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함께 가는 강릉 경포해변, 6월 가족여행지

by 트립젠드

싱잉볼 요가부터 패들보드까지
경포해변에서 특별한 여행
초보 반려인도 안심

batch_aGettyImages-a12278848-1024x768.jpg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경포해변 풍경)


“반려견도 함께 떠나야 진짜 가족 여행이죠.” 1,500만 반려 인구의 여름을 설레게 할 ‘1박 2일 힐링 여행’이 눈길을 끌고 있다.


장소는 강원도 강릉, 시간은 6월 7일부터 8일까지 단 이틀. 하지만 그 안에 담긴 경험은 꽤나 특별하다.


가족 모두의 여름… 반려견과 함께하는 체험형 여행

강원관광재단은 반려동물 동반 여행을 장려하기 위해 ‘강릉 해양레저 펫 가족 힐링 페스티벌’과 연계한 체류형 여행상품을 선보인다.


batch_aGettyImages-a12137931-1024x768.jpg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경포해변 풍경)


이번 여행은 당일형과 숙박형으로 나뉘며, 반려견과 가족이 함께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싱잉볼 요가, 패들보드 체험 등 반려견을 위한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마련돼 단순한 관광을 넘어선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여행에는 반려동물 전문 안내인이 동행한다.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에서 출발하는 참가자들이 낯선 환경에서도 불편함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배려다.


강릉 경포해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최적의 장소

경포해변은 1.8km에 이르는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을 품은 자연 명소다. 이곳에서는 해변 산책과 산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축제 기간 동안 열리는 다양한 즐길 거리들이 가족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batch_aGettyImages-a12205301-1024x768.jpg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경포해변 풍경)


여름이면 어김없이 열리는 경포해변 상설무대의 예술제도 주목할 만하다. 해 질 녘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공연은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번 여행상품은 최대 200명 규모로 운영될 예정이며, 반려견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고자 하는 가족들에게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원도, 반려관광 메카를 향한 발걸음

강원관광재단은 이번 여행상품을 통해 강원도의 관광 인프라와 반려동물 친화적인 환경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


batch_aGettyImages-a12228179-1024x768.jpg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경포해변 풍경)


이미 강원도는 ‘강원 댕댕여지도’를 중심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명소를 정리하며 체계적인 반려 관광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재단 측은 “이번 여행이 강원도의 지속 가능한 관광 수요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색적인 여름 여행을 꿈꾸는 반려인이라면, 강원관광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정보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올여름, 가족의 정의를 확장하는 특별한 휴가가 시작된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2025 충북 이색 축제 여행지 추천, 힙합·트로트·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