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는 마법사다. 신념이라는 마력을 부릴 줄 아는.

아이를 지켜준 마력, 그것은 강한 신념이다.

by 별하

세상을 살면서, 어려움은 항상 겹쳐서 자주 왔다. 이때마다 나를 버틸 수 있게 한 것은 신념이었다. 나는 이렇게 될 것이라는 신념. 그리고 신념은 나에게 마력의 힘을 주었다. 그리고 지금까지 오게 된 거다.



두 가문의 자손으로 태어났으나, 어느 가문에서도 인정해주지 않는 슬픈 운명.

이 세상에 태어남이 아이에게 주어지는 저주는 아닐지라도, 이유가 있다고 해도 너무 가혹하지 않나.


세상 살아가는데 앞선 이의 따뜻한 안내가 있다면 좋았을 것을, 따뜻한 안내도 없는, 그냥 인생은 혼자 사는 거야라며 내 팽개쳐버린..., 인생을 어떻게 사는 게 현명한지도 모른 채 스스로 알아내야 하는, 오로지 아이에게만 주어진 한 맺힌 숙제로 남았다.


어린아이가 어른으로부터 따뜻한 품에 안겨 보호를 받는 모습을, 부러운 듯 지척에서 지켜보며 악마의 입과 같은 인생의 큰 파도를 맨몸으로 부딪쳐야 하는 아이.


그에게는 인생의 선택을 해야 하는 일들이 자주 있었다. 쉽게 쉽게 인생 살다가 그냥 가는 방법. 힘없고 약한 아이가 있으면 골목길에서 잠시 이야기를 하고 돈을 빌리는 것. 술에 취해 길바닥에서 쓰러져 자고 있는 어른을 흔들어 깨울 때 흘러내리는 지갑에서 돈 좀 빌려가는 것. 아님 어둠 속에서 그림자처럼 이빨을 깨물고 악으로 깡으로 그냥 그냥 사는 인생......


아이는 살아가면서 어떻게 인생을 살지 고민을 많이 했다. 그렇지만 한 가지 생각을 했다. 지금 이렇게 살아가는 게 지옥이라면, 빨리 죗값을 치러야 하늘로 갈 수 있지 않을까. 그럼 내가 무슨 죄를 졌는지는 모르지만, 추가로 죄를 지으면 안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 그래서 버텼다......




아이는 항상 꿈을 꿨다. 어른이 되어서 행복해지는 꿈. 돈을 잘 버는 멋진 남자의 꿈. 이러한 꿈들을 꾸면서 소리 나지 않는 말로 중얼거리고 상상했다. 잠을 자면서 꿈을 꿀 때도...


어떤 시험을 준비한다면, 시험에 합격해서 너무 행복해하고 좋아하는 꿈을...., 취직하고 싶은 회사에 이력서를 냈다면, 이미 합격해서 능력을 인정받는 모습의 행복한 꿈을 꾸면서, 무던히 목숨을 걸고 노력했다. 꿈이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소망하며.




강한 신념은 왠지 마법의 힘이 가득 담겨 있다. 나는 수없이 깨달았고 느꼈다. 그리고 지금도 하고 싶은 것, 갖고 싶은 것, 이루고 싶은 것들을 위해 노력하고 노력한다. 그리고 마법의 힘을 빌리기 위해 항상 상상한다. 하고 있고, 가지고 있고, 이룬, 자신의 멋진 꿈을 꾸고 행복해하며 잠을 자고 일어난다.


아이는 지금도 인생의 큰 파도를 만난다. 그것도 맨몸으로,

어느 누구도 거친 파도에 대신 맞서 주지 않는다.

파도의 거친 물살을 아이와 함께 해주는 이도 없다.


지금도 아이는 혼자다. 그러나 이 아이에게는 마법이 있다. 바로 강한 신념이다.

그 신념으로 지금까지 인생을 개척해왔다.


태어나서부터 혼자였고, 축복보다는 투명인간으로 살았던 게 더 많은 아이. 그래서인지 누군가 진하게 관심을 가져주면 무척 어색해하는 아이. 공적인 업무를 할 때는 아이컨택을 잘하지만, 사적으로는 누군가의 눈을 바라보면서 이야기하는 게 너무너무 힘들어하는 아이.




요즘도 매일매일 행복한 상상을 한다.


소망하고 이루고자 무한히 노력하는 일을 이뤄냈고, 많은 이가 아이에게 손을 내밀며 함께 걸어주겠다고 다가와 주는 그런 꿈을.


새옹지마 (塞翁之馬)의 뜻을 가슴에 품고, 항상 긍정적 마인드로 웃으면서 살고 있는 게 큰 장점인 아이. 슬픈 일이 있으면 기쁜 일도, 기쁜 일이 있으면 슬픈 일도, 물레방아 도는 것처럼 반복되는 게 인생이라는 것을 어려서부터 가슴으로 받은 아이. 긍정의 신념으로 깔깔깔 웃는 아이.


지금의 힘듦을 괴롭게 생각하지 않는다. 조금만 더 있으면 기쁨을 진하게 우려낸 차를 마실수 있을 테니.


오늘도 뜨거운 신념을 갖고 노력한 하루.


그리고 잠자리에 들었을 때, 마법의 힘은 아이를 따뜻한 붉은빛으로 감싸주며, 귓속말로 마법의 요정은 살며시 말해줄 것이다.


"조금만 조금만.. 힘내... 이제 다 왔어....."




*사진은 인터넷에서 가져왔습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