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동진 Apr 13. 2020

불황 최고조의 주말, '1917' 주말 1위 재진입

2020년 4월 2주 주말 박스오피스 외

72번째 'DJ의 시네마 레터'입니다. (이 연재는 본 매거진을 통해 매주 월요일에 업로드합니다.) 2020년 4월 두 번째 주 주말 박스오피스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입니다.


(4월 10일(금) ~ 4월 12일(일))

*1위부터 10위까지 관객 수 합산: 6만 8,127명 (전주 대비 -14.22%)


1위<1917>


*순위 변동: 1계단 상승

*주말 관객 수: 1만 6,920

*누적 관객 수: 75만 9,397

*스크린 수(상영횟수): 364개(2,024회)

*좌석 판매율: 4.78%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월 19일

*개봉 주차: 8주

-

*주말 매출액: 1억 5,415만 

*누적 매출액: 69억 1,024만 

*배급: (주)스마일이엔티

*현재 예매율: 4.4% (3위)


개봉 8주차의 <1917>이 <엽문4: 더 파이널>을 제치고 다시 1위에 올랐습니다.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순위도 관객 수도 모두 세세한 통계를 살펴보는 게 별 의미가 없을 만큼 저조하기는 합니다만, 지난 주말 <1917>은 오히려 주말 관객 수를 23.7%가량 늘렸네요, 고작 3천 명 정도의 변동이기는 하지만요. 누적 관객 수 75만 9천여 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DJ의 <1917> 리뷰: (링크)


2위<엽문4: 더 파이널>


*순위 변동: 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1만 2,946

*누적 관객 수: 5만 3,953

*스크린 수(상영횟수): 200개(1,645회)

*좌석 판매율: 3.98%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4월 1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1 1,817 

*누적 매출액: 4억 6,892만 

*배급: (주)키다리이엔티

*현재 예매율: 2.5(11위)


개봉 2주차의 <엽문4: 더 파이널>이 한 계단 내려와 2위를 기록했습니다. 사실상 신작이 없는 거나 마찬가지였던 지난주에는 시기를 잘 잡아 1위를 차지할 수 있었지만 순위를 유지할 만큼의 뒷심은 부족했네요. 누적 관객은 5만 3천여 명을 기록 중입니다. 일단 10만 관객 돌파는 좀 어려워 보이네요.



3위<오픈 더 도어>


*순위 변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8,746

*누적 관객 수: 1만 1,954

*스크린 수(상영횟수): 184개(1,189회)

*좌석 판매율: 4.70%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4월 8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8,245만 

*누적 매출액: 1억 0,927만 

*배급: (주)팝엔터테인먼트

*현재 예매율: 1.1(22위)


3위는 러시아의 신작 호러 영화 <오픈 더 도어>가 차지했습니다. 개봉 첫 주말을 맞아 누적 관객은 1만 1,900여 명입니다.



4위<주디>


*순위 변동: 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7,323

*누적 관객 수: 8만 2,707

*스크린 수(상영 횟수): 315개(1,562회)

*좌석 판매율: 2.82%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3월 25일

*개봉 주차: 3주

-

*주말 매출액: 6,638 

*누적 매출액: 6억 7,865만 

*배급: TCO(주)더콘텐츠온

*현재 예매율: 2.3% (13위)


4위는 지난주 대비 한 계단 하락한 <주디>입니다. IPTV와 VOD를 통한 극장 동시 서비스를 시작하였는데 지난 주말까지는 어느 정도 상영관을 유지했던 덕에 좌석 판매율은 약간 낮게 나왔네요. 누적 관객은 8만 2천여 명으로, 10만 명 돌파는 어렵겠습니다. 코로나19와 별 관계없이 이 무렵의 아카데미 수상작이 기록한 국내 성적과 대체로 비슷한 기록을 보여주고 있네요.



5위<인비저블맨>


*순위 변동: 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6,596

*누적 관객 수: 56만 6,216

*스크린 수(상영횟수): 255개(1,156회)

*좌석 판매율: 3.62%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월 26일

*개봉 주차: 7주

-

*주말 매출액: 6,160만 

*누적 매출액: 49억 3,903 

*배급: 유니버설픽처스

*현재 예매율: 1.2(19위)


5위는 <1917>과 함께 차트 상위권에 장기간 머물고 있는 <인비저블맨>입니다. 누적 관객 56만 6천여 명을 기록 중이네요. 19.8%라는 안정적인 하락 추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6위<n번째 이별중>


*순위 변동: -

*주말 관객 수: 4,565

*누적 관객 수: 1만 8,935

*스크린 수(상영횟수): 159개(968회)

*좌석 판매율: 2.47%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4월 1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4,357만 

*누적 매출액: 1억 7,114만 

*배급: (주)팬 엔터테인먼트, (주)영화특별시 SMC

*현재 예매율: 0.7% (34위)


6위는 지난주와 순위 변동 없이 <n번째 이별중>입니다. 누적 관객 2만 명에 조금 미치지 못하는 1만 8천여 명을 기록 중입니다.



7위<라라랜드>


*순위 변동: 1계단 상승

*주말 관객 수: 3,842명

*누적 관객 수: 363만 9,506

*스크린 수(상영횟수): 88개(553회)

*좌석 판매율: 3.48%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16년 12월 7일

*개봉 주차: -

-

*주말 매출액: 2,017만 

*누적 매출액: 303억 2,871 

*배급: 판씨네마(주)

*현재 예매율: 4.4(4위)


7위는 지난주 8위에서 한 계단 상승한 <라라랜드>입니다. 주말 관객 수는 3,800여 명으로 지난주 대비 3.7%가량 감소했네요.



8위<신과 나: 100일간의 거래>


*순위 변동: 3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2,916명

*누적 관객 수: 5,780

*스크린 수(상영횟수): 240개(926회)

*좌석 판매율: 2.09%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4월 8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2,578만 

*누적 매출액: 4,954만 

*배급: (주)제이앤씨미디어그룹, 와이드 릴리즈(주)

*현재 예매율: 3.9(6위)


8위는 신작인 <신과 나: 100일간의 거래>가 차지했습니다. 누적 관객 5,700여 명을 기록하며 1만 관객 돌파가 사실상 어렵게 되었습니다.



9위<날씨의 아이>


*순위 변동: 5계단 상승(재진입)

*주말 관객 수: 2,249

*누적 관객 수: 67만 5,223

*스크린 수(상영횟수): 22개(103회)

*좌석 판매율: 7.37%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19년 10월 30일

*개봉 주차: -

-

*주말 매출액: 2,163 

*누적 매출액: 55억 9,809만 

*배급: (주)미디어캐슬, 워터홀컴퍼니(주)

*현재 예매율: 2.9% (9)


9위는 10위권을 벗어났다가 5계단 상승해 재진입한 <날씨의 아이>입니다. 지난주 대비 주말 관객 수 약 2배가량 증가한 수치로, 누적 관객은 67만 5천여 명입니다.



10위<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2,024명

*누적 관객 수: 17만 8,258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39개(159회)

*좌석 판매율: 8.81%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

*개봉일: 2017년 10월 12일

*개봉 주차: -

-

*주말 매출액: 1,019 

*누적 매출액: 13억 5,932만 

*배급: (주)디스테이션

*현재 예매율: 1.4% (17위)


마지막 10위는 일부 극장을 통한 기획전 형식으로 재상영된 <나는 내일, 어제의 너와 만난다>입니다. 주말 동안 2천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그 외, 11위 <더 터닝>, 13위 <사랑이 뭘까>, 16위 <너의 이름은.>, 17위 <작은 아씨들등의 영화들이 있었습니다.




-'현재 예매율' 및 관객 수, 스크린 수 등은 4월 13일(월) 14시 기준입니다.

-'순위 변동'은 10위권 내 순위 등락을 의미합니다.

-좌석 판매율은 해당 영화의 3일간 관객수의 합에서 3일간의 총 좌석수를 나눈 값입니다.((3일간의 관객수/3일간의 좌석수)*100)

-통계 출처는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입니다. 실시간 예매율을 제외한 관객수 등 나머지 자료는 자정에 공개된 이후 하루 동안 전산망 데이터 보정으로 인해 상세 수치의 조정 및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틀린 정보나 잘못된 자료 혹은 오탈자가 있을 경우 덧글로 알려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이번 주에 새로 극장을 찾아오는 주요 개봉작들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주로 세 편 안팎으로만 소개합니다.)



<라라걸>


*개봉일: 4월 15일

*감독: 레이첼 그리피스

*출연: 테레사 팔머, 샘 닐, 스티비 페인 등

*배급: 판씨네마(주)


*호주 최대의 경마 대회 멜버른 컵에서 155년 역사상 여성 최초로 우승을 차지한 기수 미셸 페인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라라걸>입니다. 호주 배우 레이첼 그리피스의 감독 데뷔작이기도 하며, 테레사 팔머가 연기한 주인공 미셸 페인의 오빠 스티비는 본인 역으로 직접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추천해드릴 수 있는 작품으로, 리뷰는 곧 작성할 예정입니다.


*<라라걸> 예고편: (링크)





<건즈 아킴보>


*개봉일: 4월 15일

*감독: 제이슨 레이 하우덴

*출연: 다니엘 래드클리프, 사마라 위빙 등

*배급: 와이드 릴리즈(주)


*다니엘 래드클리프 주연의 액션 영화 <건즈 아킴보>입니다. CGV에서 개봉합니다.


*<건즈 아킴보> 예고편: (링크)










<유령선>


*개봉일: 4월 15일

*감독: 김지영

*출연: 박호산(내레이션) 등

*배급: (주)엣나인필름


*<그날, 바다>를 연출한 김지영 감독의 스핀오프 다큐멘터리 <유령선>입니다.


*<유령선> 예고편: (링크)









*그 외에 <서치아웃>, <비밀정보원: 인 더 프리즌>, <시체들의 새벽>, <낮손님>, <피델리티>, <너의 새는 노래할 수 있어>, <경호원> 등의 영화가 개봉합니다.




시네마 레터는 다음 주에도 계속 씁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프립소셜클럽 [영화가 깊어지는 시간] 모집: (링크)

*매월 한 명의 영화인을 주제로 다루는 영화모임 '월간영화인': (링크)

*원데이 영화 글쓰기 수업 '오늘 시작하는 영화리뷰' 모집: (링크)

*원데이 클래스 '출간작가의 브런치 활용법' 모집: (링크)

*글을 읽으셨다면, 좋아요, 덧글, 공유는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엽문 4' 주말 1위 & 극장과의 사회적 거리 두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