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동진 Jun 15. 2020

신혜선 주연 '결백' 주말 박스오피스 1위

2020년 6월 2주차 주말 박스오피스 외

81번째 'DJ의 시네마 레터'입니다. (이 연재는 본 매거진을 통해 매주 월요일에 업로드합니다.) 2020년 6월 두 번째 주 주말 박스오피스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입니다. 1위를 차지한 신작 <결백>을 비롯해 주말 관객들의 선택을 받은 영화들을 간략히 살펴봅니다.


(6월 12일(금) ~ 6월 14일(일))

*1위부터 10위까지 관객 수 합산: 45만 8,240명 (전주 대비 +25.82%)


1위<결백>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24만 7,442명

*누적 관객 수: 31만 4,734

*스크린 수(상영횟수): 1,111개(11,865회)

*좌석 판매율: 11.77%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6월 10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23억 2,579 

*누적 매출액: 28억 9,026만 

*배급: 소니픽쳐스엔터테인먼트코리아(주), (주)키다리이엔티

*현재 예매율: 13.0% (2위)


6월 두 번째 주말 1위는 신혜선 배우 주연의 <결백>입니다. 원래 3월 개봉 예정이었다가 연기되어, 이제야 개봉하게 되었죠. 지난주 <침입자>보다 소폭 더 나은 성적으로 무난하게 주말 1위를 차지했습니다. 누적 50~60만 관객도 바라볼 수 있는 기록인데, 경쟁 상황을 보니 이번 주 중에는 하락폭이 크다면 주말 동안 3위까지도 내려갈 수 있는 성적인 것 같습니다. 일단 조진웅 배우의 <사라진 시간>과 맞서고 픽사의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이 변수가 될 수도 있겠네요. 지금으로선 <침입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관객 반응이 좋은 편이라, <결백>의 2주차 성적도 기대가 됩니다. 신혜선 배우의 첫 주연작으로서도 물론이고요.



2위<침입자>


*순위 변동: 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8만 1,514

*누적 관객 수: 45만 5,417

*스크린 수(상영횟수): 821개(8,015회)

*좌석 판매율: 6.52%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6월 4일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7 5,813 

*누적 매출액: 41억 5,462만 

*배급: (주)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현재 예매율: 3.7(5위)


2위는 지난주 1위였다가 한 계단 내려온 <침입자>입니다. <결백>과 얼핏 장르적으로 겹쳐 보이는 면도 있다 보니 더 하락폭이 큰 것 같은데요, 누적 관객 45만 명을 기록하며 이 시기의 개봉작임을 감안하면 양호한 성적을 기록 중인 걸로 보입니다. 극장에 조금이나마 다시 활기를 불어넣은 신호탄과도 같은 작품이 되기도 했고요. 일단 누적 50만 명은 넘을 수 있겠습니다만 금주에도 하락폭이 클 예정입니다.



3위<에어로너츠>


*순위 변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3만 6,254

*누적 관객 수: 5만 2,426

*스크린 수(상영횟수): 534개(4,187회)

*좌석 판매율: 5.75%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6월 10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3억 3,677만 

*누적 매출액: 4억 6,719만 

*배급: (주)홈초이스

*현재 예매율: 5.0(3위)


3위는 펠리시티 존스와 에디 레드메인 주연의 신작 <에어로너츠>입니다. 기대에 비해서는 비교적 호평이 많음에도 관객 수는 잘 따라주지 않았는데요, 누적 관객 5만 2천여 명으로 이 정도 규모의 영화치고 첫 주 성적 자체는 ㄴ쁘지 않습니다만, 한국 영화들에 비해 화제성 면에서 조금 밀리는 듯 보이네요.



4위<위대한 쇼맨>


*순위 변동: 2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2만 8,073

*누적 관객 수: 163만 3,719

*스크린 수(상영 횟수): 417개(2,067회)

*좌석 판매율: 8.68%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17년 12월 20일

*개봉 주차: -


-

*주말 매출액: 1억 7,534 

*누적 매출액: 129억 4,664 

*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개봉 당시 이십세기폭스코리아(주))

*현재 예매율: 2.7% (9위)


4위는 지난주 대비 두 계단 하락한 <위대한 쇼맨>입니다. 이번 재상영으로 23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했으며, 두 편의 한국영화에 밀렸지만 여전히 건재한 좌석 판매를 보이고 있습니다. 금주에도 1~2만 명가량 추가 모객은 가능할 듯싶네요.


*DJ의 <위대한 쇼맨> 리뷰(2017년 작성): (링크)


5위<나의 첫번째 슈퍼스타>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2만 2,591

*누적 관객 수: 3만 2,712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462개(3,082회)

*좌석 판매율: 5.12%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6월 10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2억 1,718만 

*누적 매출액: 3억 0,258 

*배급: 유니버설픽쳐스

*현재 예매율: 2.1(11위)


5위는 유니버설과 워킹타이틀의 신작 <나의 첫번째 슈퍼스타>입니다. 외화로서는 <에어로너츠>에 밀리고 뮤지컬/음악 장르로서도 <위대한 쇼맨>에 밀려서인지 생각보다도 더 저조한 성적으로 데뷔했습니다. 반등의 여지가 적어 보이고 지금 추세라면 누적 10만 명도 넘기 어려울 듯싶네요.



6위<아이즈 온 미: 더 무비>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1만 2,566

*누적 관객 수: 3만 0,751

*스크린 수(상영횟수): 117개(725회)

*좌석 판매율: 10.37%

-

*관람 등급: 전체 관람가

*개봉일: 6월 10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1억 6,276만 

*누적 매출액: 3억 9,626만 

*배급: CJ 4DPLEX

*현재 예매율: 2.7% (8위)


6위는 아이즈원의 공연 실황 <아이즈 온 미: 더 무비>입니다. 관객층이 확실한 영화라고 할 수 있겠고, 많지 않은 상영 횟수에도 꽤 선전한 모습입니다. 누적 관객 3만 명을 조금 넘어섰습니다.



7위<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순위 변동: 2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9,267명

*누적 관객 수: 391만 0,311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38개(508회)

*좌석 판매율: 14.29%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6월 4일(재개봉)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7,420만 

*누적 매출액: 336억 2,024 

*배급: 워너브러더스코리아(주)

*현재 예매율: 3.5% (6위)


7위는 4DX 재개봉작인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입니다. 순위는 하락했지만 주말 관객 수는 지난주보다 오히려 약 4% 증가한 수치입니다. 좌석 판매율도 좀 더 올라갔네요.



8위<프리즌 이스케이프>


*순위 변동: 4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7,542명

*누적 관객 수: 21만 3,731

*스크린 수(상영횟수): 177개(641회)

*좌석 판매율: 9.12%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

*개봉일: 5월 6일

*개봉 주차: 6주

-

*주말 매출액: 4,890만 

*누적 매출액: 18억 2,682만 

*배급: (주)이놀미디어

*현재 예매율: 0.4(30위)


8위는 벌써 개봉 6주차 주말을 맞이한 <프리즌 이스케이프>입니다. 슬슬 10위권 밖으로 벗어날 준비(?)를 하고 있지만 성적 면에서는 전혀 아쉬울 것 없겠네요. 누적 관객 21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9위<콜 미 바이 유어 네임>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7,448

*누적 관객 수: 21만 2,934

*스크린 수(상영횟수): 69개(492회)

*좌석 판매율: 10.28%

-

*관람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개봉일: 6월 11일 (재개봉)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7,035 

*누적 매출액: 17억 9,178만 

*배급: (주)디스테이션

*현재 예매율: 2.0% (12)


9위는 재개봉작인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입니다. 다른 화제작들이 많아서인지 성적 자체는 특별할 게 없지만, 이 영화를 좋아하는 팬층이 있는 터라 어느 정도의 성적은 기록해준 모양새네요. 주말 동안 7,4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10위<레옹 디 오리지널>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5,543

*누적 관객 수: 6,578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130개(435회)

*좌석 판매율: 9.01%

-

*관람 등급: 청소년 관람불

*개봉일: 6월 11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3,371 

*누적 매출액: 3,995만 

*배급: 제이앤씨미디어그룹

*현재 예매율: 1.9% (13위)


마지막 10위는 재개봉작인 <레옹>입니다. 주말 동안 5,5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그 외, 12위 <너는 달밤에 빛나고>, 13위 <카페 벨에포크>, 14위 <프랑스여자> 등의 영화들이 있었습니다.




-'현재 예매율' 및 관객 수, 스크린 수 등은 6월 15일(월) 오후 1시 기준입니다.

-'순위 변동'은 10위권 내 순위 등락을 의미합니다.

-좌석 판매율은 해당 영화의 3일간 관객수의 합에서 3일간의 총 좌석수를 나눈 값입니다.((3일간의 관객수/3일간의 좌석수)*100)

-통계 출처는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입니다. 실시간 예매율을 제외한 관객수 등 나머지 자료는 자정에 공개된 이후 하루 동안 전산망 데이터 보정으로 인해 상세 수치의 조정 및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틀린 정보나 잘못된 자료 혹은 오탈자가 있을 경우 덧글로 알려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이번 주에 새로 극장을 찾아오는 주요 개봉작들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주로 세 편 안팎으로만 소개합니다.)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


*개봉일: 6월 17

*감독: 댄 스캔론

*(목소리) 출연: 톰 홀랜드, 크리스 프랫, 줄리아 루이스 드레이퍼스, 옥타비아 스펜서, 앨리 웡, 존 라첸버거 등

*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신작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입니다. 북미보다 조금 늦게 개봉하게 되었네요. 현재 예매율은 1위에 올라 있습니다만, <결백>보다 주말 관객 수 우위를 점할 수 있을지는 조금 미지수입니다.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 예고편: (링크)





<사라진 시간>


*개봉일: 6월 18일

*감독: 정진영

*출연: 조진웅, 배수민, 정해균, 차수연, 이선빈 

*배급: (주)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배우 정진영의 감독 데뷔작인 <사라진 시간>입니다. 출연은 하지 않지만 각본도 직접 썼네요. <침입자>에 이어 2주 만의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배급작입니다.


*<사라진 시간> 예고편: (링크)








<야구소녀>


*개봉일: 6월 18일

*감독: 최윤태

*출연: 이주영, 이준혁, 염혜란, 송영규, 곽동연, , 주해은 

*배급: 싸이더스


*이주영 배우의 주연작인 <야구소녀>입니다.


*<야구소녀> 예고편: (링크)









*그 외에 <와일드 시티>, <기도의 힘>, <아이 캔 온리 이매진>(재개봉), <열혈형사>, <8인: 최후의 결사단>, <바다로 가자>, <제인의 썸머>, <극장판 시티헌터: 신주쿠 프라이빗 아이즈>, <깡치 2> 등의 개봉작들이 있습니다.





시네마 레터는 다음 주에도 계속 씁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시원한 한 주 보내시길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cosmos__j

그 외 모임/클래스 공지: lnk.bio/cosmos__j


매거진의 이전글 조금씩 활기를 되찾아가는 주말 극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