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도대체 몇 시에 올려야 하는 거야?!
안녕하세요! 인스타그램! 어렵고 또 어려운 그들의 노출기준,,!
인스타그램은 공부하고 공부해도 계속 탐색할게 나오네요!
오늘은 인스타그램 포스팅 시간만 변행해도 3배 이상 노출이 폭발한다고 들어서 깊게 리서치를 해 보았습니다. 오늘 내용은 요기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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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소셜 미디어에 최적의 포스팅 시간을 찾고 계신가요? 이 기사는 Sprout Social의 종합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최대 참여와 효과를 얻기 위한 최적의 포스팅 시간을 심층적으로 분석했습니다!
요약
소셜 미디어에 포스팅하기에 이상적인 시간이 없을 것 같지만, 최고 참여 시간대는 존재합니다. 일반적으로 화요일에서 목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2시 사이가 가장 좋습니다.
- 페이스북: 주로 평일 중반 오전
- 인스타그램: 평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 화요일과 수요일은 오후 4시까지
- 링크드인: 화요일과 수요일 오전 10시에서 정오
- 틱톡: 화요일과 금요일 오후 4시에서 6시,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9시에서 11시
다들 이미 알고 있겠지만, SNS 포스팅도 올리는 시간에 따라 굉장히 주목도가 좌지우지되고 있어요.
여러분이 성공적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계획하고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도록 도와줄게요.
Sprout Social은 34,000명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소셜 미디어 사용 추세를 분석했어요. 그 결과, 어떤 플랫폼과 산업에서 콘텐츠가 가장 많이 그리고 가장 적게 참여되는 시간을 이해할 수 있었어요. 분석한 데이터는 다양한 요금제, 산업 및 위치의 사용자를 포함합니다. 모든 시간대는 글로벌 기준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예: 미국 오전 8시 데이터와 한국 오전 8시 데이터를 맞춰서 시차 때문에 데이터에 오류가 있는 거 아니야?라는 생각은 던져버려도 좋아요!)
Sprout Social의 분석에 따르면, 약 20억 개의 참여 데이터를 바탕으로 400,000개의 소셜 프로필(Twitter, Facebook, LinkedIn, Instagram, Pinterest, TikTok)에서 가장 포스팅하기 좋은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월요일: 오전 11시 ~ 정오
화요일: 오전 10시 ~ 오후 2시, 오후 3시 ~ 4시
수요일: 오전 9시 ~ 오후 3시
목요일: 오전 9시 ~ 오후 2시
금요일: 오전 10시 ~ 11시
최적의 날: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최악의 날: 일요일
하지만 이 통계 외에도 주간 및 다양한 시간대에 걸쳐 각 네트워크의 참여도가 다르며, 산업별로도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알아주세요!
페이스북 거의 죽었지 않아?
라고 생각하셨던 분들 눈감아,,
페이스북은 여, 전, 히 전 세계에서 마케터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이에요. 아직도 매월 3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어요. 페이스북에서는 주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특별 할인 혜택을 공유하는 형태로 마케팅을 하곤 합니다.
페이스북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활동하는 시간은 주중 오전 중반부터 일반적인 근무 시간인 오후 초반까지예요. 그래서 마케터들이 가장 좋은 시간에 게시물을 올리려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 사이에 올리는 게 좋아요. 이 시간대에 많은 사람들이 짧은 휴식 시간에 페이스북을 이용하니까요.
다만, 기억할 점은, 얼마나 자주 게시물을 올리는 지와 어떤 내용을 올리는지가 중요하다는 거예요.
페이스북에 포스팅하기 가장 좋은 시간
월요일: 오전 9시 ~ 정오
화요일: 오전 9시 ~ 오후 2시, 오후 5시
수요일: 오전 9시 ~ 오후 3시, 오후 5시
목요일: 오전 8시 ~ 오후 2시, 오후 5시
금요일: 오전 9시 ~ 11시
최적의 날: 월요일 ~ 목요일
최악의 날: 일요일
페이스북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은 인스타그램으로, 80%의 마케터가 사용하고 있어요.
인스타그램과 틱톡 사이의 짧은 동영상 경쟁이 계속되고 있지만, 인스타그램의 릴스가 정적 게시물보다 더 많은 좋아요와 저장이 되고 있어요.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좋은 게시물 업로드 시간은 주중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 사이예요. 특히 화요일과 수요일에는 오후 4시까지 참여도가 높아요. 그래서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전 10시에서 오후 3시 사이에 게시물을 올리는 것이 좋아요. 현재 자신의 데이터와 비교해 보는 것도 좋아요.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플랫폼에서 성공하려면 관객을 참여시키고 즐겁게 할 수 있는 고품질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점을 가이드로 삼으면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하기 가장 좋은 시간
월요일: 오전 11시 ~ 오후 2시
화요일: 오전 10시 ~ 오후 4시
수요일: 오전 9시 ~ 오후 4시
목요일: 오전 9시 ~ 오후 1시, 오후 2시
금요일: 오전 11시
최적의 날: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최악의 날: 일요일
토요일 일요일에는 생각보다 유입이 많지 않다!
링크드인은 직업과 관련된 소셜 플랫폼으로, 주로 일반적인 근무 시간 동안에 사람들이 많이 참여해요. 주중 중반에 참여도가 높으며, 주말에는 참여와 사용이 줄어들어요.
링크드인의 콘텐츠는 주로 직업 성장과 전문 지식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근무 시간 동안 이 콘텐츠에 참여하는 게 당연해요. 특히 화요일과 수요일 오전 10시에서 정오 사이, 목요일 오전 10시에 게시물을 올리는 것이 가장 좋아요.
흥미로운 점은 LinkedIn 자체 보고서에 따르면 월요일이 InMail을 보내기 가장 좋은 날이라고 해요. 여기에 보이는 데이터와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으니 참조하는 게 좋아요.
링크드인에 포스팅하기 가장 좋은 시간
화요일: 오전 10시 ~ 정오
수요일: 오전 10시 ~ 정오
목요일: 오전 10시
최적의 날: 화요일 ~ 목요일
최악의 날: 토요일, 일요일
X(예전 이름은 Twitter)는 최근 사람들이 참여하는 시간이 작년에 비해 조금 늘어났어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활동하는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사이예요.
이렇게 참여 시간이 늘어난 이유는 하루 동안 새로운 뉴스와 업데이트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기 때문이에요. 작년에는 여러 큰 사건들이 있어서 사람들이 X에 많이 머물렀어요. 많은 회사들은 전통적인 고객 지원 방식 대신 X를 통해 고객 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Sprout Social에 따르면, 수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3시 사이가 X에 글을 올리기 가장 좋은 시간이에요. 그리고 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오전 9시에서 11시 사이도 사람들이 많이 참여하는 시간이래요. X의 타임라인은 빨리 변하기 때문에 하루에 여러 번 글을 올리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특정 시간대에 집중적으로 여러 개의 글을 올리는 것이 좋을 수 있어요.
트위터에 포스팅하기 좋은 시간대
월요일: 오전 10시 ~ 정오
화요일: 오전 9시 ~ 오후 3시
수요일: 오전 9시 ~ 오후 3시
목요일: 오전 9시 ~ 오후 3시
금요일: 오전 10시 ~ 정오
최적의 날: 화요일 ~ 목요일
최악의 날: 일요일
TikTok은 다른 플랫폼들에 비해 짧은 시간에 빠르게 성장한 디지털 플랫폼이에요. 현재 전 세계에서 15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TikTok을 사용하고 있으며, 매달 평균 23시간을 TikTok에서 보내고 있어요. 이런 점 때문에 TikTok은 다른 플랫폼들과 경쟁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어요.
TikTok에 게시물을 올리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화요일과 금요일 오후 4시에서 6시,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9시에서 11시, 그리고 목요일 오후 2시에서 6시입니다. 특히 오후 시간대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TikTok을 사용하며, 주로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의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 사이에 많은 사람들이 TikTok을 즐겨요.
TikTok의 트렌드는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트렌드가 어떻게 시작되고, 변화하며,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러한 점을 잘 이해하면, 반응적으로 참여하는 대신 더 나은 TikTok 트렌드 전략을 세울 수 있어요.
틱톡에 포스팅하기 좋은 시간대
화요일: 오후 4시 ~ 6시
수요일: 오전 9시 ~ 11시, 정오, 오후 2시 ~ 6시
목요일: 오전 9시 ~ 11시, 오후 2시 ~ 6시
금요일: 오후 4시 ~ 6시
최적의 날: 수요일, 목요일
최악의 날: 일요일
이 정보는 여러분의 브랜드와 관객의 사용 행동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효과적인 전략을 세우려면 이 노트를 시작점으로 삼아 실험을 해보는 것이 좋아요. 그런 다음 자신의 데이터와 통찰력에 따라 접근 방식을 최적화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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