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한결같은 사람이라는 말씀을 들었다.

10년 인연 feat. 바위 & 소나무 with 삼겹살

안 지 10년이 넘은 형을 오래간만에 만났다. 이 형 기억 속의 난, 한결같은 바위이자 소나무 같단다(좋은 말씀이겠지...?). 내가 최근 몇 년간 만난 내 인연들이 기억하는 난, 거의 그런 모습의 이미지들로 이야기를 들었다. 이 형은 내가 생각이 나서 얼마 전 연락을 주셨다고 했고, 나 또한 일정을 맞춰 오랜만에 뵈었다.

 그간 10년간 난 꽤 변했다고 생각했는데 말이다. 여러 곳을 여행하며 다양한 사람을 만나며 그들의 인생 이야기를 들으면서, 그들의 장점들을 배우면서 내게 적용해 살아왔다. 꾸준히 이렇게 살아왔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내가 여전히 변하지 않은 건, 경청하는 것과 한쪽에 치우치지 않으려고 하는 태도를 특히 장점이라고 해주셨다. 내가 매사 노력하는 부분을 타인에게 들으면서 이번 기회에 내가 노력한 점에 대해 좋은 피드백을 받은 거 같아 좋았다.


참, 그리고 결혼은 하지 말라셨다. 하지만 난 비혼주의도 아니고 <나 혼자 산다>를 찍고 싶진 않다는 사실... 하핫


난 형의 말씀을 그저, 맛난 삼겹살을 먹으며 미소로 넘겼다. 

feat. 파채 콩나물삼겹살 세트
매거진의 이전글 여러 곳을 여행하고 와서 삶에 반영된 습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