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동진 Apr 20. 2020

재상영작 '라라랜드' 주말 1위,
극장 활기 되찾을까

2020년 4월 3주 주말 박스오피스 외

73번째 'DJ의 시네마 레터'입니다. (이 연재는 본 매거진을 통해 매주 월요일에 업로드합니다.) 2020년 4월 세 번째 주 주말 박스오피스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입니다. 극장가가 평소의 모습을 되찾기 전까지는 지금처럼 당분간 간단하게 통계 위주로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4월 3주차 주말은 다행히 전체 관객 수가 소폭 늘어났네요.


(4월 17일(금) ~ 4월 19일(일))

*1위부터 10위까지 관객 수 합산: 8만 3,422명 (전주 대비 +22.45%)


1위<라라랜드>


*순위 변동: 6계단 상승

*주말 관객 수: 1만 5,069

*누적 관객 수: 366만 2,420

*스크린 수(상영횟수): 304개(1,496회)

*좌석 판매율: 6.00%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16년 12월 7일

*개봉 주차: -

-

*주말 매출액: 7,700 

*누적 매출액: 304억 4,598만 

*배급: 판씨네마(주)

*현재 예매율: 7.0% (2위)


개봉 당시에는 정작 주말 1위를 차지하지 못했던 <라라랜드>가 재상영을 통해 주말 1위를 기록했습니다. 관객 수 대비 매출액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재개봉이라고 보기는 어렵고 메가박스를 중심으로 했던 재상영이 CGV 등으로도 확대되면서 이런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순위는 여섯 계단 상승했습니다. 주말 동안 1만 5천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네요. <라라랜드>는 이번 재상영으로 6만 명 정도의 관객을 동원했으니, 각 극장들에서 진행한 이벤트나 기획전 등을 통해 선보인 영화 중 가장 성공작이라 하겠습니다.



2위<1917>


*순위 변동: 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1만 4,307

*누적 관객 수: 78만 5,042

*스크린 수(상영횟수): 306개(1,598회)

*좌석 판매율: 5.30%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월 19

*개봉 주차: 9주

-

*주말 매출액: 1 2,891 

*누적 매출액: 71억 3,660만 

*배급: (주)스마일이엔티

*현재 예매율: 3.9(7위)


어느덧 개봉 9주차를 맞은 <1917>이 한 계단 내려와 2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러다 어쩌면 누적 관객 80만 명에 도달하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이미 부가서비스는 시작되었으나 특별관을 중심으로 여전히 극장을 찾는 <1917> 관객들의 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개봉 10주차인 다음 주에도 상위권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DJ의 <1917> 리뷰: (링크)


3위<서치 아웃>


*순위 변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1만 3,133

*누적 관객 수: 2만 0,627

*스크린 수(상영횟수): 355개(2,391회)

*좌석 판매율: 3.71%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4월 15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1억 1,794만 

*누적 매출액: 1억 8,410만 

*배급: 삼백상회, (주)스톰픽쳐스코리아

*현재 예매율: 3.0(11위)


3위는 신작 <서치 아웃>입니다. 주말 동안 1만 3천여 명의 관객 동원, 누적 관객 2만 명입니다. 상영작 중 스크린 및 상영횟수가 가장 많았던 데 비해 좌석 판매는 외화에 비해 저조했습니다.



4위<건즈 아킴보>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1만 0,449

*누적 관객 수: 1만 9,368

*스크린 수(상영 횟수): 181개(1,359회)

*좌석 판매율: 3.89%

-

*관람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개봉일: 4월 15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9,740 

*누적 매출액: 1억 7,225만 

*배급: 와이드 릴리즈(주)

*현재 예매율: 5.0% (5위)


4위는 다니엘 래드클리프, 사마라 위빙 주연의 신작 <건즈 아킴보>입니다. 누적 관객 2만 명에 조금 미치지 못하는 수치를 개봉 후 주말까지 기록했습니다.



5위<비밀정보원: 인 더 프리즌>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6,680

*누적 관객 수: 1만 0,666

*스크린 수(상영횟수): 200개(1,023회)

*좌석 판매율: 4.31%

-

*관람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개봉일: 4월 15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5,894만 

*누적 매출액: 9,326 

*배급: 제이앤씨미디어그룹

*현재 예매율: 4.1(6위)


5위 역시 신작인 범죄 액션 영화 <비밀정보원: 인 더 프리즌>입니다. 누적 관객 1만 명을 간신히 넘어섰습니다.



6위<오픈 더 도어>


*순위 변동: 3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5,627

*누적 관객 수: 2만 4,024

*스크린 수(상영횟수): 147개(920회)

*좌석 판매율: 3.31%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4월 9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5,317만 

*누적 매출액: 2억 1,929만 

*배급: (주)팝엔터테인먼트

*현재 예매율: 0.5% (34위)


6위는 지난주 3위에서 세 계단 하락한 <오픈 더 도어>입니다. 주말 동안 5,600여 명의 관객을 동원, 누적 관객 2만 4천여 명입니다.



7위<유령선>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5,512명

*누적 관객 수: 8,160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165개(711회)

*좌석 판매율: 5.60%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4월 15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4,999만 

*누적 매출액: 7,367 

*배급: (주)엣나인필름

*현재 예매율: 3.8(8위)


7위는 <그날, 바다> 김지영 감독의 신작 다큐멘터리인 <유령선>입니다. 누적 관객 8,100여 명을 기록 중입니다.



8위<엽문4: 더 파이널>


*순위 변동: 6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5,294명

*누적 관객 수: 6만 5,834

*스크린 수(상영횟수): 148개(951회)

*좌석 판매율: 3.05%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4월 1일

*개봉 주차: 3주

-

*주말 매출액: 4,683만 

*누적 매출액: 5억 7,240만 

*배급: (주)키다리이엔티

*현재 예매율: 1.0(24위)


지난주 2위를 기록했던 <엽문4: 더 파이널>이 여섯 계단 하락한 8위입니다. 누적 관객 6만 5천여 명을 기록 중입니다.



9위<라라걸>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3,897

*누적 관객 수: 6,431

*스크린 수(상영횟수): 187개(739회)

*좌석 판매율: 3.62%

-

*관람 등급: 전체 관람가

*개봉일: 4월 15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3,389 

*누적 매출액: 5,714만 

*배급: 판씨네마(주)

*현재 예매율: 1.9% (13)


9위는 테레사 팔머 주연의 신작 <라라걸>입니다. 6,400여 명의 누적 관객을 기록해 아직 1만 관객을 향해 갈 길이 다소 남아 있네요. 첫 주 관객 수가 아쉽지만, 극장에서 만나보실 수 있기를 권해드릴 만한 작품입니다.


*DJ의 <라라걸> 리뷰: (링크)


10위<로건>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3,458명

*누적 관객 수: 217만 4,959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235개(891회)

*좌석 판매율: 2.26%

-

*관람 등급: 청소년 관람불

*개봉일: 2017년 3월 1일

*개봉 주차: -

-

*주말 매출액: 1,019 

*누적 매출액: 13억 5,932만 

*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개봉 당시 이십세기폭스코리아(주)

*현재 예매율: 1.8% (15위)


마지막 10위는 역시 재상영작인 제임스 맨골드 감독의 <로건>입니다. 몇 달 전에 감독의 신작인 <포드 V 페라리>가 개봉했었지요. 이번 <로건>은 상영횟수에 비해서는 다소 저조한 관객 수로, 주말 동안 3,4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그 외, 11위 <레미제라블>, 12위 <날씨의 아이>, 13위 <데드풀>, 14위 <주디>, 15위 <인비저블맨> 등의 영화들이 있었습니다.




-'현재 예매율' 및 관객 수, 스크린 수 등은 4월 20일(월) 11시 기준입니다.

-'순위 변동'은 10위권 내 순위 등락을 의미합니다.

-좌석 판매율은 해당 영화의 3일간 관객수의 합에서 3일간의 총 좌석수를 나눈 값입니다.((3일간의 관객수/3일간의 좌석수)*100)

-통계 출처는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입니다. 실시간 예매율을 제외한 관객수 등 나머지 자료는 자정에 공개된 이후 하루 동안 전산망 데이터 보정으로 인해 상세 수치의 조정 및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틀린 정보나 잘못된 자료 혹은 오탈자가 있을 경우 덧글로 알려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이번 주에 새로 극장을 찾아오는 주요 개봉작들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주로 세 편 안팎으로만 소개합니다.)



<애프터 웨딩 인 뉴욕>


*개봉일: 4월 23일

*감독: 바트 프룬디치

*출연: 미셸 윌리엄스, 줄리안 무어, 애비 퀸, 빌리 크루덥 등

*배급: 영화사 진진


*미셸 윌리엄스와 줄리안 무어 주연의 영화 <애프터 웨딩 인 뉴욕>입니다.


*<애프터 웨딩 인 뉴욕> 예고편: (링크)








<이누야시키: 히어로 VS 빌런>


*개봉일: 4월 22일

*감독: 사토 신스케

*출연: 사토 타케루, 키나시 노리타케, 혼고 카나타, 니카이도 후미 등

*배급: 와이드 릴리즈(주)


*<아이 엠 어 히어로>를 연출한 사토 신스케 감독의 신작인 <이누야시키: 히어로 VS 빌런>입니다. 처음 국내 론칭 당시 영화와는 아무 상관 없는 <아이 엠 어 히어로 2>라는 제목으로 공개되어 경악했던 게 새삼 생각나는데 다행히(?) 수정되었군요.


*<이누야시키: 히어로 VS 빌런> 예고편: (링크)





*그 외에 <바람의 언덕>, <고양이와 할아버지> 정도가 사실상 신작이며 나머지는 재상영작인 <유전>, <미드소마>, <언어의 정원> 등이 있습니다.




시네마 레터는 다음 주에도 계속 씁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프립소셜클럽 [영화가 깊어지는 시간] 모집: (링크)

*매월 한 명의 영화인을 주제로 다루는 영화모임 '월간영화인': (링크)

*원데이 영화 글쓰기 수업 '오늘 시작하는 영화리뷰' 모집: (링크)

*원데이 클래스 '출간작가의 브런치 활용법' 모집: (링크)

*글을 읽으셨다면, 좋아요, 덧글, 공유는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불황 최고조의 주말, '1917' 주말 1위 재진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