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울 Jul 03. 2024

02. 선생님은 계란!

우리 반은 사랑스러운 아이들로 가득하다.

그중에서도 특히 매일 웃음 가득한 얼굴로 생활하는, 생글생글 웃는 모습이 참 귀여운 학생이 있다.


점심시간이 되어서 우리 반 여학생 세명과 함께 화장실에 손을 씻으러 갔다.

보통의 초등학교가 그렇듯 우리 학교는 교사용 화장실이 따로 없다.

게다가 학교 화장실이 공사 중이라 우리가 이용할 수 있는 세면대는 딱 한 칸뿐이었다.

난 우리 반 학생들과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줄을 섰다.


내 앞에 그 생글생글 학생이 서있었다.

그래서 그 학생에게 무언가를 물어보며 그 학생의 볼을 조물조물 만졌다.

그랬더니 배시시, 웃으며 뒷머리를 내 배에 비빈다.

평소에도 내 팔에 거의 매달리다시피 하는 애교가 넘치는 학생이라 서로 그 행동들이 자연스럽게 나온 것 같다.

이 학생의 볼은 짱구처럼 툭 튀어나와서 귀엽다.

짱구 볼은 그냥 작가님이 그렇게 이미지를 새롭게 만든 건 줄 알았는데, 진짜 사람에게도 그런 볼이 존재했다.

그 학생의 말랑말랑한 볼을 만지는데 어제 읽은 책이 생각났다.

그 책에는 수제비 반죽 이야기가 나왔고, 이 아이의 볼은 수제비 반죽 같았다.


"말랑말랑 밀가루 반죽 같네~"라고 말하자,

그 말이 마음에 들었는지 "밀가루 반죽~" 노래를 부르던 학생.


그 뒤부터 밀가루 반죽이라고 부르는 놀이가 시작되었는데,

내가 "밀가루 반죽!"하고 부르자,

자신의 얼굴을 가리키며 "밀가루 반죽!", 내 얼굴을 가리키며 "계란!"이라고 하는 우리 생글이.


우리 생글이는 어쩜.. 저리도 귀여울까..

그렇게 나는 계란 반죽 선생님이 되었다.

내 얼굴이 동그래서 계란이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01. 서투르니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