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좋은 사람들과 교류하는 시간의 소중함

바쁘게 살아가는 와중에 친구 및 지인과 교류한다는 것

최근 점심과 저녁 시간에 있었던, 좋은 만남.

@역삼동의 주문 10분 내로 빠르게 나오고 맛도 무난한 단골 중식집

바쁜 한국 직장인의 1시간 남짓 짧은 점심시간에, 나를 봐주러 회사 사무실까지 찾아오는 사람이 있어 감사했던 날. 내가 하는 비즈니스를 궁금해하고, 도움이 될 것이 있는지 물어보는 그에게 약소하게나마 식사 대접을 할 수 있음에 고마웠던 시간.


@서울 신당 중앙시장 내 닭요리 맛집. 닭모래 대파튀김이 별미

이건 저녁 약속 때.
 10여 년 전, 난 대학 졸업을 앞둔 늦깎이 대학생 때 대외로 봉사활동을 하며 타 대학의 다양한 친구들을 만났다. 취업 준비로 할 게 많은 와중에도 봉사활동을 한다는 것은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이란 증거'라 할 수 있는데, 스마트하기까지 한 그런 다양한 친구들과의 교류 속에서 난 식견을 넓히고 그들에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그중 멋진 동갑 친구 C도 있었는데, 이 친구를 오랜만에 다시 만났고 그는 여전히 좋은 사람이었다.
 또한 이 친구는 종종 나와 안부를 나눌 때 내게 "넌 책임감이 있어 잘될 거야"라고 해줬는데, 그땐 인사치레로만 알았다. 하지만 돌이켜보니, 전에 전국서 수십여 명이 모인 봉사활동 행사 때가 생각났다. 난 서울팀 팀장이었고 이 친구는 MC를 맡았었는데 내가 팀 발표 때 팀원들의 장기자랑을 돋보이기 위해 그땐 서로 몰랐던 이 MC 친구에게 요청한 것이 있었는데, 그게 각인돼서 날 '책임감 있는' 친구로 기억한 거로 생각이 든다. 결국 그 덕에 우리 팀은 박수갈채를 받았다.ㅎㅎ 첫인상이란 그런 거 같다.

그리고 그 사이에 있었던 우린 각자의 많은 일을 서로 나누느라 3시간이 가는 줄도 몰랐다. 그런데 이 친구는 최근 변화를 앞두고 있었는데, 신기하게도 내가 경험한 노하우를 나눠줄 수 있어 좋았다. 친구도 듣고 이따금 놀라기도 한 눈치였다.
 지난 나의 생일 축하 인사 및 답례, 그리고 친구의 도전을 응원하며 식사는 내가 샀다. 그럴 수 있음에 고마운 지금이고, 연말에 이런 값진 시간을 나눌 수 있어 좋았다.

좋은 추억이 있는 인연이 있으면 좋고, 언제 어디서 내가 누구에게 혹은 누가 나에게 어떤 것으로도 도움이 될지 모르기도 하다. 좋은 교류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상대는 있을수록 좋고 그런 것들로 고마운, 연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다름을 인정, 수용할 마인드의 용기 및 필요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