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1.28] 하루 문장 채우기_6

왜 공부해야 하는가?

by 온성

그냥 하지 말라 / 송길영 / 북스톤 / P.82

각자 다른 영역에서 깊은 사고를 하는 독립적 인간들이 모여서 함께 고민하는 작업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니 교류해야 합니다. 그러려면 공부해야 하고요. 공부하지 않으면 질문을 받았을 때 '내 생각은 말야', '나 때는 말야' 하면서 뻔한 말을 늘어놓거나, '인생이 다 그런 거 아니겠어?' 같은 말로 모호하게 둘러댈 수 밖에 없습니다.


[문장 선정 이유]


요즘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사람이 될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더 성장하고 싶고, 발전하고 싶고 그런 마음이죠. 성장 욕구는 분야를 가리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커리어적인 측면은 물론이고, 독서나 운동 혹은 연애와 같이 개인적인 부분까지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많은 영역에서 성장하고 싶은 저의 마음은 결국 한 가지 방향으로 귀결되는 것 같습니다. <배울 점이 있는 사람>, 이게 바로 제가 추구하는 궁극적인 방향입니다. 제 자신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누군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면, 그것만큼 바람직한 상황은 없으니까요. 그런 측면에서 오늘 소개드리는 문장은 저에게 많은 인사이트를 주었습니다. 배우지 않고, 교류하지 않는 태도가 어떤 결과를 불러 오는지 알려줬기 때문입니다.


치열하게 공부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내 생각 한 스푼]


요즘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하곤 합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삶의 목적이 존재하지만, 결국 단 한 가지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죠. 그건 바로 '배움을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저는 배우려는 태도가, 또 배움을 가능하게 하는 환경이 바로 행복의 전제 조건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하느냐가 다음 질문이겠네요. 사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사람마다 다를 수 밖에 없기에 각자가 적절한 목표와 계획을 만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만약 저에게 누군가가 질문한다면, 저는 두 가지에 대해 답변하고 싶습니다.


첫째, 저는 커리어와 관련된 부분에서 공부를 꾸준히 하고 싶습니다. 현재에는 취준생이기 때문에,, 어떤 트렌드가 산업을 지배하고 있는지, 또 어떤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는지 공부해야겠죠. 세부적으로는 산업 내 기업들의 주요 서비스가 무엇인지, 어떤 전략을 통해 매출을 만들어 내는지 알 필요가 있겠습니다. 더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MD 직무에 대한 프로세스라던가, 혹은 화장품 산업(혹은 제품/성분 등) 자체에 대해 공부도 필요하겠습니다. (적다 보니 정리가 되는 것 같아 좋네요!)


둘째, 이건 저의 개인적 목표와 연결되는 부분인데요. 저는 소통 측면에서 많은 발전을 이뤄내고 싶은 사람입니다. 커뮤니케이션에는 많은 부분이 포함되지만, 그 중에서도 저는 '언어적 능력'을 개발하고 싶어요. 간혹 7-8개국어를 구사하시는 분들을 보는데 저는 그 정도는 아니구요, 현실적으로 (한국어 제외) 2-3개의 외국어를 상당한 수준으로 말하고자 합니다. 모종의 경험을 통해 볼 때, 아무리 통번역 기술이 발전하더라도 외국인과 실제로 대화할 수 있는 능력이 주는 혜택은 상당히 크다고 생각합니다. 추후 외국어에 대한 글을 쓸 일이 있다면 이에 대해 더 자세히 써보겠습니다 : )


쓰다보니 글이 좀 길어졌는데요, 오늘의 결론은 결국 배움을 게을리 하지 말자, 그리고 배움을 즐기는 사람들과 적극적으로 교류해보자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글로 끄적이면 참 쉬워보이지만 이는 결코 간단하지 않은 삶의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그 과정에서 많은 인내와 용기가 필요할 테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그런 태도를 지향하며 살아가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더 멋진 사람이 될게요. 모두 화이팅 합시다!


오늘의 문장을 읽은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하고 계시나요?





항상 건강하시구요,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제가 소개하는 오늘의 문장이 좋았다면 구독과 라이크 부탁드립니다. 꾸벅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