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인플루언서로 성공을 위해 함께해야 하는 좋은 파트너


1. 정직한 피드백을 주는 사람
무조건 Yes man이 아닌, 솔직한 피드백을 주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이런 분들은 당신이 보지 못하는 사각지대를 짚어주고,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해 줍니다. 아무리 성공한 인플루언서도 객관적인 시각의 조언을 해 줄 수 있는 사람이 있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합니다.


2. 위기관리 전문가
소셜미디어는 하나의 작은 실수가 법적 문제나 이미지 위기로 이어질 수 있어 전문적인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이 꼭 필요합니다. 이런 전문가와 함께하면 위기를 미리 예방하거나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우나 가수들이 전문적인 매니저나 매니지먼트와 함께 일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3. 콘텐츠 기획자
새로운 시각으로 콘텐츠를 바라보고 기획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혼자서는 보지 못했던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트렌드를 분석하여 방향성을 제시해 줄 수 있는 사람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런 능력이 있는 사람과 함께 일하게 된다면 콘텐츠의 질적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4. 데이트 분석가
인사이트를 정확하게 분석해 주는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단순히 좋아요 수나 조회수를 넘어서, 실제로 어떤 콘텐츠가 효과적인지, 팔로워들의 반응은 어떤지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줄 수 있는 사람과 함께 한다면, 더욱 전략적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집니다.


5. 정서적 연대
힘들 때 기댈 수 있는 정서적 연대를 할 수 있는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인플루언서 활동은 생각보다 외롭고 스트레스가 많은 일입니다. 그리고 경제적으로 안정적이지 못한 직업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로를 응원해 주고 공감하며 지지를 보내주는 사람들과 함께한다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습니다.


6. 브랜드 매니저
수익과 직결되는 브랜드 협업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줄 사람이 필요합니다. 계약 조건을 꼼꼼히 살펴보고, 적절한 협업 기회를 선별하여, 브랜드와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관리해 줄 수 있는 전문가와 함께한다면 더욱 안정적으로 수익 창출이 가능해집니다.


7. 콘텐츠 촬영
영상 편집, 사진 보정, 장비 관리 등 기술적인 부분을 책임져줄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물론 혼자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큰 문제가 없겠지만, 이 분야에 대해서 전문적이지 못한다면 전문가와 함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콘텐츠의 퀄리티는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의 전문가와 함께한다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8. 커뮤니티 매니저
팔로워들과 소통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줄 사람이 필요합니다. 댓글 관리부터 커뮤니티 운영까지, 팔로워들과의 관계를 건강하고 안정적으로 유지해 주는 역할이 필요합니다. 만약 혼자 운영을 하고자 원하는 인플루언서라면 이 분야의 전문가에게 코칭을 받아 노하우를 배우는 것도 좋습니다. 커뮤니티 능력을 키운다면 더 충성도 높은 팬덤을 만들 수 있습니다.


9. 트렌드 리서처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하고 분석해 주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최근 들어 소셜미디어의 트렌트 변화가 더욱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플랫폼이나 콘텐츠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 따라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이 있다면 더욱 안정적으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10. 재무 관리
수입과 지출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줄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인플루언서의 수입은 불규칙할 수 있고, 세무 관리도 일반인들이 하기에는 복잡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런 부분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줄 사람이 있다면 재정적으로 안정적인 활동이 가능해지고, 인플루언서로서 자신의 콘텐츠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인플루언서의 이미지메이킹과 리스크매니지먼트 교육 및 강연 문의는 메일 부탁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것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