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윤맘화야 Dec 22. 2015

답을 모르겠을때..

인생엔 원래 답이 없지.

결국 선택은 내가 하는것이다.

그래야 누군가를 탓할 수 없다.

내 인생이니까 선택도, 결과도 모두 내 몫인거다.


그런데, 정말 모르겠을때가 종종있다.

결과를 알수없기에 더 망설여지는 것들.

여러가지 경우의 수를 떠올려도 그 중 무엇이 될 지 모르겠기에 망설여지는 것들.

그럴때 나는 주변에 도움을 요청한다.

친한 친구들 그리고 나보다 현명한 동생들.


그들이 선택을 해주지는 않지만 나의 선택에 주는 영향은 만만찮다.

하지만 그 전에 나는 또 한번 고민을 하게된다.

결국은 내가 선택하는 것이기에, 쉽게 결정할 수는 없는거다.


모두가 YES를 선택했을때 홀로 NO를 선택할 수 있는가?

쉽지 않겠지만 홀로 NO를 선택할 수 있는 용기.

나에겐 조금 필요하다.

인생엔 답이 없으니까.

작가의 이전글 깜빡깜빡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