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티몬 디자인스토리 Sep 13. 2017

매거진 수요일 #35

9월 두 번째 크리에이티브센터의 경험들

매거진 수요일은 티몬의 크리에이티브센터 사람들이 한주간 경험하며 영감을 받았던 모든것들을 짤막하게 기록합니다.


매거진 수요일 #35. 9월의 두 번째 경험





일러스트작가 신모래

처음 그녀의 작품을 보았을 때는 핑크 톤의 색감에 매혹되었고, 작품 속의 소년, 소녀의 모델이 일상의 다양한 상황을 독특하고 섬세하게 표현한 것이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녀의 사이트를 살펴보면 파스텔 톤의 색감과는 상반되게 작품 속 등장하는 소년과 소녀의 무표정한 표정들이 고독하고 쓸쓸한 느낌이 듭니다. 그녀의 작품을 잘 살펴보면  평면적인 공간에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빛이나 그림자, 네온사인의 빛으로 작품의 강약을 조절하여 몽환적인 분위기를 표현 한 것이 독특하네요. 특히 네온사인이 들어있는 작품에서는 그림의 상황과 네온조명의 글귀를 함께 살피면서 감상하면 더 재미있게 감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밖에도 신모래 작가는 퓨마/SM엔터테이먼트/도레도레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한 작품들도 많은데, 상품들을 구경해보니 사랑스러운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 개인적으로 TVN 드라마 혼술 남녀와 콜라보한 혼맥 전용잔 세트가 너무 맘에 드네요! 그녀의 섬세한 감수성이 깃든 작품들을 만나보세요!

추가정보/사진출처 : http://shinmorae.com/ 








카카오뱅크

부자가 되는 기분! 여러모로 카카오뱅크가 이슈입니다. 귀여움이 쓸모라는 말이 괜히 생긴게 아닙니다. 귀엽다는 이유로 일단 카드부터 만들고 봅니다. 배송에 몇달이 걸리는 건 중요치 않습니다. 귀엽기 때문에 카드지갑에 넣고 다니고 싶고 넣고 다녀야 하기 때문에 통장에 돈을 넣습니다. 일단 공인인증서가 필요없는 건 축복스러운 일입니다. 금리가 2%라는 말에 남들보다 한발 늦긴 했지만 정기예금에 가입했습니다. 일단 귀여운건 차치하고제가 느꼈던 와우 포인트는 실시간으로 보여지는 이자 현황입니다. 기존 은행들은 만기 때 이자만 얼마인지 알려 줍니다. 적어도 제가 생각하는 은행의 이미지는 그랬습니다. 근데 실시간으로 몇전씩 오르는걸 보여줍니다. 밥을 먹으면서도 화장실에서도 누워서 잠을 잘때도 실시간으로 오르기 때문에 괜히 부자가 되는 착각을 줍니다. 1분 기다리면 2원 정도 오르는 것 같은데 얼마전 메이웨더가 초당 1억 5천만원을 벌어들였다고 하는데 그거에 비하면 당연히 먼지 수준이지만 멍하니 보고만 있어도 흐뭇해지는 좋은 경험입니다. 








MUSSE confectionery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화제를 모은 에끌레어 전문점 '무세컨펙셔너리'가 화제입니다.이 전문점은 우크라이나에 위치해 있는데 인스타그램에서 공개한 우주컨셉의 갤럭시 에끌레어로 유명해 졌습니다. 수많은 별이 빛나는 밤하늘을 고스란히 가져다 놓은 것처럼 아름다운 이 디저트를 보고 있으면 아까워서 먹진 못할것 같습니다. 클래식바닐라, 피스타치오, 라즈베리, 소금캐러멜, 초콜렛 총 5가지 맛으로 원하는 맛을 골라 먹는 재미도 있다고 합니다. 공식 인스타 계정에 들어가면 갤럭시 에끌레어 외에 다양한 디자인의 에끌레어가 소개되고 있는데 에끌레어를 다양한 컨셉의 감각적으로 촬영한 사진들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사진출처 : musseconfectionery 인스타그램








017 KBS 대기획 다큐멘터리 "순례" 4부작

어제 첫방송을 시작한 다큐멘터리 순례를 소개합니다. 다큐멘터리 순례는 "뚜렷한 목적지를 향해 가는 종교적 순례와 같이 우리 모두 인생이라는 순례길을 가는 순례자라는 보편적인 감동코드"로 소개합니다. 우연히 보게 된 예고편이 너무나 인상 깊어서 본방 사수 하였습니다. 영화같이 아름다운 영상미를 감상하고 있으면, 어떻게 찍었을까 궁금증도 생깁니다. 영상도 무척 아름답지만 내용도 흥미로우니 시간이 되신다면 한 번 시청해 보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방송 일정과 시간도 함께 공유해드립니다.

9/7일 안녕, 나의 소녀시절이여

9/8일 신의눈물

9/14일 집으로가는 길

9/15일 4300KM 한 걸음 나에게로

사진출처 : https://youtu.be/SHCA4rbfPBI









미도호스텔을 소개합니다.

제주도에는 40년 전통의 미도장이라는 여관이 있었습니다. 40년의 전통을 가진 미도장이 세계일주를 하며 자유롭게 살아가고 있던 한 여행자에 눈에 띄게 됩니다. 그리고 미도장은 미도호스텔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리모델링 되었습니다.

세련되게 리모델링 되었지만 곳곳에 묻어있는 옛스러움이 포인트가 되어 과거가 공존하는 느낌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완벽한 프라이빗 공간, 개인조명, 콘센트, 개인 사물함까지.. 4인실을 썼던 저는 다함께 사용했던 공간들에 대한 불편함을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미도호스텔에는 코트야드라는 곳이 있습니다. 사진속에 있는 빨간색 쇼파가 놓여져 있는 공간입니다. 이 곳은 투숙객들이 자유롭게 놀고 이야기하는 편안한 공간이기도 하고 매일 8시에는 영화를 상영해서 가볍게 맥주 한잔 하면서 영화를 보는 경험도 너무 좋았습니다. 서귀포 중심에 있지만 한적한 골목에 있어 여행에서 주는 편안함을 한껏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공간이였습니다.

사진출처 : 직접촬영








Hang Loose (designed by Saatchi & Saatchi)

폴란드의 스키/보드 제조업체 Nobile가 출시한 웨이크보드 컬렉션 "Hang Loose"의 포스터입니다. 젊은 층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작된 이 보드들은 단순하고 현대적인 패턴으로 제작되어 있는데요, 단순하고 예쁘게만 보이던 패턴들이 포스터와 만나면 생동감 있는 3D 이미지의 일부였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각각의 보드에 단순히 예쁜 디자인이 아닌 수많은 상상력이 숨어있다는 메세지를 전달하는 재미있는 접근방식의 포스터인것 같아 인상깊었습니다. 

사진출처 : http://adsoftheworld.com/campaign/nobile-saatchi-saatchi-06-2017








오다이바 1:1 사이즈 유니콘 건담

일본 오다이바에서 가장 핫한 볼거리중 하나인 실물크기 건담 아시죠? 저도 일본에 거주 할 당시 가족들이나 친구들이 방문하면 빠지지 않고 찾던 핫 플레이스 였는데요, 이번에 새로운 인기 건담 모빌슈트인 "유니콘 건담" 으로 교체하는 작업을 반다이에서 진행 중에 있습니다. 실물 크기의 유니콘 건담은 디스트로이 모드, 즉 몸에서 붉은 빛을 발하는 형태로 변신이 가능합니다!!! 또한 건담을 제작하고 있는 인부들의 유니폼이나 실제 제작과정모습도 애니메이션의 장면과 흡사하게 진행되는 극강의 디테일! 

오다이바는 야경이 특히 예쁜데, 이번 유니콘 건담의 등장으로 더욱 환상적인 야경을 즐 길수 있을듯 합니다. 오는 2017년 9월 24일 완공예정인 유니콘 건담의 등장에 전세계 건담매니아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으며, 유니콘 건담을 통한 일본내의 유입 관광객 또한 엄청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정식 공개전이지만 테스트 시뮬레이션 영상으로 여러분들도 유니콘 건담을 위용을 느껴보세요!

사진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Mhn760VLCyc










이케아 팝업 스토어 'Hej Geösil 헤이 거실' 

Hej Geösil은 ‘Express yourself, 거실을 내 멋대로’를 테마로, 평범한 거실을 벗어나 나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거실을 꾸밀 수 있도록 공간을 재조명하고, 영감을 주기 위한 팝업 전시 공간입니다. 거실은 가족 구성원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지만 비용, 공간 등의 이유로 대체로 비슷한 모습을 띄고 있는데요, 이케아는 이러한 비슷한 모습의 거실에서 벗어나 각자의 개성과 취향이 묻어나는 공간으로 재구성되길 바라며 헤이거실 팝업 전시 공간을 열었다고 합니다. 헤이거실에는 각기 다른 스토리를 가진 네 가지 테마의 거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공간을 소개하는 글은 거실을 구성하고 있는 가구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사람에 대한 이야기로 쓰여있어 이 공간에서 시간을 보내는 그들의 모습을 상상하게끔 만드는 점이 좋았습니다. 팝업 스토어 기간 동안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아트웍 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니 일정에 맞추어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 직접촬영

추가정보 : http://goo.gl/6eUNc4


매거진의 이전글 매거진 수요일 #3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