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헤드
사업자를 내는 중이며, 오픈 마켓에 입점하고 있습니다. 상품 소싱을 하고 있습니다. 며칠간 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컨설턴트가 꾸준히 도움을 주고 있어 다행입니다. 적어도 나쁜 사람은 아닌 것 같습니다.
공기관에 이것저것 신고할 것이 많다 보니, 행정 서비스 속도가 제 스피드를 따라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처리해야 할 일들이 있는데 공무원들의 일정을 맞춰야만 하니, 오전 6시가 되서나 신고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해야 할 일을 돌파하지 못하니 잠이 안 오는군요.
원래도 시간을 귀하다고 생각해 왔는데, 출혈을 감수하며 일을 벌이니 시간 소중하다는 것을 더더욱 느낍니다. 일을 하지 못하게 되는 순간마다 지옥같은 정신적 고통이 몰려옵니다. 일을 하지 못한다는 것은 당장에 할 수 있는 일을 다했음을 뜻합니다.
그래서 더 할 수 있는 일을 없는가 끊임없이 생각하게 되는 것이지요. 끊임없이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 구보를 뛰고 온 이유입니다. 어제 팔 굽혀 펴기를 한 이유입니다. 몸에 고통을 주는게 낫습니다.
저는 29살입니다. 아, 이제는 28살이군요. 6월부터 한 살 내려가는 은총이 주어졌습니다. 저에게는 이렇게 고마울 수가 없습니다. 1년이 더 생겼으니까요. 1년 더 싸워볼 수 있는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구보를 뛰고 집으로 들어오는 길에 성당이 있습니다. 성모 마리아 상을 볼 수 있습니다. 군대 훈련소에서 초코파이 더 준다길래 천주교 세례를 받았습니다. 그 길을 지날 때마다 성호를 긋고 기도합니다. 간절하게 싸우고 있으니 아무쪼록 좀 도와달라고 속으로 말합니다.
평범한 이들은 내가 왜 이토록 전투적으로 삶을 사는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저를 특이한 사람으로 보곤 하죠. 그렇지 않습니다. 저는 직시하는 사람일 뿐입니다. 대부분은 직시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게 평범한 것이 되어버린 것이지요. 맞고 틀린 것은 따로 있습니다.
언젠가 내게도 아내가 생길 것이며, 내 아이가 태어날 것입니다. 내 부모는 늙어 아프게 되겠죠. 그걸 충실히 대비하는 것뿐입니다. 그래서 치열하며 간절한 것이지요. 돈을 벌어서 시간을 사는 능력을 비축해둬야 합니다. 인과관계에 있어 흠잡을 수 없는 행동입니다.
제가 부자가 되려는 이유는 저것입니다. 돈이라는 것은 경쟁이고, 그래서 치열한 것입니다. 이제는 리스크에 리스크를 더한 형세가 되었습니다. 제 자산의 대부분은 증권에 투자되어 있고, 앞으로도 그럴 예정이며 소규모 일부 비용이 사업 자금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물러설 곳도, 숨을 곳도 없습니다.
남성의 본래 전통적 기능은 모험을 강행하여 강력한 힘을 쟁취하는 것입니다. 그 힘으로 공동체를 지켜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괴물이 되어야 하죠.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괴물 말입니다.
굉장한 압박감과 스트레스가 옵니다. 원래 많지 않던 말수도 더 줄었죠. 웃을 일도 없군요.
당장의 목표는 1.5개월 이내에 매출을 일으켜 굶고 살지 않는 것입니다. 만약, 최악의 경우가 발생해 실제로 굶게 된다고 하여도 다시는 시간을 파는 근로노동을 하지 않으려 합니다. 어떻게든 사업으로 돈을 벌어볼 겁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거시경제를 이해하면 근로노동은 미친 짓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제 구독자분들은 대부분 자기 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기쁩니다.)
Radio Head - No Surprises
A heart that's full up like a landfill
A job that slowly kills you
Bruises that won't heal
마치 쓰레기산처럼 가득해진 마음
너를 서서히 죽이는 직업
상처는 영원히 아물지 않네
You look so tired, unhappy
Bring down the government
They don't, they don't speak for us
넌 지치고 행복하지 않아 보여
정부를 무너뜨리자
그들은 우리를 위한 목소리는 내지 않으니
I'll take a quiet life
A handshake of carbon monoxide
난 조용한 인생을 택할 거야
일산화탄소를 한 움큼 쥐고
With no alarms and no surprises
No alarms and no surprises
No alarms and no surprises
Silent
Silent
그 어떤 경종과 놀라움도 없이
경종과 놀라움 없이
경종과 놀라움 없이
그저 조용히
조용하게
This is my final fit
My final bellyache
With no alarms and no surprises
No alarms and no surprises
No alarms and no surprises, please
이건 나의 마지막 발작이자
마지막 발악이라네
그 어떤 경종이나 그 어떤 놀라움도 없이
경종과 놀라움 없이
경종과 놀라움 없이, 부디
Such a pretty house
And such a pretty garden
No alarms and no surprises (Let me out of here)
No alarms and no surprises (Let me out of here)
No alarms and no surprises (Let me out of here), please
정말 예쁜 집이야
정말 예쁜 정원이야
그 어떤 경종이나 놀라움 없이 (날 여기서 나가게 해 줘)
그 어떤 경종이나 놀라움 없이 (날 여기서 나가게 해 줘)
그 어떤 경종이나 놀라움 없이 (날 여기서 나가게 해 줘), 제발
[출처] 팝송추천:: Radiohead(라디오헤드) - No Surprises 가사/해석/듣기|작성자 말랑꾸왁
달리다가 또 쓰겠습니다.
여러분의 하루와 가정에 평화가 깃들기를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