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네스트 May 18. 2018

스마트모빌리티 전문 채널
바이더 오픈!

전동킥보드부터 악세사리까지, 바이더로 놀러오세요

안녕하세요, 바이더입니다.






‘스마트모빌리티’라는 단어를 보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바이더는 이 질문에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이 ‘바이더’가 되고자 합니다. 전동킥보드와 전동스쿠터, 전기자전거, 전동휠 그리고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스마트모빌리티와 관련한 모든 것들을 아우르는 커뮤니티. 유저들이 함께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의 지식을 공유하며 더 많은 정보를 쌓아가는 곳. 이곳저곳에 흩어져 있는 퍼즐 조각들을 모아 완전한 하나의 그림을 완성할 수 있는 그런 사이트, 바이더를 소개합니다.






바이더는 이런 곳입니다.

스마트모빌리티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바로 한 기체로는 성에 차지 않는다는 것. 이름도 무서운 ‘기변병’입니다. 이 때문에 항상 새로운 기체의 출시가 예고되면 하루에도 몇 번씩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을 다 가질 수는 없죠. 할 수 있는 최선은 제품 출시 전후로 최대한 많은 리뷰를 섭렵하는 것입니다. 마치 내 눈으로 본 것처럼, 내가 만져본 것처럼, 내가 타본 것처럼 제품을 파악하게 되었을 때면 기변병이 조금은 가라앉죠. 이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바이더는 제품들부터 액세서리까지 전문적이고 디테일하게 리뷰합니다. 뿐만 아니라 꼭 알아야 할 정보와 팁까지 제공하니 놓치면 손해 아닐까요?



물론 때로는 성에 차지 않을 수도 있죠. 그럴 때에는 바이더의 후기 게시판으로 부족함을 채울 수 있습니다. 오랜 기간 제품을 사용한 유저들이 실제 후기와 제품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공유합니다. 내 출근길과 비슷한 각도의 언덕을 충분히 오를 수 있는지, 엘리베이터가 없는 3층 건물을 들고 나르기에 버겁지 않은지, 6개월 또는 1년 이상 제품을 사용해도 배터리 효율이 변함이 없는지 등 일상 생활에서 제품을 사용했을 때의 생생한 후기들.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제품을 쓰다 보면, 아니 타다 보면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이기 마련이죠. 그러다 보면 이것도 한 번 바꾸어 보고 싶고, 저것도 한 번 바꾸어 보고 싶게 되죠. 그런데, 함부로 바꿀 수 있나요? 생전 처음 보는 회로도와 형형색색의 전선을 보고 있노라면 한숨부터 나오는 게 당연하죠. 그럴 때 바이더를 찾아오세요. 고장난 제품의 자가수리부터 내 기체를 더 뽐낼 수 있는 튜닝까지 당신이 궁금해하는 모든 것을 팁공유 게시판과 튜닝/DIY 게시판에 모여 나누고 있습니다. 꿀팁은 늦게 알면 늦게 알 수록 손해라는 거, 말 안 해도 아시죠?









바이더에는 이런 것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세상은 넓고 스마트모빌리티는 많습니다. 매일매일 새롭게 출시 되는 신제품이 있는 건 당연하고 이제는 직구 제품도 손쉽게 구할 수 있죠. 같은 가격으로 더 높은 스펙을 가질 수는 없을까요? 그러면 바이더로 찾아오세요. 바이더가 스마트모빌리티 빅데이터를 모두 모아 제공하는 ‘제품 찾기’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렵지 않아요. 단지 원하는 조건들을 선택하기만 하면 되죠. 내가 원하는 사양을 가진 세상의 모든 제품을 리스트업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면 세상에 있었는지도 몰랐던 낯선 전동킥보드를 만나게 되기도 하죠. 남들은 모르는 보물같은 제품을 만나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살다보면 내 맘 같지 않을 때가 있죠. 야심찬 결심은 무너지기 마련입니다. 출퇴근의 동반자가 되려던 전동킥보드와 전기자전거는 거실 한 켠에서 먼지만 쌓이고 있죠. 단기간에 마스터 하겠다던 전동휠은 몇 번의 실패 후에 창고 구석을 차지하고 있지 않나요? 처치가 곤란해 묵혀두고 있다면 이제 꺼낼 차례입니다. 제품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고, 다음 사용자를 위해 사용감을 체크해 주세요. 원하는 가격을 입력하고, 안전 거래와 직접 거래 중 원하는 거래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내 제품의 가치를 알아봐주는 구매자를 만날 수 있는 곳, 바로 바이더입니다. 아, 제품을 살 때도 마찬가지니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판매자가 작성한 판매글을 보고 꼼꼼히 살펴보세요. 원하는 제품을 팔고 있지 않다면, 먼저 글을 올리는 것도 방법이겠죠?



바이더의 빅데이터 제품찾기를 통해서나, 중고장터를 통해서나 일상과 여가를 함께할 좋은 스마트모빌리티를 준비하셨다면, 이제는 라이딩 할 차례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질문! 누구와 함께 타시나요? 같은 모빌리티라도 함께 하는 사람에 따라 재미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꼭 같은 브랜드의 같은 제품이 아니라도 괜찮아요. 함께 즐길 수만 있으면 충분하죠. 신입이라면, 기체 사양이 낮다면 라이딩 코스를 조정해주는 매너도 대부분 가지고 있답니다. 동호회라는 하나의 울타리 속에 모여 같은 시간과 공간을 공유해보세요. 내 동호회를 알리고, 새로운 동호회에 가입하는 것도 바이더에서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바이더에서는 이런 것도 할 수 있습니다.

구입 후보로 여러 제품을 올려두었지만 최선의 제품을 고르지 못하겠다면? 지금 타고 있는 기체에 대해 궁금한 게 많은데 주위에 같은 취미를 즐기는 사람이 없다면? 업체의 획일적인 꿀팁이 아닌 실제 일상 속 꿀팁이 궁금하다면? 바이더의 추천 게시판과 질문 게시판으로 초대합니다. 눈치 주는 사람이 없으니 자유롭게 묻고 답할 수 있죠. 누구에게 묻기 창피했던 아주 기본적인 것들도 얼마든지 물어보세요. 내가 궁금해 했던 것을 똑같이 물어보는 사람이 있다면 명쾌한 대답을 해줄 수도 있겠죠. 질문을 주고받다 보면 어느새 스마트모빌리티 지식왕이 된 자신을 발견하게 될지도 몰라요.



사람이 밥만 먹고 살 수는 없는 것처럼 아무리 스마트모빌리티를 좋아한다 해도 내내 그 이야기만 할 수는 없죠. 바이더에는 스마트모빌리티 외에도 PC, 전자기기와 같은 IT, 게임, 드론, 여행, 맛집, 자전거, 자동차, 운동과 헬스 같은 주제를 가진 포럼이 마련 되어 있어요. 관련 소식을 함께 나누고, 나만 아는 노하우를 공유하기도 하죠.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며 다양한 정보를 얻어야 했던 과거는 이제 안녕입니다. 바이더 하나면 충분하죠.



이렇게 다양한 글을 읽고 쓰다보면 어느새 작은 포인트가 차곡차곡 모여 두둑해집니다. 1레벨로 시작해 2레벨, 3레벨로 높아지죠. 바이더가 정한 특정 레벨에 도달하게 되면 매월 선착순으로 증정되는 경품까지 준비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곧, 포인트를 활용하여 즐길 수 있는 포인트몰까지 오픈 하죠. 즉, 바이더 커뮤니티 안에서 활동만 해도 얻어지는 선물로 더 큰 선물을 얻을 수 있어요. 레벨이 올라가며 새로운 레벨 아이콘을 받는 것과 동시에 또 다른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은 상상만으로도 유쾌한 일이지 않나요?










바이더에서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2018년 5월 18일 금요일, 바이더는 정식으로 문을 엽니다! 그리고 여러분을 맞이하며 작은 이벤트를 하나 준비했어요. 5월 18일부터 6월 24일까지 바이더 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준 회원분들에게 드리는 오픈 선물! 전동킥보드와 각종 악세서리, 기프티콘까지! 요즘은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많다던데, 바이더에서 놀다 가세요!








지금, 바이더 커뮤니티 방문하여 60만원 상당의 전동킥보드 얻기 (클릭)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