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aomi Sep 03. 2021

연애하기 어려운 금사빠

난 정말 금사빠일까?


일년에 한 번 정도는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었다. 그리고 그때마다 혼자서 엄청난  감정 소모를 한다.

그 사람의 답장(선톡은 거의 없었다...)과 예의바른 행동에 자칫 착각을 했다.

당연히 먼저 다가가는 것은 나인 경우가 대다수였다.


주변 친구들에게 정황을 설명한다.

그 오빠가, 그 동생이, 그 친구가... 그래도 내가 먼저 연락하면 답장이 이렇게 와?!ㅋ

이거면 밀어봐도 될까?


주로 늘상 그랬다.

난 상대방에게 나의 진면모를 보여주거나 나의 가식없는 모습을 보여주기 전에 친해지기도

전에 상대방의 호의에 혼자 마음을 키워가다가 아무것도 해보지 못하고

불을 지피려다가 재미없게 끝내버렸다.

출처: 유미의 세포들, 희망하는 연애의 모습


다신 사랑을  한다고 철없이 말해서 그런가 두번째 연애가 끝난 뒤로 내 연애는 그렇게 끝나버렸다.

정말 신기한건 순간순간 설렘의 감정과 묘한 기류는 느껴보지만 그 다음 단계인 진짜 연애로는 가지 못한다는 것이다.


동성들에게는 좋은 사람, 매력있는 사람으로 비춰지고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대체 왜 난 연애를 못하는걸까? 속상할 만큼 잘 되지 않았다.


물론 같은 기간 예상치 못한 곳에서 고백을 받기도 했지만..  쌍방이 같이 좋은 감정으로 만나지 않는다면 시작을

하고 싶지 않아 거절했다.


쌍방이 함께 좋아서 할 수 있는 연애가 이렇게 왜 이렇게 힘들고 어려웠던걸까?

그 당연한 것이 결코 당연하지 않다보니..난 자꾸 내가 금사빠라서 그런가 의심이 든다.




적극적인 노력이 어느정도인지? 만날 기회를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연락과 한 두번 만난 

그뒤로 이어지는 것이 자연스럽지 않고 그러다보면 혼자서 추측, 상상을 하다 쪽 내버리는거였다.


사랑이라는 감정은 사실 쌍방이 주고 받는거라면 그런 면에서 내 감정은 늘 일방적이라 문제일까?



금사빠에게 연애는 정말 어렵다.

사랑과  호감을 착각하며  그 감정이 사랑인지 관심인지 인류애인지 분간이 가지 않는 게 문제일까?


 서른의 중반을 찍어도 모르겠다.


그래도 올 가을만큼은 금사빠가 아닌 쌍방이 알아보고

알아봐주고 진전이 있는 만남이 있길 불현듯 바라본다.

진짜 꼭 내 주변의 쏠로들이 다 제 짝을 만나길 바라본다.


글의 힘을 기록의 힘을 믿어본다. 금사빠에게도 진짜 사랑이 찾아와주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