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희라 Sep 17. 2018

풋풋한 풋귤의 날

제주살이 열나흘

지난 토요일 집들이 때

귤농장을 하는 선배 언니가

집들이 선물로 풋귤을 잔뜩 가져왔다.

고마워라~ ^^


내가 귤밭에 급 관심을 보이니

월요일에 간단한 일 도우러 놀러 오란다.

꺄~ 신난다.


집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귤 밭으로 출동!


무농약 농사를 시작한 언니.

내가 더 늙어 뵈지만 한 살 어리다.


일을 좀 하다보니 비가 오기 시작한다.

나는 많이 돕지도 못하고 모기만 잔뜩 물리고

끝나버렸다.

^^;;;

언니,,, 나는 추워지면 귤 따러 갈게.

모기 무서워서 못 가겠어~



일은 하는 둥 마는 둥 하고는

점심 얻어 먹기.


함덕 해수욕장 줄서서 먹는 유명한 맛집.

버드나무집 방문.

해물칼국수 국물이 엄청 진하고 맛있었다.

운 좋게 10분 쯤 기다리고 먹었다.

1시간 기다릴 맛은 아니고,

친구와 수다 떨며 20분은 기다릴 만한 맛이다. ^^




우리집 초등생들은 7시에 곯아 떨어졌다.

학교에서 2시간을 넘게 뛰어 놀더니

저녁 먹자마자 곯아 떨어짐.

ㅋㅋㅋ



우리집에선 흔치않은 조용한 저녁에

큰 아들과 오붓하게 풋귤청 담기.


썰면서도 풋귤이 이쁘고 향긋해서 무지 기분 좋다.


풋귤 맛이 궁금해서 살짝 맛을보니

깔라만시 맛이다.


열 네살 아들과 마주 앉아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귤청 만들기.


행복하고 감사한 시간이다.


제주에 와서는

집안일도 더 잘 도와주고

엄마 부탁도 시원시원하게 잘 들어주고

제 할일도 척척 해내며

도움이 필요한지 내게 물어보는

고마운 아들.


덕분에 수월하게 마무리!


무농약 풋귤 2kg과 유기농 설탕 1.4kg을

3.5L 밀폐용기에 담으니 안성맞춤!



내일은 초등생들과 만들기로 약속.

주방이 시끌벅쩍 할 예정.



맛있어져라~

올 겨울 비타민은 풋귤차가 책임진다!!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 탐험 - 다랑쉬 오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