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세 번째 크리에이티브센터의 경험들
매거진 수요일은 티몬의 크리에이티브센터 사람들이 한 주간 경험하며 영감을 받았던 모든 것들을 짤막하게 기록합니다.
매거진 수요일 #48. 12월의 세 번째 경험
en93kitchen 인스타그램
어릴 적 텔레토비를 보며 만화 속 스마일 핫케이크와 핑크 수프는 무슨 맛일까 무척이나 궁금해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여기 만화에 등장하는 다양한 음식을 실제로 만드는 사람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En93 Kitchen'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일본 여성은 지브리 스튜디오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음식들을 똑같이 재현해서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한 번쯤 해본 상상을 실제로 볼 수 있어 재미있었지만 더욱 흥미로운 점은 실제 음식 사진보다 일러스트 장면이 훨씬 먹음직스러워 보인다는 점입니다. '먹짤' 만을 모아 전시를 열고 있을 정도로 지브리 스튜디오의 음식 표현은 많은 이들의 군침을 돌게 하는데요, 현실에서 재현된 사진을 보니 지브리의 자부심을 인정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사진출처 : https://www.instagram.com/en93kitchen/
Underground Circuit
Underground Circuit은 중국의 미디어 아티스트 Yuge Zhou가 뉴욕 지하철에서 촬영한 수백 개의 비디오 클립을 콜라주한 영상 작업입니다. 통근자들의 반복되는 삶의 굴레를 영상으로 표현한 작품인데, 보는 사람들마다 느끼는 감정과 견해가 다르겠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안쪽의 평온한 세상을 꿈꾸며 달려가는 우리의 숨 가쁜 일상이 느껴지네요. 여러분들은 이영상을 보고 무엇이 느껴지시나요?
영상출처 : https://vimeo.com/236258533
작가 웹사이트 : http://yugezhou.com/
전기스쿠터 베스파
지난해 이탈리아 피아지오사에서 밀라노 바이크쇼에 콘셉트로 선보였던 전기베스파가 2018년부터 양산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정용 콘센트로 충전하며 동급 50cc 보다 조용하고 탁월한 가속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전기와 내연기관도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델도 함께 선보일 예정으로 친환경 트렌드에 맞게 전기 모델을 출시하면서 기존의 베스파만의 헤리티지 한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어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 http://www.uk.piaggio.com/piaggio/UK/en/home.html
만화 테이프
일본 디자이너 Kazuhiro minami의 아이디어가 담긴 만화 테이프입니다. 상자에 담아 포장할 때 마무리로 쓰는 테이프를 색다르게 디자인했습니다. 바로 만화책처럼 칸이 나누어져 있고 만화 효과도 표현되어 있어서 포장하는 사람이 자신 만의 만화를 그릴 수 있는데요, 선물을 줄 때 카드를 써서 보내는 것도 좋지만 이런 테이프에 이야기를 담아 선물하면 더욱 특별할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및 기타 정보 : http://www.kokuyo.co.jp/award/news/2017/091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