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헬로해피 Nov 03. 2021

2021 고양 관광사진 및 영상 공모 수상작 전시회

2021. 11.2 기사 업로드


고양시는 매년 ‘고양 관광사진전 및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지난 7월 공모전을 개최 했는데요. 고양시의 숨은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색다른 매력을 찾아내기 위한 사업입니다. 2020년 1월 이후 촬영된 사진 및 영상 작품으로 제한합니다. 이에, 이 공모사업은 고양시의 발전하고 시시각각 변모되는 과정과 모습을 생경하게 담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친 최종 60작품을 전시하고 있는데요, 관광사진 부문 수상 및 입선작 50점을 전시하고 관광영상 부문 10점을 이동식 1.5톤 방송차량을 이용하여 상영하고 있습니다.  



<전시일정>
-행사명 : 당신의 고양, 고양을 담다(고양 관광사진 및 영상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전시기간 : 2021. 10.25(월) ~ 11. 16(화) 11:00 ~ 21:00, 11. 10(수), 11. 15(월) 제외
-전시장소 : 일산호수공원 등 유동인구 밀접 지역 순회 전시
-문의처 : 고양 관광과 031-8075-3409

 


고양시 곳곳을 취재하며 의미 있고 아름다운 풍경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미 오래동안 봐와서 익숙한 곳도 있었고 생경한 풍경들을 마주 하기도 하였는데요. 생경한 아름다움은 신선함으로 다가왔고 익숙한 것에도 관심의 시선으로 바라보니 전혀 다른 새로움으로 다가옵니다.

고양 관광사진 및 영상전은 이런 마음으로 해마다 기획되는 걸까요? 익숙한 장소도 다른 사람의 관점으로 발굴되어 보게되니 너무도 새롭다는 것!  


저는 일산호수공원 한울광장 전시장을 찾았습니다. 한울광장 전방에 보이는 시원한 분수가 물줄기를 시원하게 내 뿜고 있었는데요, 청량한 가을 날 호수공원을 산책하고 있던 시민들이 관광 사진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관람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영상은 해가 저물즈음에 보면 더욱 좋을 것 같단 생각에 토요일 오후 저녁에 다시 찾아보았습니다. 한울광장 호수 건너편으로 저녁 노을이 지고 있었습니다. 주말 저녁 시민들은 사진을 감상하기 여념이 없었습니다. 전시 작품들과 호수의 노을이 한데 어우러져 한폭의 회화작품을 보는 듯 했습니다. 저녁무렵에 호수공원을 나와보니 호수뒤로 떨어지는 석양이 참으로 아름다웠습니다. 지는 석양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도 곳곳에 보였습니다. 후에 누군가는 아름다운 호수공원의 석양을 작품으로 내 놓을 수도 있겠네요.  


저도 이 그림들을 놓치기 아쉬워 사진을 몇장 찍고 영상을 보았습니다.


영상은 고양시의 관광지와 일상에서의 여행같은 휴식을 보낼 수 있는 곳곳의 장소를 담고 있습니다. 너무도 익숙하지만 새롭게 변화된 최근의 고양시의 모습들을 영상으로 보면서 다시 그곳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드론 촬영, 댄스, 일상 즐기기, 외국인들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 사진 찍기 좋은 핫플레이스 등 각종 기발하고 참신한 기획으로 잘 만들어졌는데요, 우리들에겐 일상인 곳이 타 지역 사람들에겐 새로운 관광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고양시의 매력이 한층 돋보일 수 있게 해준 공모전 참가자들과 고양시의 새로운 모습들을 발굴해내는 노력들이 감동스러운 전시회였던 것 같습니다. 우리동네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도 느낄 수 있는 ‘고양 관광사진 및 영상 전시회’ 맞은 관심을 가져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고양시 명산, 아름다운 개명산을 소개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