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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조급함에 쫓기고 계신가요?

만약 그렇다면 이것만큼은 꼭 기억하세요 

1. 모든 일에는 적절한 규모와 속도가 있고 그 선을 넘으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2. 하지만 대다수는 괜찮은 뭔가를 지나치게 밀어붙이고, 지나치게 빨리 결과를 얻으려 하죠.  


3. 예를 들어 볼까요? 스타벅스는 창업 후 23년 간 425개의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4. 하지만 2007년에만 2,500개의 매장을 오픈하죠. 그 결과는 어땠을까요?   


5. 매장은 포화 상태에 이르렀고 경제 호황기였음에도 동일 매장 매출 성장률이 50% 감소합니다.   


6. 그렇게 2008년 스타벅스 매장 600개를 폐점하고 1만 2,000명을 해고, 주가는 73% 떨어지고 맙니다.   


7. 이는 자연도 마찬가지입니다. 빨리 자라는 나무는 무르고 밀도가 낮은 나무가 되어 쉽게 썩고, 일반 물고기보다 빨리 성장한 물고기는 15% 더 빨리 죽는다고 합니다.   


8.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생에서 중요한 것을 대할 때 더 빨리, 더 규모를 키우는 선택을 내리곤 합니다.   


9. 하지만 언제나 그게 문제였고 앞으로도 이 문제는 계속 이어질 겁니다.   


10. 결국 사랑이든 일이든 투자든 중요한 건 “인내심”과 “희소성” 이 두 가지 입니다.   


11. 인내심을 지녀야 그것이 성장하는 것을 지켜볼 수 있고, 희소성이 있어야 그것의 소중함을 느끼며 감사할 수 있기 때문이죠.   


12. 그러니 만약 조급함에 쫓기고 있다면 “인내심”과 “희소성”의 가치를 잊지 않았으면 합니다. (이 글을 쓰는 저도 마찬가지고요!)   


(참고) 

<불변의 법칙>, 모건 하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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