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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최지안 Mar 05. 2024

돈 되는 고민 vs 돈 안 되는 고민

평소 고민이 많으신가요? 생각이 많아서 잠도 못 잔다고요?

축하합니다.

돈 벌기 딱 좋은 성격이군요.


하지만 세상에는 돈이 되는 고민과 돈이 안 되는 고민이 있습니다.



첫 번째. 돈 안 되는 고민


돈 안 되는 고민은 대부분 쓸데없는 걱정이죠.

일어나지도 않은 일들을 걱정하며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겁니다.

상상력은 좋아질지 몰라도 대부분 부정적인 것들을 끌어당기기 때문에

신상에 좋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 생각들을 어떻게 돈 되는 고민으로 바꿀까요?


두 번째, 돈이 되는 고민입니다.


돈이 되는 고민은 다른 사람의 걱정을 대신해주는 겁니다.

다시 말씀드릴게요.

타인의 고민을 대신해주세요.

이 말이 뭐냐. 내 걱정하지 말고 남 걱정하라는 겁니다.


흔히 이렇게 말하죠. 돈을 벌려면 돈을 쫓아가지 말고 사람들의 필요를 채워줘라.

이 말인 슥슥 돈 보다 높은 가치를 두고 돈을 뛰어넘는 인류애를 발휘해서

돈이 따라오게 만들라는 건데요. 말이 쉽지 이거 정말 쉽지 않습니다.


돈을 버는 게 인생의 목표였던 사람이 갑자기 인류를 위해 타인을 위해

지구를 위해 가치관을 전화하기가 쉬울까요?

그래서 대부분 그 단계로 넘어가지 못하게 되죠.

우리는 그전 단계인 남 걱정해 주는 단계를 거쳐야 그 윗단계로 갈 수 있는 겁니다.


세 번째 남걱정은 이렇게 해주세요.


1) 유형의 상품이 있는 경우


제품을 사려는 사람에 고민을 대신해 주시겠다면

해당 품목에 해당되는 제품을 여러 가지 비교를 하는 겁니다.

예를 들어 제가 출현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중 렌 관련 채널이 있는데요.

처음에는 제 기준에서 만들다 보니

그저 제품 설명하기 바빴습니다.

필터가 어떻고 무슨 인증을 받았고 기능과 사이즈는

어떻고 이런 걸 소비자들이 다 알고 싶어 할까요? 아닙니다. 핵심만 간결히 알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바꾼 것이

얼음정수기 베스트 5 , 냉온정수기 1위

이렇게 브랜드별 비교영상을 올리면서부터

조회수가 잘 나오고 문의가 늘어나기 시작했어요.

제품을 소개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비교영상을 찍으셔야 합니다.


2) 무형의 상품인 경우


무형의 상품을 파는 분들 특히 지식을 파는 분들이 있죠.

작가, 크리에이터, 예술분야 종사자들입니다.

무형의 상품을 파는 사람들은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과 받아들이는 사람 간의

입장 차이가 발생합니다. 이게 가장 큰 문제예요.


나는 정말 전문가라고 생각하지만 받아들이는 사람에게는 지루하고

진부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팔리지 않는 겁니다.

바로 지식의 저주라는 건데요.

전문가들 일수록 지식의 수준이 높죠. 그리고 그 자식이 아주 익숙합니다.

하지만 대중들은 그렇지 않아요.

나에게 너무 당연한 자식이 그들에게는 매우 어려운 것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식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교육 관련 콘텐츠를 하는 분들은 아주 기초적인 것부터 씹어준다 생각하고

초등학생 5학년도 이해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듣는 사람입자에서 생각해 보면 그들의 고민은 이거잖아요

" 이 어려운 개념을 이거 본다고 할 수 있을까? "


그러니까 그 심리를 캐취 해서

" 나는 정말 쉽게 알려줍니다. 금방 하실 수 있어요"

라는 용기와 함께 희망을 줄 수 있어야 한다는 거죠.

이렇게 돈 되는 고민을 하면 월천 월 1억은 아니겠지만 차츰차츰 실력이 늘고

늘어나는 통장잔고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대신 고민해 주세요. 돈이 되는 고민은 비즈니스 마인드를 키워주고

돈 버는 법으로 이끌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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