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직한 피드백을 주는 사람
무조건 Yes man이 아닌, 솔직한 피드백을 주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이런 분들은 당신이 보지 못하는 사각지대를 짚어주고,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해 줍니다. 아무리 성공한 인플루언서도 객관적인 시각의 조언을 해 줄 수 있는 사람이 있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합니다.
2. 위기관리 전문가
소셜미디어는 하나의 작은 실수가 법적 문제나 이미지 위기로 이어질 수 있어 전문적인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이 꼭 필요합니다. 이런 전문가와 함께하면 위기를 미리 예방하거나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우나 가수들이 전문적인 매니저나 매니지먼트와 함께 일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3. 콘텐츠 기획자
새로운 시각으로 콘텐츠를 바라보고 기획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혼자서는 보지 못했던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트렌드를 분석하여 방향성을 제시해 줄 수 있는 사람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런 능력이 있는 사람과 함께 일하게 된다면 콘텐츠의 질적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4. 데이트 분석가
인사이트를 정확하게 분석해 주는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단순히 좋아요 수나 조회수를 넘어서, 실제로 어떤 콘텐츠가 효과적인지, 팔로워들의 반응은 어떤지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줄 수 있는 사람과 함께 한다면, 더욱 전략적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집니다.
5. 정서적 연대
힘들 때 기댈 수 있는 정서적 연대를 할 수 있는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인플루언서 활동은 생각보다 외롭고 스트레스가 많은 일입니다. 그리고 경제적으로 안정적이지 못한 직업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로를 응원해 주고 공감하며 지지를 보내주는 사람들과 함께한다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습니다.
6. 브랜드 매니저
수익과 직결되는 브랜드 협업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줄 사람이 필요합니다. 계약 조건을 꼼꼼히 살펴보고, 적절한 협업 기회를 선별하여, 브랜드와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관리해 줄 수 있는 전문가와 함께한다면 더욱 안정적으로 수익 창출이 가능해집니다.
7. 콘텐츠 촬영
영상 편집, 사진 보정, 장비 관리 등 기술적인 부분을 책임져줄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물론 혼자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큰 문제가 없겠지만, 이 분야에 대해서 전문적이지 못한다면 전문가와 함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콘텐츠의 퀄리티는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의 전문가와 함께한다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8. 커뮤니티 매니저
팔로워들과 소통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줄 사람이 필요합니다. 댓글 관리부터 커뮤니티 운영까지, 팔로워들과의 관계를 건강하고 안정적으로 유지해 주는 역할이 필요합니다. 만약 혼자 운영을 하고자 원하는 인플루언서라면 이 분야의 전문가에게 코칭을 받아 노하우를 배우는 것도 좋습니다. 커뮤니티 능력을 키운다면 더 충성도 높은 팬덤을 만들 수 있습니다.
9. 트렌드 리서처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하고 분석해 주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최근 들어 소셜미디어의 트렌트 변화가 더욱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플랫폼이나 콘텐츠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 따라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이 있다면 더욱 안정적으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10. 재무 관리
수입과 지출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줄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인플루언서의 수입은 불규칙할 수 있고, 세무 관리도 일반인들이 하기에는 복잡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런 부분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줄 사람이 있다면 재정적으로 안정적인 활동이 가능해지고, 인플루언서로서 자신의 콘텐츠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인플루언서의 이미지메이킹과 리스크매니지먼트 교육 및 강연 문의는 메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