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동진 May 10. 2021

드림웍스 '크루즈 패밀리: 뉴 에이지' 주말 1위

2021년 5월 2주 주말 박스오피스

127번째 '월요 박스오피스 레터'입니다. 영화의 흥행 성적, 관객 수와 관련한 주제로 매주 이것저것을 씁니다. 가끔은 그냥 주말 박스오피스 요약을 하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5월 2주차 주말 박스오피스 순위 및 관객 수 등 통계를 간략히 정리하겠다. 2021년 18주차에 해당한다.


*기간: 5월 3일(금) ~ 5월 9일(일)

*1위부터 10위까지 관객 수 합산: 26만 4,640명 (전주 대비 -40.63%)


1위<크루즈 패밀리: 뉴 에이지>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4만 7,912명

*누적 관객 수: 16만 4,610

*스크린 수(상영횟수): 950개(7,041회)

*좌석 판매율: 3.9%

-

*관람 등급: 전체 관람가

*개봉일: 5월 5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4억 2,436만 원

*누적 매출액: 14억 5,419만 

*배급: 유니버설 픽쳐스

*현재 예매율: 2.0% (5위)



어린이날 개봉한 드림웍스의 신작 애니메이션 <크루즈 패밀리: 뉴 에이지>가 첫 주말 1위로 데뷔했다. 순위는 1위지만 지난주 대비 시장이 크게 줄어 사실상 순위를 살펴보는 의미가 희박하다. 일일 관객 수 자체도 어린이날 당일 성적이 최고 성적으로, <크루즈 패밀리: 뉴 에이지>의 첫 주말까지의 누적 관객 수는 16만 4천여 명이다.



2위<비와 당신의 이야기>


*순위 변동: 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4만 5,299명

*누적 관객 수: 29만 8,517

*스크린 수(상영횟수): 789개(5,528회)

*좌석 판매율: 5.0%

-

*관람 등급: 전체 관람가

*개봉일: 4월 28일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4억 3,660만 원

*누적 매출액: 27억 3,816만 

*배급: 소니픽처스엔터테인먼트코리아(주), (주)키다리이엔티

*현재 예매율: 2.4% (4위)


개봉 2주차의 <비와 당신의 이야기>가 한 계단 내려온 2위를 차지했다. 주말 관객 수는 지난주 대비 62퍼센트 정도 줄어든 수치로, 현재까지의 누적 관객 수는 29만 8천여 명. 직접적인 한국 영화 경쟁작이 당분간은 없으나 반등의 여지가 희박해, 넉넉히 잡아도 35~40만 명 정도가 누적 수치가 되지 않을까 싶다.



3위<더 스파이>


*순위 변동: 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4만 5,272명

*누적 관객 수: 22만 8,433

*스크린 수(상영횟수): 703개(4,617회)

*좌석 판매율: 7.1%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4월 28일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4억 3,958 

*누적 매출액: 20억 9,830만 

*배급: TCO(주)더콘텐츠온, 제이앤씨미디어그룹

*현재 예매율: 5.8% (3위)



마찬가지로 개봉 2주차를 맞은 <더 스파이>가 한 계단 내려온 3위를 차지했다. <비와 당신의 이야기>에 비해 주말 관객 수 감소 폭은 상대적으로 양호하여, 2주차까지의 <더 스파이>의 누적 관객 수는 22만 8천여 명. 금주에도 순위 하락이 불가피하여, 25만 명~27만 명 전후에서 종영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4위<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


*순위 변동: 1계단 상승

*주말 관객 수: 2만 8,007명

*누적 관객 수: 196만 0,091

*스크린 수(상영횟수): 548개(2,409회)

*좌석 판매율: 8.2%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1월 27일

*개봉 주차: 15주

-

*주말 매출액: 2억 7,815 

*누적 매출액: 188억 7,190 

*배급: 워터홀컴퍼니(주)

*현재 예매율: 1.6% (6위)



이제는 개봉 몇 주차인지 언급하는 게 새삼스럽지 않을 만큼 장기간 박스오피스 상위권에 있는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이 개봉 15주차 주말 4위를 기록했다. 신작들의 영향으로 현실적으로 200만 관객 돌파는 어렵지 않을까 싶었는데 시장 자체의 침체 때문인지 오히려 더 끈질기게 생명력을 이어가고 있다. 지금 추이라면 200만 관객 돌파도 불가능하지 않을 듯.



5위<미나리>


*순위 변동: 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2만 4,318명

*누적 관객 수: 108만 8,507

*스크린 수(상영횟수): 581개(2,733회)

*좌석 판매율: 6.4%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3월 3일

*개봉 주차: 10주

-

*주말 매출액: 2억 2,565 

*누적 매출액: 98억 2,157 

*배급: 판씨네마(주)

*현재 예매율: 1.2% (8위)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오래 유지하기로는 <미나리>도 마찬가지다. 개봉 10주차의 <미나리>가 한 계단 내려온 5위를 기록했다. 현재까지의 누적 관객 수는 108만 8천여 명. 110~115만 명 사이에서 추이를 더 지켜봐야 할 듯하나, 어느 정도의 아카데미 효과로 인한 관객 동원을 마친 것으로 보여, 앞으로의 추가적인 반등의 가능성은 낮겠다.


*김동진의 <미나리> 리뷰 '내밀하고 진솔한 경험이 우리 삶의 놀라운 찬가가 되다'(2021.02.25.): (링크)


6위<내일의 기억>


*순위 변동: 3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2만 0,311명

*누적 관객 수: 29만 9,136

*스크린 수(상영횟수): 499개(2,363회)

*좌석 판매율: 6.6%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4월 21일

*개봉 주차: 3주

-

*주말 매출액: 2억 0,256 

*누적 매출액: 26억 8,920만 

*배급: (주)아이필름코퍼레이션, CJ CGV

*현재 예매율: 0.6% (23위)



개봉 3주차의 <내일의 기억>이 세 계단 내려온 6위를 기록했다. 현재까지의 누적 관객 수는 29만 9천여 명. 30만 명을 조금 넘어선 채로 종영하게 될 듯.



7위<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순위 변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1만 9,940명

*누적 관객 수: 4만 3,000

*스크린 수(상영횟수): 614개(3,867회)

*좌석 판매율: 3.3%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5월 5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1억 9,071 

*누적 매출액: 4억 3,010만 

*배급: 워너브러더스코리아(주)

*현재 예매율: 0.6% (22)



7위는 테일러 쉐리던 감독의 신작인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이 차지했다. 어느 정도 규모 있게 개봉했으나 영화에 대한 주목도 자체가 낮았던 탓인지 출연진의 면면에 비해 반응은 미미했다. 첫 주말까지 누적 관객 수는 4만 3천 명.



8위<극장판 콩순이: 장난감나라 대모험>


*순위 변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1만 5,819명

*누적 관객 수: 5만 0,910

*스크린 수(상영횟수): 521개(2,530회)

*좌석 판매율: 4.4%

-

*관람 등급: 전체 관람가

*개봉일: 5월 5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1억 4,006 

*누적 매출액: 4억 4,808만 

*배급: (주)NEW

*현재 예매율: 1.3% (7)


어린이날 개봉한 애니메이션 <극장판 콩순이: 장난감나라 대모험>이 주말 8위를 기록했다. 누적 관객 수는 5만 명을 조금 넘어섰다.


9위<명탐정 코난: 비색의 탄환>


*순위 변동: 3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1만 1,719명

*누적 관객 수: 20만 9,229

*스크린 수(상영횟수): 278개(1,080회)

*좌석 판매율: 8.0%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4월 16일

*개봉 주차: 4주

-

*주말 매출액: 1억 1,069 

*누적 매출액: 19억 7,052만 

*배급: CJ E&M

*현재 예매율: 0.5% (29위)



개봉 4주차에 접어든 <명탐정 코난: 비색의 탄환>이 세 계단 내려온 9위를 기록했다. 누적 관객 수는 20만 9천여 명.



10위<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순위 변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6,043명

*누적 관객 수: 186만 0,994

*스크린 수(상영횟수): 156개(678회)

*좌석 판매율: 3.3%

-

*관람 등급: 전체 관람가

*개봉일: 5월 5일(재개봉)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6,033 

*누적 매출액: 117억 2,849만 

*배급: 워너브러더스코리아(주)

*현재 예매율: 0.5% (27)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2004년작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가 어린이날 재개봉해 주말 박스오피스 10위를 기록했다. 재개봉 관객 수는 현재까지 2만 7천여 명.



*그 외, 11위 <아이들은 즐겁다>, 12위 <노매드랜드>, 16위 <학교 가는 길>, 17위 <더 파더> 등의 영화들이 순위권에 올랐다.



-'현재 예매율' 및 관객 수, 스크린 수 등은 5월 10일(월) 01시 기준입니다.

-'순위 변동'은 10위권 내 순위 등락을 의미합니다.

-좌석 판매율은 해당 영화의 3일간 관객수의 합에서 3일간의 총 좌석수를 나눈 값입니다.((3일간의 관객수/3일간의 좌석수)*100)

-통계 출처는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입니다. 실시간 예매율을 제외한 관객수 등 나머지 자료는 자정에 공개된 이후 하루 동안 전산망 데이터 보정으로 인해 상세 수치의 조정 및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틀린 정보나 잘못된 자료 혹은 오탈자가 있을 경우 덧글로 알려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금주의 주요 개봉작은 <스파이럴>, <비커밍 아스트리드>, <빅 피쉬>(재개봉) 등이 있다.


(좌측부터) 영화 '스파이럴', '비커밍 아스트리드', '빅 피쉬' 국내 메인 포스터

먼저 <쏘우> 시리즈의 스핀오프 격인 영화 <스파이럴>(배급: (주)올스타엔터테인먼트)은 <쏘우> 2~4편을 비롯한 여러 호러 영화를 연출한 대런 린 보우즈만 감독의 연출작으로, 크리스 록, 사무엘 L. 잭슨, 맥스 밍겔라 등이 출연한다. <비커밍 아스트리드>(배급: 알토미디어)는 스웨덴 영화로 벤쿠버국제영화제, 시카고국제영화제,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등을 통해 공개된 바 있다. 팀 버튼 감독의 2003년작 <빅 피쉬>(배급: (주)팝엔터테인먼트)는 처음으로 국내 재개봉한다.


https://brunch.co.kr/@cosmos-j/1273



*인스타그램: @cosmos__j

*모임 및 강의 등 공지사항: bit.ly/cosmos__j


매거진의 이전글 '비와 당신의 이야기' 1위, '미나리' 100만 관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