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스만이 답인가? 2탄!
인스타그램을 처음 할 때만 해도(암 것도 몰랐을 때 ) 팔로워 수에 대한 로망이 있었어요
팔로워 수 많아지면 = 좋은 거 = 인플루언서 = 수익화 이공식으로 생각했죠.
겪어보니, 꼭 그렇지만은 않지만, 경험상 요건 조금씩 느끼고 있어요
팔로워수가 많아지면 = 기회가 많아지는 것
우리 기회 한번 늘려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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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자분들 대상으로 사진 100개 주시면 매일매일 인스타그램 올려주는 서비스를 한번 개발해 보고 있는데요! 관심 있거나 인터뷰 가능하신 분들 계실까요?
인터뷰 해주신 분들 대상으로 무료로 한 달 서비스 해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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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인스타에서 공식 피셜 인정한, 알고리즘팁입니다.
최소 주 3회, 평균적으로 주 4회는 올려야 알고리즘 노출에 유리해요
보통 릴스가 노출이 높다고 하는데 꼭 정답은 아닙니다.
릴스가 비팔로워들에게 노출비율은 높지만,
사진/카드뉴스 콘텐츠는 탐색탭에 노출이 자주 되기 때문에 노출도는 비슷할 수 있어요.
다양하게 시도해 보는 게 중요합니다!
근데, 일주일에 주 3~4회, 올려야 되는 건 알겠는데, 도대체 어떤 콘텐츠를 어떻게 올려야 하는 걸까요?
맨 처음에는 일주일에 4개 이상 꾸준히 만들 수 있는 일상 콘텐츠부터 만들어 보세요.
'앤디파파'님의 계정을 예시로 들자면,
아이를 씻기고 등원시키는 모습,
아내에게 꽃을 전달하는 모습 등이 되겠죠.
일상 콘텐츠를 꾸준히 올린 후에는 첨여형 콘텐츠를 올려서
팔로워들의 공감과 참여를 끌어내기 위한 콘텐츠를 올려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나눔이벤트 #질문있습니다 와 같이
사람들이 댓글을 달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포스팅 혹은 스토리 공유를 하는 등의
액션을 일으킬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해요.
특히 스토리를 공유하는 이벤트가 알고리즘에 유리하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딩을 인식하게 하는 콘텐츠입니다.
앞서 루틴 콘텐츠가 일상의 스토리와 메시지에 집중하고
참여형 콘텐츠가 소통에 집중했다면
정보성 콘텐츠는 철저하게 사람들이 알고 싶은 것을 공유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정보성 콘텐츠를 올릴 때는 또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다시피 팁이 있는데요,
바로 밑에 5번을 보시죠!
바로, 제목에 숫자 넣기입니다!
이것은 자극적인 문구랑은 다릅니다!
만약 내가 인스타팁을 말하고 싶으면
ㅇㅇㅇ하는 방법 9가지
2K 팔로워를 얻게 된 방법 7가지
이렇게 제목에 구체적인 숫자를 넣어주세요
타깃의 주목도가 높아집니다.
숫자 중에서도 짝수보다는 홀수 (3,5,7,9 등)가 주목도가 좀 더 높다고 합니다.
인스타 트래픽, 알고리즘은 타깃 하는 주제마다 다르고, 개인마다 다르고, 각 콘텐츠마다 다르기 때문에 참조하면서 계속 실험해봐야 합니다!
인스타그램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지식을 원하신다면 같이 소통하면서 더 넣게 지식을 쌓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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