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림접시 Oct 27. 2020

청귤 밭 가는 법

행복은 머리 위에  있는 것 같다. 내 행복은 잘 안 보이고
남이 행복해 보이는 건 쉽게 보이니 말이다.
그런데 남을 통해도 내 행복을 보았던 하루다.




학부모이자 둘째 아이 친구 어머님이 같이 차 한잔 마시자고 해서 늘 바라만 봤던 카페에 갔다.
6학년 때 미술을 좋아하지만 배우기는 싫다고 했다.
자유롭고 멋진 친구여서 아주 조심스럽게 가르쳐주었다.
그런데 이 친구 얼마나 멋진지 내가 하나를 가르쳐주면 부단히 노력해서 몇 개를 더 해왔다.

어느 순간은 나보다 더 잘 그리게  돼서 내가 그리가르쳐 줄 것이 없다. 

오히려 내가 배우는 느낌 ^^;
감탄하고 좋은 책이 있음 추천해주는 정도가 됐다.
그 친구가 이제 고등학생이 되었다. 

그 친구의 어머님께 해준 것도 없이 고맙다는 말을 들으니 몸 둘 바를 몰겠다.

운 좋게 작은 시골 같은 동네에서 좋은 이웃과 
좋은 사람들을 만나 살아가고 있다는 것  참 감사한 일 
에이드만큼이라 시원하고 달콤한 하루다

일러스트/그림단추2020

                                               

작가의 이전글 알고 있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