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좐느 Mar 20. 2018

이탈리아

0320 (D-4)

이탈리아
   

이탈리아라는 나라를 떠올리면 생각나는 것은피자스파게티 지금은 우리도 흔하게 먹는 음식미켈란젤로레오나르도 다빈치라파엘로도나텔로 유명한 예술가들어린 시절 좋아하던 닌자거북이 만화에 등장하던 4명의 등장인물 이름또 피사의 사탑콜로세움 등의 유명한 건축물페라리의 나라이탈리안 레드 또 있을까이번 여행을 준비하면서 머릿속에 강력하게 자리 잡은 소매치기 걱정 또 걱정
  
이탈리아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미대 입시 시절 지겹게 보고 만들던 줄리앙 석고의 원본 조각이 있는 나라미켈란젤로의 조각이 많은 나라줄리앙을 보러 이탈리아에 가고 싶다는 생각은 많이 해왔었다대학시절 유럽여행을 가보지 못해서 정말 졸업을 하고 나니 유럽에 갈 수 있는 시간과 여건이 도통 오지 않는다
  
시간이 많은 대학시절에는 돈이 없어 못 가고, 돈을 벌게 되니 길게 휴가를 내고 떠날 여건이 되지 않았다용기와 결단이 없던 탓일 수도 있겠다그래도 해외여행은 꽤 가보긴 했다일본홍콩태국싱가포르, 베트남발리괌까지 죄다 가깝거나 따듯한 나라였네..
  
신혼여행으로 이탈리아에 가야겠다그때가 아니면 이탈리아는 정말 못 가볼 것 같다고 생각했다그런데 내가 지금 이탈리아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니욱해서 결정하고 티켓 끊고 숙소 잡고그렇게 연초에 저질러 버리고는 한동안 잊고 있다가 떠날 시기가 다가오니 여행 준비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지금 당장의 마음은 귀찮다내가 왜 간다고 했지혼자가 기 걱정이고 무서운데이런 마음들이 한가득이다. 

걱정과 설렘이 머릿속에서 뒤섞이고, 현재 준비하고 있는 일들이 2주간의 여행으로 미뤄지고 더뎌지니 그것도 스트레스. 10박 넘게 여행을 준비해본 적이 처음이라 모든 일정과 루트의 선택의 기로에서 격한 고민과 괴로움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친구가 그러더라 
" 너 인생에서 10일이면 진짜 짧다. 즐겁게 다녀오라그!"
맞는 말이네 맞는 말이야.  언젠가부터 마음 편하게 훌쩍 여행을 떠나지 못하고 여행 현지에서도 한국에 두고 온 일들과 돌아가면 해야 할 일들을 계속 생각하게 된다. 이놈의 급한 성격 조급증이 문제다. 친구 말대로 1년에서 10일도 짧고 내 인생에서 10일도 매우 짧은 시간이다. 쉽게 갈 수도 자주 갈 수도 없는 곳을 가기로 마음먹고 준비하고 있으니 마음 편히 다녀오자. 하지만 준비는 철저히! 여전히 이탈리아 소매치기는 걱정이긴 하지만.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운이 좋았던 걸까 #mee too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