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티몬 디자인스토리 Jun 21. 2017

매거진 수요일 #23

6월 세 번째 크리에이티브센터의 경험들

매거진 수요일은 티몬의 크리에이티브센터 사람들이 한주간 경험하며 영감을 받았던 모든것들을 짤막하게 기록합니다.


매거진 수요일 #23. 6월의 세 번째 경험



이케아에서 나올 예정인 초간단 요리책

이케아가 요리를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내놓은 놀라운 컨셉의 초간단 요리책입니다.이케아 캐나다가 토론토의 마케팅회사 리오 버넷과 협업해 만든 것으로, 제목은 '이 페이지를 요리하시오(Cook This Page)'입니다.'빈 칸을 채우시오(fill-in-the-blanks)'라는 부제로 캐나다에서 이벤트를 통해 일부 소비자들에게 공개된 이 요리책의 사용법은 이렇습니다.우선 주재료는 모두 이케아에서 파는 식품들을 기준으로 하며, 기초 손질 없이 곧바로 조리에 투입할 수 있는 냉장, 냉동 재료들을 활용합니다.간단하게 분리할 수 있는 포스터 모음집 타입의 책에서 원하는 요리가 있는 페이지를 분리한 후, 실물 크기의 선 위에 지시된 만큼의 식재료를 올려놓습니다.그런 다음, 순서대로 하나씩 뿌리고 얹거나, 혹은 종이 통째로 ‘잘 싸서’ 오븐에 넣습니다. 책은 버터와 같은 식품을 포장할 때도 쓰이는 오븐용 종이에, 식용 잉크로 인쇄했습니다.요리를 못하는 사람도 흥미롭게 즐길 수 있을것 같습니다. 예쁜 색칠놀이 하는 기분도 들거같구요.4월 처음 소개돼 D&AD 디자인상 등을 수상했으며, 아직 정식으로 출간되지는 않았습니다.총 3가지 요리에 대한 자세한 활용법은 위 영상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정보:https://youtu.be/KyOI7FI6DJ4








딩가케이크독특한 케이크

디자인과 만화에서나 볼법한 매장 디자인으로요즘 인기를 끌고있는 딩가케이크 입니다. 가게 주인이 남편과함께가게 인테리어를 손수 했다고 하는데요 가게 매장 페인트칠부터 소품,가구 하나하나모두 다 부부가 함께 만들었다고 합니다.그래서 그런지 가게분위기와 케이크디자인이 너무 잘 어울립니다.특별한날에 기존의 다 비슷비슷하게 생긴 생크림 케이크디자인이 아닌색다른 케이크를 맛보고 싶다면 한번쯤 먹어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후기를 찾아보니 모양만큼 맛도 엄청 좋다고 합니다!

추가정보: 딩가케이크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muum_mu








Ben Thomas의Chroma 프로젝트

호주 멜버른에 거주 중인 벤 토마스(Ben Thomas)는 사진작가이자 비주얼 아티스트입니다. 가장 최근 프로젝트인 'Chroma'프로젝트는 형태보다 색상에 초점을 맞추어 도시를 아름다운 색상으로,하지만 평면적으로 표현하여 멜버른, 뉴욕, 런던, 피렌체 등의 도시를 새로운 모습으로 창조해 냈습니다.후보정을 거쳐 사진이지만 컬러풀한 일러스트 작품처럼 보이며 다채로운 색감으로 눈이 즐겁습니다.추가정보 URL에서 아름답고 새로운 도시들을 만나보세요.

추가정보:http://benthomas.net.au/








FRAMED

아이폰 금주의 인기차트 무료앱으로 선정되어 플레이해본 게임입니다.이 게임은 애니메이션 만화의 패널을 다시 배열해 사건의 순서를바꿔 결과를 뒤바꾸는 스토리 기반의 독특한 퍼즐 게임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는 주인공이 되어 경찰과 경비병을 따돌리고 빠져나가야 합니다. 게임을 시작하는 순간 직관적으로 플레이 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으며, 영화나 웹툰을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게하는 게임입니다.째즈풍의 BGM에서 게임을 몰입하게 해주는데 큰 역할을 하네요!FRAMED는 25개이상의 표창 및 수상을 한 게임입니다.한번씩 플레이해보시며 힐링타임을 즐겨보세요!

추가정보 : https://youtu.be/2yxKc4GdJy4 (게임관련 동영상)








반려동물 입양 광고 캠페인

감성을 자극하는 반려동물 입양 광고 캠페인의 따뜻한 메세지SNS를 통해서 화제가 된 반려동물의 입양을 권장하는 광고 캠페인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이 캠페인은 인도의 동물보호협회 'World For All'에서 제작한 반려동물 입양 광고 캠페인인데요. 광고 포스터에는 아이를 바라보고 있는 부부, 사랑하는 연인, 서로를 바라보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이 담겨 있는데요. 자세히 사진을 바라다 보면 가족/연인/아이들 사이에서 강아지, 고양이, 토끼의 모습을 착시 현상을 통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감성적인 사진작가 Amol Jadhav와 아트디렉터 Pranav Bhidede의 작품으로 독창적인 조명과 프레이밍을 사용하여 각각에 두개의 이미지가 포함된 일련의 착시 인물 사진을 만들었습니다. 반려동물을 또하나의 가족으로 받아 들이겠다는 메세지를 전달하는 따뜻하고 감성적인 광고캠페인 인것 같습니다.

가정보 및 이미지출처 : https://petapixel.com/2017/04/17/super-creative-ads-use-optical-illusions-promote-pet-adoption/


매거진의 이전글 매거진 수요일 #2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