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티브포테이토 탄생
긍정적인 감자(Positive Potato)에 대해 들어본 적 있나요?
최근 인터넷에서 핫한 귀여운 코바늘 뜨기(CROCHE) 홈 액세서리인 긍정적인 감자(Positive Potato)의 오리지널 이야기와 그 탄생 배경을 설명하려고 한다.
긍정적인 감자(PSITIVE POTATO)는 코바늘 뜨기 (croche)로 만든 작은 감자 인형으로, 크기는 약 7~8cm다. 이 사랑스러운 코바늘 뜨기 인형은 Bex Coster, 즉 Hooked by Bex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사람이 만들었다. 그녀는 큰 조카가 태어났을 때 아기 부츠를 짜기 위해 코바늘뜨개질을 배웠다.
그즈음에 그녀의 남편이 병원에 입원하게 되는 일이 있었고,
Bex는 그녀의 남편이 병원에 있는 동안 남편을 위해 병상에 두고 싶을 만큼 귀여운 무언가를 만들고 싶었했다. 그래서
‘나는 작은 감자일지 몰라도, 나는 당신을 믿어요. 당신의 일을 해내세요!’
I may be a tiny potato, but I believe in you. Go do your thing!'.
라는 문구가 적힌 작은 갈색 코바늘 뜨기 감자를 만들었다.
이렇게 포지티브 포테이토 (긍정적인 감자-positive potato)는 아이러니하게도 힘들고 슬픈 일인 그녀의 남편이 병원에 입원했을 때 탄생하게 되었다.
그 후 Bex는 포지티브 포테이토를 더 많이 만들기 시작했고, Etsy의 Hooked By Bex 상점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 Bex는 Prima(영국의 코바늘 뜨기 블로그) 와의 인터뷰에서 긍정적인 감자를 만들게 된 계기를 이렇게 설명했다:
"세상에 조금 더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고 싶었어요. 감자들은 재미있고, 장난기 있는 존재여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 "I wanted a bit of positivity in the world – the potatoes are supposed to be fun and cheeky.")
그녀는 처음에 직업을 쉬는 동안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지만, 이후 크로셰 사업(코바늘 뜨기)을 전업으로 하기로 결심했다.
현재 그녀는 매주 약 40개의 감자를 뜨고 있다!
또한 도넛, 과카몰리, 파인애플 등 다른 귀여운 기념품으로도 확장했다.
Bex는 고객들로부터 사무실 책상 위에 두기에 좋은 아이템이며, 힘든 시기에 누군가에게 선물하거나, 자신에게 격려의 의미로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많이 받았다고 말한다
포지티브 포테이토는 크래프트(craft) 세계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고, 친구들 간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누기 위해 선물로 주거나, 스스로에게 계속해서 힘내라고 상기시키기 위한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Bex는 자신과 남편에게는 힘들었을 시간을 긍정적인 에너지로 바꾸어 주변사람들에게 확대시켰고,
그런 그녀의 삶의 태도(Attitude)를 나는 존경한다.
요즘 한국에도 럭키비키라는 말이 유행되고 있다고 들었다.
"긍정의 에너지와 희망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전해져, 그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를 얻기를 바란다."
#포지티브#감자#긍정#오리지널#inspire#사진#에세이#럭키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