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가정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메카보 Nov 13. 2021

우리 카라반 한번 보러 갈까?

"우리 카라반 한번 보러 갈까?"


결혼 11주년을 맞아 저녁 식사를 예약 해 두었으나, 낮에는 특별히 생각한 일정이 없었던 차에 아내가 던진 제안이었다. 크게 생뚱맞은 제안은 아니었다. 텐트도 없는데 아이들이 캠핑 한번 가보고 싶다고 해서, 인근 카라반에서 잘 수 있는 캠핑장을 골라서 한번 다녀왔는데,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한번 알아나 보자'라는 얘기를 종종 해왔었기 때문이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서울 근교에 카라반을 판매하는 곳이 있어서 전화로 예약을 하고 방문했다. 20~30여 분간 설명을 들어보고, 견적서도 한번 받아보았다. 기왕 나온 거 한군 대만 보는 게 아까워 찾아보니 주변에 다른 회사도 있어서 다시 예약을 하고 방문을 했다. 규모가 훨씬 큰 곳이었다. 그래도 앞 매장에서 한번 귀동냥했다고 뭐가 좋고 나쁜 것인지 어느 정도 판단이 되는 느낌이 카라반을  들었다. 마찬가지로 20~30분가량 카라반 구경을 하고 상담을 받으러 사무실로 들어갔다. 무엇에 홀렸을까. 우리는 덜컥 소액의 계약금을 걸고 저녁 식사 장소로 향했다. 물론 주말까지 생각해 보고, 원치 않을 경우 100% 환불 조건이긴 했으나, 마치 이미 계약을 하고 곧 카라반을 받을 듯한 느낌이었다.


저녁 식사를 하는 내내 계약을 하지 말지. 한다면 우리가 본 차량 중 어느 차량을 선택할지 에 대해 논의했다.

그 이후에도 주말까지 많은 고민을 해서 내린 결론은 "구매"였다. 매우 성급한 줄 알았지만, 기왕 살 거면 하루라도 빨리 사서 이용하자는 생각, 그리고 우리가 선택한 카라반이 국내에서 가장 대중적인 모델이었음으로 더 알아본다고 해도 크게 선택이 달라지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고 결론을 내렸다.


카라반을 보고 난 3일 후, 카라반 사장님께 전화를 했다.

"사장님 저희 아비바 360으로 게요"

"아 그걸로 하시겠어요? 충분히 생각해 보시고 하세요. 아내분과 얘기 충분히 하신 거 맞죠? 보통 남편 분들이 무리하게 추진하시다가 나중에 서로 곤란한 상황에 빠지는 경우가 많아서요."

"저희는 그럴 일은 없습니다. 그걸로 해 주세요."


11년을 함께 한 부부의 마음이 합쳐지면 이런 엄청난 추진력을 갖는다는 사실에 서로 새삼 놀라며, 캠핑의 캠 자도 모르는 우리는 카라반을 계약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