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희라 Sep 06. 2018

제주의 선물

제주살이 하루



제주에 집을 알아보러 와서

김영갑 갤러리에 들렀다.


집을 알아보러 온 이틀 동안

비가 오고 금새 날이 개고,

오른쪽은 해가 비치고 왼쪽은 먹구름에,

저 멀리 앞에는 비가 오고 있는데

뒤에는 해가 비치는,,,


실로 버라이어티한 제주의 날씨를 경험했다.

그리고 이틀 내내 무지개를 보았다.

무지개를 보며 아이처럼 순수한 기쁨에 들떴었다.



김영갑 갤러리에서

이 사진을 보는데 이틀간의 제주 일정이 함축적으로.담겨 있는 듯 해서 마음에 꼭 들었다.


남편이 제주 집에 놓을 액자 하나 골라보라 했을 때

나는 이 사진으로 골랐다.



나의 제주 일상에도

예상치 못한 갑작스러운 비가 올테고

또 언제 그랬냐는 듯 해가 반짝 날테지.

선물같은 무지개가 나타나면

그저 아이같이 기쁘게 그 선물을 누리면 좋겠다.


앞 뒤 생각 말고

나를 위한 깜짝 선물을

그저 기쁘게 받아야지!



너무 그림 같아서 현실성 없는

저 장면은 엄연한 사실이며

내가 보지 못하고 넘어갈 뿐

나의 일상 곳곳에

하루에도 여러번 무지개가 뜬다는 사실을

기억하도록


김영갑 작가의 사진을

신주단지 모시 듯

식탁 선반 위 제일 잘 보이는 자리에 올려 놓았다.


.

.

.

.


당신의 삶도 아름답고 조화롭기를

그 아름다운 선물을

기쁘게 받기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