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 평원이 샤프란처럼 피어날 것이다."
연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어쩔 수 없이 답답한 마스크를 쓰며 외출을 나갈 수밖에 없는 현실이다. 호주를 다녀온 지인으로부터 보내온 청정지역 호주의 맑고 깨끗한 파란 하늘의 사진이 마냥 부럽기만 하다.한때 우리가 사는 이곳 한국 땅도 그 푸르름으로 많은 사람의 부러움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 그 옛날이 그립기만 하다. 이제 우리는 어느덧 공기와 물과 땅과 바다 등 인간의 생존에 필수적인 조건들이 하나둘 우리의 생존을 크게 위협하고 있다.
위대한 창조주 여호와께서는 인간들에게 과분한 친절을 베푸셨다. 그분은 우리가 모두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 가운데 행복한 날들을 보낼 수 있도록 완벽한 삶의 터전을 준비해 주셨다. 지구를 통째로 빌려주시고 거기에 더해 임대료는 물론 수도세, 전기세, 난방비까지 무상으로 해주시고 빈 몸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은혜를 베푸셨다.
그러면 지구의 세입자인 우리 인간들은 지구를 얼마나 깨끗하게 잘 사용하고 있을까?
마시는 물은 어떠한가? 기후 변화 때문에 그중 상당수가 오염되어서 지하수는 점점 오염되었고 생수를 사 먹으면서도 이게 제대로 된 생수인지 걱정하면서 사 먹을 정도가 되었다. 이마저도 불안한 사람들은 정수기를 설치하여 생활하기도 한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30년 내 50억 명의 사람들이 물 부족을 겪게 될 것이라고 경고한다.
숨 쉬는 공기는 어떨까? 세계 인구 중 1%만이 세계보건기구의 안전 기준에 들어맞는 공기를 마시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호흡기 질환과 폐암을 막기 위해 수시 때때로 마스크를 사용해야만 한다. 그리고 통계를 보면 전 세계적으로는 해마다 약 700만 명이 공기 오염으로 사망하고 있다고 한다.
우리의 토양은 어떨까? 산성비와 공해 때문에 토양 오염이 매우 심각하다. 선진국의 남아도는 폐의류가 개발도상국으로 버려짐으로 그들의 산과 바다, 강이 마구 오염되고 있다.
그러면 바다는 어떤가? 모든 해양 생물의 1/4 이상이 산호초에서 살아가고 있는데 이들에게 꼭 필요한 산호초가 사라지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폐비닐과 플라스틱이 물고기의 배 속으로 삼켜져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을 가끔 보게 되므로 우리를 안타깝게 한다. 원전 오염수가 마구 바다로 버려짐으로 안전한 먹거리를 걱정할 정도가 되고 있다.
이러한 지구의 심각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많은 환경단체와 환경 회의가 개최되었지만 해결되지 않고 점점 더 쌓여가고 있다. 이제 사람들은. 더는 지구는 사람이 살 곳이 못 된다고 생각하는지 우주선을 보내 다른 행성을 찾아 기웃거리고 있다.
지구의 주인이신 창조주께서는 지구 환경과 관련해서 어떤 계획을 세우고 계실까?
이사야 35:1, 2; "광야와 메마른 땅이 환희에 넘치고 사막 평원이 기뻐하며 사프란처럼 피어날 것이다"
광야와 메마른 땅처럼 공해와 쓰레기 더미로 몸살을 앓던 지구는 원래의 모습인 아름다운 낙원으로 변모될 것이다.라고.하지만 이런 생각이 들 수 있다. 원래의 에덴동산이 망가뜨려진 것처럼 지구가 예전처럼 회복된다고 하더라도 또다시 인간들이 아무렇게나 사용할 텐데 이 문제가 과연 해결될 수 있을까?
최고의 지혜를 가지신 여호와께서는 이미 완벽한 해결책을 가지고 있다. 그동안 지구를 망쳐왔던 근원적인 해결 방안을 알려주고 있다. 요한 계시록 11:18." 땅을 파멸시키는 자들을 멸망시키실 정해진 때가 되었습니다."하느님의 하늘 정부는 땅과 바다를 오염시키는 원인인 악한 인간들을 제거함으로 오염의 근본 원인을 해결함으로 망가진 지구의 환경이 완전히 회복될 것이다. 공기를 거르기 위한 마스크와 공기청정기와 정수기가 더는 필요 없을 것입니다. 우리의 집 주위와 산과 바다는 아름답고 깨끗한 공원처럼 변모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