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번째 'DJ의 시네마 레터'입니다. (이 연재는 본 매거진을 통해 매주 월요일에 업로드합니다.) 2020년 4월 두 번째 주 주말 박스오피스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입니다.
(4월 10일(금) ~ 4월 12일(일))
*1위부터 10위까지 관객 수 합산: 6만 8,127명 (전주 대비 -14.22%)
1위: <1917>
*순위 변동: 1계단 상승
*주말 관객 수: 1만 6,920명
*누적 관객 수: 75만 9,397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364개(2,024회)
*좌석 판매율: 4.78%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월 19일
*개봉 주차: 8주
-
*주말 매출액: 1억 5,415만 원
*누적 매출액: 69억 1,024만 원
*배급: (주)스마일이엔티
*현재 예매율: 4.4% (3위)
개봉 8주차의 <1917>이 <엽문4: 더 파이널>을 제치고 다시 1위에 올랐습니다.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순위도 관객 수도 모두 세세한 통계를 살펴보는 게 별 의미가 없을 만큼 저조하기는 합니다만, 지난 주말 <1917>은 오히려 주말 관객 수를 23.7%가량 늘렸네요, 고작 3천 명 정도의 변동이기는 하지만요. 누적 관객 수 75만 9천여 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DJ의 <1917> 리뷰: (링크)
2위: <엽문4: 더 파이널>
*순위 변동: 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1만 2,946명
*누적 관객 수: 5만 3,953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200개(1,645회)
*좌석 판매율: 3.98%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4월 1일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1억 1,817만 원
*누적 매출액: 4억 6,892만 원
*배급: (주)키다리이엔티
*현재 예매율: 2.5% (11위)
개봉 2주차의 <엽문4: 더 파이널>이 한 계단 내려와 2위를 기록했습니다. 사실상 신작이 없는 거나 마찬가지였던 지난주에는 시기를 잘 잡아 1위를 차지할 수 있었지만 순위를 유지할 만큼의 뒷심은 부족했네요. 누적 관객은 5만 3천여 명을 기록 중입니다. 일단 10만 관객 돌파는 좀 어려워 보이네요.
3위: <오픈 더 도어>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8,746명
*누적 관객 수: 1만 1,954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184개(1,189회)
*좌석 판매율: 4.70%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4월 8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8,245만 원
*누적 매출액: 1억 0,927만 원
*배급: (주)팝엔터테인먼트
*현재 예매율: 1.1% (22위)
3위는 러시아의 신작 호러 영화 <오픈 더 도어>가 차지했습니다. 개봉 첫 주말을 맞아 누적 관객은 1만 1,900여 명입니다.
4위: <주디>
*순위 변동: 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7,323명
*누적 관객 수: 8만 2,707명
*스크린 수(상영 횟수): 315개(1,562회)
*좌석 판매율: 2.82%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3월 25일
*개봉 주차: 3주
-
*주말 매출액: 6,638만 원
*누적 매출액: 6억 7,865만 원
*배급: TCO(주)더콘텐츠온
*현재 예매율: 2.3% (13위)
4위는 지난주 대비 한 계단 하락한 <주디>입니다. IPTV와 VOD를 통한 극장 동시 서비스를 시작하였는데 지난 주말까지는 어느 정도 상영관을 유지했던 덕에 좌석 판매율은 약간 낮게 나왔네요. 누적 관객은 8만 2천여 명으로, 10만 명 돌파는 어렵겠습니다. 코로나19와 별 관계없이 이 무렵의 아카데미 수상작이 기록한 국내 성적과 대체로 비슷한 기록을 보여주고 있네요.
5위: <인비저블맨>
*순위 변동: 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6,596명
*누적 관객 수: 56만 6,216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255개(1,156회)
*좌석 판매율: 3.62%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월 26일
*개봉 주차: 7주
-
*주말 매출액: 6,160만 원
*누적 매출액: 49억 3,903만 원
*배급: 유니버설픽처스
*현재 예매율: 1.2% (19위)
5위는 <1917>과 함께 차트 상위권에 장기간 머물고 있는 <인비저블맨>입니다. 누적 관객 56만 6천여 명을 기록 중이네요. 19.8%라는 안정적인 하락 추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6위: <n번째 이별중>
*순위 변동: -
*주말 관객 수: 4,565명
*누적 관객 수: 1만 8,935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159개(968회)
*좌석 판매율: 2.47%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4월 1일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4,357만 원
*누적 매출액: 1억 7,114만 원
*배급: (주)팬 엔터테인먼트, (주)영화특별시 SMC
*현재 예매율: 0.7% (34위)
6위는 지난주와 순위 변동 없이 <n번째 이별중>입니다. 누적 관객 2만 명에 조금 미치지 못하는 1만 8천여 명을 기록 중입니다.
7위: <라라랜드>
*순위 변동: 1계단 상승
*주말 관객 수: 3,842명
*누적 관객 수: 363만 9,506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88개(553회)
*좌석 판매율: 3.48%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16년 12월 7일
*개봉 주차: -
-
*주말 매출액: 2,017만 원
*누적 매출액: 303억 2,871만 원
*배급: 판씨네마(주)
*현재 예매율: 4.4% (4위)
7위는 지난주 8위에서 한 계단 상승한 <라라랜드>입니다. 주말 관객 수는 3,800여 명으로 지난주 대비 3.7%가량 감소했네요.
8위: <신과 나: 100일간의 거래>
*순위 변동: 3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2,916명
*누적 관객 수: 5,780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240개(926회)
*좌석 판매율: 2.09%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4월 8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2,578만 원
*누적 매출액: 4,954만 원
*배급: (주)제이앤씨미디어그룹, 와이드 릴리즈(주)
*현재 예매율: 3.9% (6위)
8위는 신작인 <신과 나: 100일간의 거래>가 차지했습니다. 누적 관객 5,700여 명을 기록하며 1만 관객 돌파가 사실상 어렵게 되었습니다.
9위: <날씨의 아이>
*순위 변동: 5계단 상승(재진입)
*주말 관객 수: 2,249명
*누적 관객 수: 67만 5,223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22개(103회)
*좌석 판매율: 7.37%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19년 10월 30일
*개봉 주차: -
-
*주말 매출액: 2,163만 원
*누적 매출액: 55억 9,809만 원
*배급: (주)미디어캐슬, 워터홀컴퍼니(주)
*현재 예매율: 2.9% (9위)
9위는 10위권을 벗어났다가 5계단 상승해 재진입한 <날씨의 아이>입니다. 지난주 대비 주말 관객 수 약 2배가량 증가한 수치로, 누적 관객은 67만 5천여 명입니다.
10위: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2,024명
*누적 관객 수: 17만 8,258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39개(159회)
*좌석 판매율: 8.81%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17년 10월 12일
*개봉 주차: -
-
*주말 매출액: 1,019만 원
*누적 매출액: 13억 5,932만 원
*배급: (주)디스테이션
*현재 예매율: 1.4% (17위)
마지막 10위는 일부 극장을 통한 기획전 형식으로 재상영된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입니다. 주말 동안 2천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그 외, 11위 <더 터닝>, 13위 <사랑이 뭘까>, 16위 <너의 이름은.>, 17위 <작은 아씨들> 등의 영화들이 있었습니다.
-'현재 예매율' 및 관객 수, 스크린 수 등은 4월 13일(월) 14시 기준입니다.
-'순위 변동'은 10위권 내 순위 등락을 의미합니다.
-좌석 판매율은 해당 영화의 3일간 관객수의 합에서 3일간의 총 좌석수를 나눈 값입니다.((3일간의 관객수/3일간의 좌석수)*100)
-통계 출처는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입니다. 실시간 예매율을 제외한 관객수 등 나머지 자료는 자정에 공개된 이후 하루 동안 전산망 데이터 보정으로 인해 상세 수치의 조정 및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틀린 정보나 잘못된 자료 혹은 오탈자가 있을 경우 덧글로 알려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이번 주에 새로 극장을 찾아오는 주요 개봉작들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주로 세 편 안팎으로만 소개합니다.)
<라라걸>
*개봉일: 4월 15일
*감독: 레이첼 그리피스
*출연: 테레사 팔머, 샘 닐, 스티비 페인 등
*배급: 판씨네마(주)
*호주 최대의 경마 대회 멜버른 컵에서 155년 역사상 여성 최초로 우승을 차지한 기수 미셸 페인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라라걸>입니다. 호주 배우 레이첼 그리피스의 감독 데뷔작이기도 하며, 테레사 팔머가 연기한 주인공 미셸 페인의 오빠 스티비는 본인 역으로 직접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추천해드릴 수 있는 작품으로, 리뷰는 곧 작성할 예정입니다.
*<라라걸> 예고편: (링크)
<건즈 아킴보>
*개봉일: 4월 15일
*감독: 제이슨 레이 하우덴
*출연: 다니엘 래드클리프, 사마라 위빙 등
*배급: 와이드 릴리즈(주)
*다니엘 래드클리프 주연의 액션 영화 <건즈 아킴보>입니다. CGV에서 개봉합니다.
*<건즈 아킴보> 예고편: (링크)
<유령선>
*개봉일: 4월 15일
*감독: 김지영
*출연: 박호산(내레이션) 등
*배급: (주)엣나인필름
*<그날, 바다>를 연출한 김지영 감독의 스핀오프 다큐멘터리 <유령선>입니다.
*<유령선> 예고편: (링크)
*그 외에 <서치아웃>, <비밀정보원: 인 더 프리즌>, <시체들의 새벽>, <낮손님>, <피델리티>, <너의 새는 노래할 수 있어>, <경호원> 등의 영화가 개봉합니다.
시네마 레터는 다음 주에도 계속 씁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프립소셜클럽 [영화가 깊어지는 시간] 모집: (링크)
*매월 한 명의 영화인을 주제로 다루는 영화모임 '월간영화인': (링크)
*원데이 영화 글쓰기 수업 '오늘 시작하는 영화리뷰' 모집: (링크)
*원데이 클래스 '출간작가의 브런치 활용법' 모집: (링크)
*글을 읽으셨다면, 좋아요, 덧글, 공유는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