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동진 Jan 18. 2021

'원더 우먼 1984' 4주 연속 주말 1위

2021년 1월 3주차 주말 박스오피스

111번째 '월요 박스오피스 레터'입니다. 오늘은 2021년 1월 3주차 주말 박스오피스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를 정리합니다. 매주 특정 주제나 테마를 다루다가 이번 글은 조금 오랜만에 다시 주말 박스오피스를 다뤘습니다.


*기간: 1월 15일(금) ~ 1월 17일(일)

*1위부터 10위까지 관객 수 합산: 6만 5,324명 (전주 대비 +4.03%)


1위<원더 우먼 1984>


*순위 변동: - (4주 연속 1위)

*주말 관객 수: 1만 5,450명

*누적 관객 수: 53만 4,362

*스크린 수(상영횟수): 740개(3,632회)

*좌석 판매율: 2.30%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20년 12월 23일

*개봉 주차: 4주

-

*주말 매출액: 1억 4,695 

*누적 매출액: 48억 2,727만 

*배급: 워너브러더스코리아(주)

*현재 예매율: 0.4% (21위)


1월 3주차 주말 박스오피스 1위는 4주 연속 1위를 차지한 <원더 우먼 1984>에게 돌아갔다. 평일 중 신작들에 잠시 순위가 밀리기도 했지만 결국 일요일에 접어들며 다시 순위를 회복했다. 순위 유지는 했으나 주말 관객 수 10만 명도 되지 않는 침체된 극장에서 일주일 동안 불과 3만 명도 되지 않는 관객 수를 추가해 누적 관객 수는 현재 53만 4천여 명. 금주에 픽사의 <소울>에 자리를 내주며 스크린 수 역시 대폭 줄어들 전망이다.


*<원더 우먼 1984> 리뷰 '진실함을 믿는 한 여전히 우리는 영웅이 될 수 있다고'(2020.12.26.): (링크)



2위<아이 엠 우먼>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9,852명

*누적 관객 수: 1만 4,215

*스크린 수(상영횟수): 494개(2,803회)

*좌석 판매율: 2.09%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1월 14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8,803 

*누적 매출액: 1억 2,506만 

*배급: (주)팝엔터테인먼트

*현재 예매율: 3.6% (3위)


작년 세상을 떠난 가수이자 여성운동가 헬렌 레디의 삶을 소재로 극화한 <아이 엠 우먼>이 2위로 데뷔했다. 개봉 당일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기도 했지만 결국 주말 순위에서는 <원더 우먼 1984>에 밀렸다. 누적 관객 수는 1만 4천여 명.



3위<#아이엠히어>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9,618명

*누적 관객 수: 1만 2,061

*스크린 수(상영횟수): 432개(2,181회)

*좌석 판매율: 2.84%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1월 14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8,027 

*누적 매출액: 9,949만 

*배급: (주)NEW

*현재 예매율: 0.7% (18위)


<미라클 벨리에> 등을 연출한 에릭 라티코 감독의 신작이자 배우 배두나의 주연작이기도 한 <#아이엠히어>가 3위로 데뷔했다. 1, 2위 영화보다 좌석 판매율은 약간 높게 나왔지만 수치 자체가 워낙 저조해 큰 의미는 없는 듯 보이며, <#아이엠히어> 역시 누적 관객 수 1만 명을 넘어섰다.



4위<블라인드>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7,684명

*누적 관객 수: 1만 0,599

*스크린 수(상영횟수): 239개(1,624회)

*좌석 판매율: 2.94%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1월 14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7,194 

*누적 매출액: 9,478 

*배급: (주)컨텐츠썬

*현재 예매율: 3.0% (7위)


네덜란드 감독 타마르 반 덴 도프의 2007년작인 <블라인드>가 국내에 다소 늦게 수입돼 개봉했다. 주말 순위 4위를 차지했으며 누적 관객 수는 1만 명을 조금 넘어선 기록을 보였다. 워낙 신작 부재와 극장 침체에 허덕인 탓에 이런 규모의 작품이 누적 관객 1만 명을 돌파했다는 게 오히려 대단한 기록으로 느껴질 정도이기도 하다.



5위<화양연화>


*순위 변동: 3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6,926명

*누적 관객 수: 8만 8,580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376개(1,589회)

*좌석 판매율: 2.91%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20년 12월 24일 (재개봉)

*개봉 주차: 4주

-

*주말 매출액: 6,652 

*누적 매출액: 7억 7,301만 

*배급: (주)디스테이션

*현재 예매율: 0.6% (19위)


재개봉 4주차에 접어든 <화양연화>가 세 계단 내려온 5위를 기록했다. 통계상 누적 관객 수는 8만 8천여 명, 이번 재개봉으로 동원한 관객 수는 현재까지 약 7만 6천여 명. 오히려 <원더 우먼 1984>의 저조한 성적보다 <화양연화>의 이번 기록이 시기상 더 돋보이는 면도 있다.



6위<늑대와 춤을>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3,786명

*누적 관객 수: 5,898

*스크린 수(상영횟수): 201개(822회)

*좌석 판매율: 2.49%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1월 14일 (재개봉)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3,331 

*누적 매출액: 5,167만 

*배급: (주)영화특별시SMC

*현재 예매율: 0.2% (30위)


6위는 케빈 코스트너의 감독 작품인 1990년작으로 재개봉한 <늑대와 춤을>이 차지했다. 첫 주말까지 누적 관객 수는 5천 800여 명.


7위<마이 미씽 발렌타인>


*순위 변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3,758명

*누적 관객 수: 4,782

*스크린 수(상영횟수): 153개(832회)

*좌석 판매율: 2.87%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

*개봉일: 1월 14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3,009 

*누적 매출액: 3,831만 

*배급: (주)트리플픽쳐스

*현재 예매율: 1.6% (10)


대만의 로맨틱 코미디 <마이 미씽 발렌타인>이 7위를 차지했다. 첫 주말까지의 누적 관객 수는 4천 700여 명.



8위, 9위, 10위<도굴>, <빅풋 주니어 2: 패밀리가 떴다>, <조제>


*주말 관객 수: 각각 3,243명, 3,087명, 1,920명

*누적 관객 수: 각각 154만 3,278명, 1만 3,524명, 20만 9,064명


더 이상 순위 자체를 살피는 게 큰 의미가 없을 정도여서 8위부터 10위까지는 한 단락으로 대체했다. 작년 11월 초 개봉해 여전히 10위권에 머물고 있는 <도굴>이 8위, 개봉 2주차의 애니메이션 <빅풋 주니어 2: 패밀리가 떴다>가 9위, 그리고 작년 12월 10일 개봉한 <조제>가 10위를 각각 차지했다. <도굴>과 <조제>는 이미 IPTV 및 VOD 서비스 중이기도 하다.



*그 외, 11위 <미스터 존스>, 12위 <라라랜드>, 13위 <인터스텔라>, 15위 <나이브스 아웃>, 20위 <너의 이름은.> 등의 작품들이 순위권에 올랐다.



-'현재 예매율' 및 관객 수, 스크린 수 등은 1월 18일(월) 18시 기준입니다.

-'순위 변동'은 10위권 내 순위 등락을 의미합니다.

-좌석 판매율은 해당 영화의 3일간 관객수의 합에서 3일간의 총 좌석수를 나눈 값입니다.((3일간의 관객수/3일간의 좌석수)*100)

-통계 출처는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입니다. 실시간 예매율을 제외한 관객수 등 나머지 자료는 자정에 공개된 이후 하루 동안 전산망 데이터 보정으로 인해 상세 수치의 조정 및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틀린 정보나 잘못된 자료 혹은 오탈자가 있을 경우 덧글로 알려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이번 주에 새로 극장을 찾아오는 주요 개봉작들.


<소울>


*개봉일: 1월 20일

*감독: 피트 닥터

*(목소리) 출연: 제이미 폭스, 티나 페이, 다비드 딕스, 필리샤 라샤드 등

*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개봉이 미뤄졌던 픽사 애니메이션 신작 <소울>이 이제야 찾아온다. <인사이드 아웃>, <업> 등을 연출한 피트 닥터 감독의 신작으로도 눈길을 끈다. 일단 이번 주말 1위가 확실시 되는 작품. 유튜브 '팝콘각' 채널에서도 <소울>에 대해 다룬 바 있다. (아래 링크)


*현대HCN 유튜브 '팝콘각' <소울> 편: (링크)

*<소울> 예고편: (링크)



<커넥트>


*개봉일: 1월 20일

*감독: 제이콥 체이스

*출연: 아지 로버트슨, 질리언 제이콥스, 존 갤러거 주니어 등

*배급: (주)이수C&E


*지난 10월 말 북미 개봉했던 <Come Play>가 <커넥트>라는 이름으로 개봉한다. 2017년에 만들어진 동명의 단편을 장편화 한 작품으로, 스마트폰과 전자기기를 소재로 한 호러물.


*<커넥트> 예고편: (링크)





<제이티 르로이>


*개봉일: 1월 21일

*감독: 저스틴 켈리

*출연: 크리스틴 스튜어트, 로라 던, 짐 스터지스, 다이앤 크루거 등

*배급: (주)영화사 빅


*착실하고 좋은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는 크리스틴 스튜어트를 비롯해 꽤 탄탄한 캐스팅으로 눈에 들어오는 <제이티 르로이>는 2018년 토론토국제영화제 초청작이기도 하다.


*<제이티 르로이> 예고편: (링크)





*그 외에 <모추어리 컬렉션>, <더 시크릿>, <큰엄마의 미친봉고>, <신과함께-인과 연>(재개봉), <크루아상>, <오늘, 우리 2>, <파힘>, <키드>, <438일>, <바이크 원정대: 인 이탈리아> 등의 개봉작이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무탈하고 건강한 한 주 보내시길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cosmos__j

그 외 모임/클래스 공지 모음(노션): bit.ly/cosmos__j

매거진의 이전글 더 흥행하지 못해서 아쉬웠던 영화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