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쿠나마타타 Sep 05. 2022

돈도 내려놓기

돈 내려놓기의 실험

내려놓음이라는 신비한 체험을 하게 되었어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일을 내려놓고 ‘됐다. 인생이 알아서 나에게 좋은것을 주겠지. 여태 쓸모없는 일은 하나도 없었던것처럼’ 하고 집착하던 마음을 내려놓았습니다. 


내려놓는다는건 포기가 아니에요. 집착하는 마음을 내려놓고 삶에 내맏기는것이에요.


그랬더니 모든 사람들이 저를 안달난 사람처럼 도와주기 시작했어요. 마치 제가 필요한게 무엇인지 아는것처럼 필요한 그때 그장소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 내려놓은것은 아닙니다. 저는 아직 돈을 못내려놓은거 같거든요. 삶은 끝임없이 저에게 질문을 하네요. 이 문제가 언제까지 나타날거냐면요… 제가 알아차릴때까지 계속 이 문제가 눈앞에 보일거에요.


왜냐면 이것은 반복된 패턴처럼 자꾸 제 눈앞에 보이기 시작했거든요.


마음공부를 하다가 언제 이 증상(?)이 없어질까 했더니 제가 알때까지 제 눈앞에 계속 나타날거라고 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 제가 호주에서 살고싶어하는 마음까지는 내려놓았는데 돈을 내려놓으면 제가 자유로워질까요? 돈을 내려놓기 위해 깊게 명상하고 내려놓겠습니다. 과연 무슨일이 일어날지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