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동진 Jun 22. 2020

'결백' 2주 연속 1위, '온워드', '사라진 시간'

2020년 6월 3주차 주말 박스오피스 외

82번째 'DJ의 시네마 레터'입니다. (이 연재는 본 매거진을 통해 매주 월요일에 업로드합니다.) 2020년 6월 세 번째 주 주말 박스오피스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입니다. 여러 신작들이 있었음에도 10위권 영화의 주말 관객 수 합은 오히려 지난주보다 소폭 줄었는데요, 2주 연속 1위를 지킨 <결백>을 비롯해 주말 관객들의 선택을 받은 영화들을 간략히 살펴봅니다.


(6월 19일(금) ~ 6월 21일(일))

*1위부터 10위까지 관객 수 합산: 44만 7,734명 (전주 대비 -2.29%)


1위<결백>


*순위 변동: -

*주말 관객 수: 14만 3,021명

*누적 관객 수: 55만 7,957

*스크린 수(상영횟수): 949개(9,001회)

*좌석 판매율: 10.02%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6월 10일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13억 2,795 

*누적 매출액: 50억 5,514만 

*배급: 소니픽쳐스엔터테인먼트코리아(주), (주)키다리이엔티

*현재 예매율: 5.3% (4위)


6월 세 번째 주말 1위는 지난주에 이어서 <결백>이 자리를 지켰습니다. 목요일, 금요일에는 잠시 <사라진 시간>에 일일 1위를 내어주기도 했으나 결국 주말 동안 다시 상승세로 주말 박스오피스에서는 우위를 점했습니다. 아마도 <결백>은 코로나19로 극장가가 위축된 이후 지금까지의 개봉작 중에서는 가장 높은 성적을 거둘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영화 자체의 힘이라기보다 다른 한국영화들이 상대적으로 더 혹평이 많기 때문인 걸로 보이긴 하지만요. 어쨌든 안정적으로 기록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2위<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11만 9,479

*누적 관객 수: 15만 7,935

*스크린 수(상영횟수): 1,137개(11,593회)

*좌석 판매율: 5.73%

-

*관람 등급: 전체 관람가

*개봉일: 6월 17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10 9,828 

*누적 매출액: 14억 3,323만 

*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현재 예매율: 5.7(3위)


2위는 모처럼 개봉한 픽사의 신작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입니다. 북미보다 개봉이 늦어진 감은 있지만 그래도 극장의 기대가 컸던 탓인지 상영횟수에 비해서 좌석 판매는 다소 낮게 나타났습니다. 현실적으로 순위 반등은 어렵겠고, 누적 관객으로 치자면 40만 명 전후가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이 도달할 수 있는 정도가 아닐까 싶네요.



3위<사라진 시간>


*순위 변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10만 9,507

*누적 관객 수: 14만 3,078

*스크린 수(상영횟수): 873개(8,785회)

*좌석 판매율: 8.04%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6월 18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10억 1,893만 

*누적 매출액: 13억 0,323만 

*배급: (주)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현재 예매율: 2.7(7위)


3위는 배우 정진영이 연출하고 조진웅이 주연한 <사라진 시간>입니다. 같은 배급사의 <침입자>에 이어 2주 후에 개봉했는데, 결과적으로는 날짜 선택 자체보다는 <결백>과 같이 스릴러로 보자면 유사한 장르로 묶을 수 있는 경쟁작에 비해 밀렸다고 볼 수 있겠네요. 목요일, 금요일에 1위로 출발했으나 결국 영화에 대한 그리 좋지 않은 관객 반응으로 주말 동안 <결백>에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다음 주말 순위 하락이 꽤 클 것 같네요.



4위<침입자>


*순위 변동: 2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2만 6,580

*누적 관객 수: 51만 6,086

*스크린 수(상영 횟수): 489개(2,949회)

*좌석 판매율: 7.18%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6월 4일

*개봉 주차: 3주

-

*주말 매출액: 2억 4,174 

*누적 매출액: 46억 8,045 

*배급: (주)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현재 예매율: 0.8% (17위)


4위는 지난주 대비 두 계단 하락한 <침입자>입니다. <결백>에 거의 주도권을 내어준 것으로 보이는데, 누적 관객 51만 명 기록 자체는 현재로서는 그래도 지금 상황에서 양호한 개봉작 성적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5위<위대한 쇼맨>


*순위 변동: 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1만 6,051

*누적 관객 수: 166만 0,447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224개(889회)

*좌석 판매율: 13.57%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17년 12월 20일

*개봉 주차: -

-

*주말 매출액: 9,759만 

*누적 매출액: 131억 1,027 

*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개봉 당시 이십세기폭스코리아(주))

*현재 예매율: 0.9(15위)


5위는 <위대한 쇼맨>입니다. 신작들이 있으니 순위와 관객 수는 어쩔 수 없이 하락했으나, 이번 재상영 성적은 대단하네요. 재상영 기록으로는 27만 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DJ의 <위대한 쇼맨> 리뷰(2017년 작성): (링크)


6위<야구소녀>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1만 0,982

*누적 관객 수: 1만 7,096

*스크린 수(상영횟수): 264개(1,185회)

*좌석 판매율: 7.78%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6월 18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9,917만 

*누적 매출액: 1억 4,939만 

*배급: 싸이더스

*현재 예매율: 3.3% (6위)


6위는 이주영 배우의 신작인 <야구소녀>입니다. 주말 동안 1만 관객을 동원해, 누적 관객 1만 7천여 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좀 더 흥행해주면 좋겠다는 생각도 있지만, 이런 규모의 영화가 첫 주말 1만 관객인 건 꽤 양호한 성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7위<에어로너츠>


*순위 변동: 4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9,189명

*누적 관객 수: 7만 1,598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257개(1,071회)

*좌석 판매율: 6,30%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6월 10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8,844만 

*누적 매출액: 6억 3,656 

*배급: (주)홈초이스

*현재 예매율: 0.7% (24위)


7위는 지난주 대비 네 계단 하락한 <에어로너츠>입니다. 신작들로 인해 기존 중급 영화들이 영향을 꽤 받았네요. <에어로너츠>의 현재 누적 관객 수는 7만 1천여 명입니다.



8위<나의 첫 번째 슈퍼스타>


*순위 변동: 3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6,256명

*누적 관객 수: 4만 7,185

*스크린 수(상영횟수): 191개(729회)

*좌석 판매율: 6.22%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

*개봉일: 6월 10일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5,996만 

*누적 매출액: 4억 3,084만 

*배급: 유니버설픽쳐스

*현재 예매율: 0.4(34위)


8위는 지난주 대비 세 계단 하락한 <나의 첫 번째 슈퍼스타>입니다. 주말 관객 수는 첫 주보다 72% 정도 감소해, 누적 관객 4만 7천여 명을 기록 중입니다.



9위<아이즈 온 미: 더 무비>


*순위 변동: 3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3,448

*누적 관객 수: 3만 7,745

*스크린 수(상영횟수): 100개(327회)

*좌석 판매율: 6.74%

-

*관람 등급: 전체 관람가

*개봉일: 6월 10일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4,478 

*누적 매출액: 4억 8,705만 

*배급: CJ 4DPLEX

*현재 예매율: 0.6% (27)


9위는 지난주 대비 세 계단 하락한 <아이즈 온 미: 더 무비>입니다. 누적 관객 3만 7천여 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0위<아이 캔 온리 이매진>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3,220

*누적 관객 수: 2만 8,932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131개(440회)

*좌석 판매율: 5.59%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

*개봉일: 6월 18일 (재개봉)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2,172 

*누적 매출액: 2억 2,839만 

*배급: TCO(주)더콘텐츠온, CBS

*현재 예매율: 0.2% (46위)


마지막 10위는 재개봉작인 <아이 캔 온리 이매진>(2018)입니다. 주말 동안 3,2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그 외, 11위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재개봉), 13위 <프랑스여자>, 14위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 18위 <전망 좋은 방>(재개봉) 등의 영화들이 있었습니다.




-'현재 예매율' 및 관객 수, 스크린 수 등은 6월 22일(월) 오전 10시 기준입니다.

-'순위 변동'은 10위권 내 순위 등락을 의미합니다.

-좌석 판매율은 해당 영화의 3일간 관객수의 합에서 3일간의 총 좌석수를 나눈 값입니다.((3일간의 관객수/3일간의 좌석수)*100)

-통계 출처는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입니다. 실시간 예매율을 제외한 관객수 등 나머지 자료는 자정에 공개된 이후 하루 동안 전산망 데이터 보정으로 인해 상세 수치의 조정 및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틀린 정보나 잘못된 자료 혹은 오탈자가 있을 경우 덧글로 알려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이번 주에 새로 극장을 찾아오는 주요 개봉작들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주로 세 편 안팎으로만 소개합니다.)


<#살아있다>


*개봉일: 6월 24

*감독: 조일형

*출연: 유아인, 박신혜 등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유아인, 박신혜 주연의 <#살아있다>입니다. 미국의 시나리오 작가가 쓴 각본으로 북미보다 국내에서 먼저 개봉하게 된 작품입니다. 저는 시사회를 통해 지난 주에 먼저 관람했는데, 이번주 중 곧 자세한 리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살아있다> 예고편: (링크)

*DJ의 <#살아있다> 간단 리뷰(인스타그램): (링크)







<엔딩스 비기닝스>


*개봉일: 6월 24일

*감독: 드레이크 도리머스

*출연: 쉐일린 우들리, 제이미 도넌, 세바스찬 스탠 

*배급: (주)스마일이엔티, CJ엔터테인먼트


*<조><이퀄스><라이크 크레이지> 등을 연출한 드레이크 도리머스 감독의 신작 <엔딩스 비기닝스>입니다.


*<엔딩스 비기닝스> 예고편: (링크)








<인비저블 라이프>


*개봉일: 6월 24일

*감독: 카림 아이노우즈

*출연: 줄리아 스토클러, 캐롤 두아르테, 니콜라스 안투네스 

*배급: (주)삼백상회


*작년 칸 국제영화제의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 수상작인 <인비저블 라이프>입니다.


*<인비저블 라이프> 예고편: (링크)









*그 외에 <에이브의 쿠킹 다이어리>, <부력>, <아쿠아슬래시>,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재개봉),  <1945: 포인트 오브 노 리턴> 등의 개봉작들이 있습니다.





시네마 레터는 다음 주에도 계속 씁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시원한 한 주 보내시길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cosmos__j

그 외 모임/클래스 공지: lnk.bio/cosmos__j

매거진의 이전글 신혜선 주연 '결백' 주말 박스오피스 1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