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자연처럼 Apr 14. 2024

지구 환경은 회복될 것인가?

"사막 평원이 기뻐하며 사프란처럼 피어날 것이다"

위대한 창조주께서는 우리에게 과분한 친절을 베푸셨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청정 환경의 지구를 만드시고 우리 인간들이 거주할 수 있도록 완벽한 준비를 해 주셨다. 여기에 더해서 수도세, 전기세, 난방비는 물론임대로도 무상으로 해서 지구에 거주할 수 있도록 하였다. 두고두고 집주인에게 감사할 일이다. 


그러면 세입자인 우리 인간들은 이 지구를 깨끗하게 관리하며 잘 사용하고 있을까?


마시는 물은 어떨까? 물이 없으면 지구상의 어떤 생명체도 생존할 수 없다. 모든 생명체의 몸을 구성하는 성분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물이다. 이렇게 중요한 물임에도 우리의 산과 강, 토양은 물론 지하수까지 농약과 중금속으로 오염되어 깨끗한 물을 마시는 데 어려움이 많다. 사람들은 생수를 사 마시면서도 이물이 제대로 된 수원지를 통해 공급되고 있는지 늘 불안하기만 하다. 이에 일부 사람들은 정수기를 설치해서 마시는 물을 해결하기도 한다.


숨 쉬는 공기는 어떨까? 현재 전 세계 인구의 약 1%만이 세계보건기구의 안전 기준에 적합한 공기를 마시고 있다고 한다. 우리는 언제부턴가 수시로 날아오는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에 마스크를 쓰게 되는 경우가 많다.주변 사람들을 돌아보면 비염 환자가 속출하고,전 세계에서는 한해에 약 700만 명의 사람들이 공기 때문에 사망하고 있다고 한다.


우리의 바다는 어떠한가? 연근해의 바다 밑바닥은 온갖 폐기물로 넘쳐나고,바다 생물에 꼭 필요한 산호초가 사라지고 있다. 그리고 폐비닐과 미세플라스틱이 물고기의 배 속에서 발견되고 있다. 또한, 원전 오염수가 마구 바다로 버려짐으로 우리를 걱정스럽게 한다.


토양은 어떠한가? 건강한 흙은 유기체로 가득하다. 1kg에만도 박테리아가 5,000억 마리 곰팡이와 같은 진균류가 10억 마리가 들어가 있다고 한다. 이러한 유기체는 죽은 나뭇잎과 동물의 배설물을 분해하고 식물이 흡수할 수 있는 형태로 전환한다. 이러한 우리의 토양이 농약과 중금속으로 오염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가 먹게 되는 식품의 안전에까지 위협을 주고 있다.


이처럼 식품의 보고인 바다와 토양의 오염 때문에 안전한 먹거리를 찾기 힘들 정도가 되었다. 이러한 산적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계적인 환경단체들 각고의 노력에도 지구 환경은 점점 악화하고 있다.


지구의 주인이신 창조주 여호와께서는 환경오염으로 몸살을 앓는 지구에 대해 어떤 계획을 세우고 계실까?

우리가 사는 집이 어디가 고장 나면 집주인은 그대로 내버려두지 않고 필요한 조처를 하듯 창조주께서는 조만간 문제를 바로잡을 것이다. 이사야 35:1, 2; "광야와 메마른 땅이 환희에 넘치고 사막 평원이 기뻐하며 사프란처럼 피어날 것이다" 광야와 메마른 땅처럼 공해와 쓰레기 더미로 힘들어하는 지구가 원래의 제모습을 되찾게 될 것이다. 산과 바다, 호수와 강 우리의 발길 닿는 모든 곳이 아름다운 낙원으로 회복될 것이다.


이런 생각이 들 수 있다. 또다시 인간들이 아무렇게나 사용해서 지구를 망가뜨리지 않을까? 하는 염려이다.

그러나 최고의 지혜와 탁월한 능력을 소유하신 창조주 여호와께서는 우리의 삶의 터전인 지구를 완벽하게 에덴동산처럼 원래 상태대로 복원할 것이다.


창조주 여호와께서는 그동안 무기력함을 보여온 인간 정부가 아니라 메시아 왕국을 통해 이기심에 사로잡혀 땅과 바다를 오염시키는 악한 인간들에게 그 책임을 물을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 환경 파괴의 근본 원인을 말끔히 해결할 것이다.

계시록 11:18." 땅을 파멸시키는 자들을 멸망시키실 정해진 때가 되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답답한 공기를 마시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