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문 DaaMoon Dec 11. 2022

스키나 해외여행이나

내가 어릴 땐, 스키가 고급 스포츠였다, 아마도. 지금은 그렇게까지는 아닌 것 같다, 확실히.

내가 대학생이었을 때, 어느 정도 대중화가 진행되고 있던 스키장이 아직도 나에겐

고급 스포츠로 남아 있었다. 뭔가 어두운 내용을 이야기하는 것 같지만 적어도

내 주위에는 아직 가보지 않은 코찔찔이들이 많아서 그냥 보통 그런 거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스키장에 가는 거랑 같이 나에게 어려워 보였던 것이 해외여행이었다. 

비행기를 탄다는 것이 선택받은 사람만이 차지할 수 있는 좌석으로만 보였다.


그냥 서민에다가 학기마다 학비를 걱정하던 나는 해외여행 따윈 내 인생에서 

발생하지 않는 이벤트라고 생각했다.


그런 나에게 스키장을 뛰어넘어서 바로 해외로 발을 디딜 수 있는 계기가 생겼다.

그런 해외 생활이 결국 나이가 40이 넘어 이렇게 되돌아볼 정도로 되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

다시 뚫린 일본여행, 안 갈 수가 없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2022년의 끝에서 다시 자판에 손을 얹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