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동진 May 18. 2017

폭설이 그친 오후의 브루클린

뉴욕이라니, 동진아

3월 14일 화요일


이틀 전에 Shelley가 블리자드에 관해 농담처럼 이야기를 했다. 실제로 날씨 예보를 봤는데 눈 소식이 있었다. 한국에서도 폭설은 자주 봤지만, 미국 북동부 지역에 폭설이 심하게 내렸다는 소식도 종종 해외 뉴스를 통해 접해보기는 했었다. 아침에 일어나니 블리자드 경보는 해제되었고 'Snow Weather Advisory' 상태로 완화되었다.


집에서 좀 더 머무르면서 바깥 날씨 추이를 볼까 했지만 시간이 아까운 것이었다. 불과 일주일 중에서도 짧은 평일 오전인데, 나름대로 활용해보기로 했다. 길에 눈이 다소 높게 쌓인 것을 제외하면 집 근처에 있는 카페까지 나오는 데에는 큰 문제는 없었다. 스타벅스 같은 어디에나 있는 곳이 아니라 정말 지역적인 곳. 오픈형 주방이 바로 정면에 보이는 자리였다.


그릴드 치킨 샌드위치, @Qathra Cafe
실은 걷기가 힘들 정도로 눈이 쌓였다.


주문한 음식 자체도 훌륭했는데, 마침 Shelley에게서 메시지가 왔다. 내 신발이 겨울용 높은 부츠가 아니라는 걸 염려했던 그녀는 혹시나 내 발이 시리거나 하지는 않았는지 소식을 궁금해했다. 내 발은 물론 아주 괜찮았다. 며칠간 맨해튼의 상징적인 스카이라인과 브루클린 브릿지의 야경과 같은, 멀리 있는 것들에 심취해 있었는데 오늘은 아주 가까이에 있는 사람들과 보았다. 집 앞의 눈을 웃으면서 치우는 동네 주민들과, 13년째 브루클린에 살았다는, 꿈꾸고 좋아하는 일을 하는 카페 사장님과, 고향의 문화를 알리기 위해 비영리 문화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해 온 내 집 주인까지. 동네의 공기에 몸과 마음을 쉴 무렵, 때마침 눈이 그쳤다.


집 창문 너머의 눈 덮인 풍경
휴식의 라떼 @Milk and Honey Cafe
폭설이 그친 다음날, 다시 맨해튼으로 향했다. @Union Square Station




*좋아요와 덧글, 공유는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여기가 맨해튼이구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