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동진 Apr 27. 2020

2주 1위 '라라랜드', 주말 관객 수 조금씩 회복세

2020년 4월 4주 주말 박스오피스 외

74번째 'DJ의 시네마 레터'입니다. (이 연재는 본 매거진을 통해 매주 월요일에 업로드합니다.) 2020년 4월 네 번째 주 주말 박스오피스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입니다. 극장가가 평소의 모습을 되찾기 전까지는 지금처럼 당분간 간단하게 통계 위주로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4월 24일(금) ~ 4월 26일(일))

*1위부터 10위까지 관객 수 합산: 7만 0,838명 (전주 대비 -15.08%)


1위<라라랜드>


*순위 변동: -

*주말 관객 수: 1만 6,528

*누적 관객 수: 368만 9,715

*스크린 수(상영횟수): 387개(1,835회)

*좌석 판매율: 5.45%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16년 12월 7일

*개봉 주차: -

-

*주말 매출액: 8,511 

*누적 매출액: 305억 8,649만 

*배급: 판씨네마(주)

*현재 예매율: 2.0% (9위)


재상영작인 <라라랜드>가 2주 연속 주말 1위를 지켰습니다. 한 주 동안 2만 명대의 관객을 추가 동원했고, 주말 관객 수인 1만 6천여 명의 수치는 지난 주말보다 약 9.7% 정도 증가한 수치네요. 극장 분위기 자체가 살아나고 있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더 지켜봐야겠지만, 적어도 주말 박스오피스 전체 10만 명 아래로 떨어졌던 최악의 상황으로부터는 조금씩 벗어나고 있는 듯합니다. 여전히 신작이 부재한 상황이라 극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뭔가가 더 필요하겠지만요.


*DJ의 <라라랜드> 감상: (링크)


2위<1917>


*순위 변동: -

*주말 관객 수: 1만 5,647

*누적 관객 수: 80만 9,309

*스크린 수(상영횟수): 347개(1,627회)

*좌석 판매율: 5.96%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월 19

*개봉 주차: 10주

-

*주말 매출액: 1 3,846 

*누적 매출액: 73억 4,583만 

*배급: (주)스마일이엔티

*현재 예매율: 1.6(12위)


개봉 10주차에 접어든 <1917> 역시 순위 변동 없이 2위를 지켰습니다. <라라랜드>와 마찬가지로 주말 관객 수도 9.4% 정도 증가한 수치이며, 누적 관객은 오늘 중 81만 명을 기록하게 되겠군요. 신작이 부재한 상황으로 인해 <1917>은 2월 중순에 개봉하였으나 상대적으로 약간의 반사이익 같은 것을 얻었다고 할 수는 있겠습니다. 적어도 2주 정도는 박스오피스 상위권에 더 머무를 수 있을 테니까요. 다만 유니버설의 <트롤: 월드 투어>를 시작으로 조금씩 신작들이 극장 분위기를 이끌기 시작하면 <1917>도 자연히 하락을 면치 못하겠습니다.


*DJ의 <1917> 리뷰: (링크)


3위<어벤져스>


*순위 변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7,037

*누적 관객 수: 708만 4,963

*스크린 수(상영횟수): 382개(1,530회)

*좌석 판매율: 2.39%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12년 4월 26일

*개봉 주차: -

-

*주말 매출액: 4,381만 

*누적 매출액: 596억 2,237만 

*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현재 예매율: 0.9(20위)


3위는 CGV의 히어로 기획전 등을 통해 재상영된 2012년작 <어벤져스>입니다. 개봉 당시 700만 명을 조금 넘는 누적 관객 수를 기록하였죠. 이번 주말 동안 7천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4위<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5,667

*누적 관객 수: 1,050만 1,765

*스크린 수(상영 횟수): 365개(1,392회)

*좌석 판매율: 2.19%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15년 4월 23일

*개봉 주차: -

-

*주말 매출액: 3,443 

*누적 매출액: 886억 2,746 

*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현재 예매율: 0.8% (25위)


4위는 마찬가지로 재상영작인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입니다. 작년의 '엔드게임'까지, 네 편의 <어벤져스> 영화 모두가 편성되어 있습니다. 개봉 당시 천만 관객을 동원했던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은 이번 주말 동안 5,600여 명의 관객을 추가 동원했습니다.



5위<애프터 웨딩 인 뉴욕>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5,451

*누적 관객 수: 6,794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169개(669회)

*좌석 판매율: 5.50%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4월 23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4,694만 

*누적 매출액: 5,751 

*배급: 영화사 진진

*현재 예매율: 1.0(16위)


5위로 신규 진입한 <애프터 웨딩 인 뉴욕>은 수잔 비에르 감독의 <애프터 웨딩>(2006)을 성별을 바꾸어 리메이크 한 영화입니다. 아직 누적 관객 1만 명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6위<서치 아웃>


*순위 변동: 3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4,926

*누적 관객 수: 3만 1,625

*스크린 수(상영횟수): 241개(1,129회)

*좌석 판매율: 2.71%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4월 15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4,365만 

*누적 매출액: 2억 7,692만 

*배급: 삼백상회, (주)스톰픽쳐스코리아

*현재 예매율: 0.2% (43위)


6위는 지난주 3위로 출발해 세 계단 하락한 <서치 아웃>입니다. 누적 관객 3만 1천여 명을 기록 중이네요.



7위<유령선>


*순위 변동: -

*주말 관객 수: 4,846명

*누적 관객 수: 1만 5,591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156개(597회)

*좌석 판매율: 5.67%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4월 15일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4,440만 

*누적 매출액: 1억 3,901 

*배급: (주)엣나인필름

*현재 예매율: 0.6(31위)


7위는 순위 변동 없이 <유령선>이 2주 연속으로 차지했습니다. 누적 관객 1만 5천여 명을 기록 중입니다.



8위<시네마 천국>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4,162명

*누적 관객 수: 4만 2,622

*스크린 수(상영횟수): 92개(446회)

*좌석 판매율: 6.36%

-

*관람 등급: 전체 관람가

*개봉일: 2013년 9월 26일(재개봉)

*개봉 주차: -

-

*주말 매출액: 2,113만 

*누적 매출액: 2억 6,893만 

*배급: (주)팝엔터테인먼트

*현재 예매율: 1.0(17위)


8위는 재상영작인 <시네마 천국>입니다. 주말 동안 4,1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상영회차가 적어 1~7위 영화보다 좌석 판매율은 소폭 높게 나왔네요.



9위<비밀정보원: 인 더 프리즌>


*순위 변동: 5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3,426

*누적 관객 수: 1만 7,835

*스크린 수(상영횟수): 113개(544회)

*좌석 판매율: 4.29%

-

*관람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개봉일: 4월 15일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2,981 

*누적 매출액: 1억 5,311만 

*배급: 제이앤씨미디어그룹

*현재 예매율: 0.9% (21)


9위는 지난 주 대비 5계단 하락한 <비밀정보원: 인 더 프리즌>입니다. 1만 7천여 명의 누적 관객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0위<건즈 아킴보>


*순위 변동: 6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3,148명

*누적 관객 수: 2만 6,820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122개(641회)

*좌석 판매율: 2.83%

-

*관람 등급: 청소년 관람불

*개봉일: 4월 15일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2,847 

*누적 매출액: 2억 3,592만 

*배급: 와이드 릴리즈(주)

*현재 예매율: 0.3% (36위)


마지막 10위는 지난 주 4위에서 여섯 계단 하락한 <건즈 아킴보>입니다. 평일 중 하루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날도 있었지만 일시적인 현상이었고 하락을 면치 못하였네요. 누적 관객 2만 6천여 명을 기록 중입니다.




*그 외, 11위 <날씨의 아이>, 12위 <오픈 더 도어>, 13위 <엽문4: 더 파이널>, 14위 <이누야시키: 히어로VS빌런>, 17위 <레미제라블>, 18위 <라라걸> 등의 영화들이 있었습니다.




-'현재 예매율' 및 관객 수, 스크린 수 등은 4월 27일(월) 10시 기준입니다.

-'순위 변동'은 10위권 내 순위 등락을 의미합니다.

-좌석 판매율은 해당 영화의 3일간 관객수의 합에서 3일간의 총 좌석수를 나눈 값입니다.((3일간의 관객수/3일간의 좌석수)*100)

-통계 출처는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입니다. 실시간 예매율을 제외한 관객수 등 나머지 자료는 자정에 공개된 이후 하루 동안 전산망 데이터 보정으로 인해 상세 수치의 조정 및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틀린 정보나 잘못된 자료 혹은 오탈자가 있을 경우 덧글로 알려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이번 주에 새로 극장을 찾아오는 주요 개봉작들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주로 세 편 안팎으로만 소개합니다.)


<트롤: 월드 투어>


*개봉일: 4월 29일

*감독: 월트 돈, 데이비드 P. 스미스

*출연: 안나 켄드릭, 저스틴 팀버레이크, 웬디, 로운, 제임스 코든, 제이미 도넌 등

*배급: 유니버설 픽쳐스


*드림웍스의 신작 애니메이션인 <트롤: 월드 투어>입니다.


*<트롤: 월드 투어> 예고편: (링크)







<저 산 너머>


*개봉일: 4월 30일

*감독: 최종태

*출연: 이항나, 이경훈, 안내상, 강신일, 송창의, 이열음 등

*배급: (주)리틀빅픽처스


*고 김수환 추기경의 유년을 다룬 극영화 <저 산 너머>입니다.


*<저 산 너머> 예고편: (링크)







<마이 스파이>


*개봉일: 4월 29일

*감독: 피터 시걸

*출연: 데이브 바티스타, 클로에 콜맨 등

*배급: (주)이수 C&E


*롯데시네마에서 개봉하는 데이브 바티스타 주연의 <마이 스파이>입니다. (여담이지만 '스파이' 제목을 국내 개봉명으로 쓴 영화가 워낙 많아서 혹시나 하고 봤더니 원제가 진짜 'My Spy'였군요!)


*<마이 스파이> 예고편: (링크)






<나의 청춘은 너의 것>


*개봉일: 4월 29일

*감독: 주동, 대몽영

*출연: 송운화, 송위룡 등

*배급: 오드


*송운화, 송위룡 주연의 대만 로맨스 영화 <나의 청춘은 너의 것>입니다.



*<나의 청춘은 너의 것> 예고편: (링크)







*그 외에 <호텔 레이크>, <썸원 썸웨어>, <킹덤>, <캣츠토피아>, <애니 레보비츠: 렌즈를 통해 들여다본 삶> 등이 있습니다.





시네마 레터는 다음 주에도 계속 씁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메일 영화리뷰&에세이 연재 [1인분 영화] 5월 구독자 모집: (링크)

*프립소셜클럽 [영화가 깊어지는 시간] 모집: (링크)

*매월 한 명의 영화인을 주제로 다루는 영화모임 '월간영화인': (링크)

*원데이 영화 글쓰기 수업 '오늘 시작하는 영화리뷰' 모집: (링크)

*원데이 클래스 '출간작가의 브런치 활용법' 모집: (링크)

*글을 읽으셨다면, 좋아요, 덧글, 공유는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재상영작 '라라랜드' 주말 1위, 극장 활기 되찾을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