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da kim Jul 18. 2020

2020 상반기 결산 기록 - 다다편 2/2

2. 2020년 목표 중간점검 / 상반기의 사건

* 레코드 오브 라이프​의 상반기 결산 시리즈입니다. (발행 2020.06.13)


[2020년 목표 ᅮᆼ간점검] 올해 초 난생 처음! 야심차게 적은 만다라트 계획표를 오랜만에 꺼냈다. 잘 지킨 목표는 동그라미, 느슨하게 지킨 건 세모, 손도 못댄 건 엑스표를 쳤다. 셀프 칭찬과 새로운 다짐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1. 잘했다 - #주간다다​ 연재: 가끔 밀리기도 했지만 써놓고 보니 모든 주의 컨텐츠 감상을 기록했다! - 가계부 : 엑셀로 하다가 자꾸 까먹어서 수기 기록으로 방법을 바꿨는데 꽤 익숙해졌다. 이것도 가끔 밀리기는 하지만 그럭저럭 꾸준히 하고 있다 - 자전거 : 너무 재밌다. 퇴근하고 페달 밟으려고 출근하는 요즘. - 책 1년 14권 읽기 초과 달성​ : 6월이 아직 남았는데 벌써 16권을 완독했다! 아주 뿌듯


2. 하반기에 꼭 이ᅮ고 싶은 목표 - 식습관 개선 : 인스턴트식을 줄이고, 야식도 줄이고, 무엇보다 채식 비중을 늘리고 싶다. 나 뿐만 아니라 환경을 위해서. 일단 하루 한 끼 채식을 목표로 하려 한다. - 사놓고 안 읽은 책 마저 읽기: 읽는 것보다 사는 속도가 훨씬 빨라서 안 읽은 책을 허리 높이만큼 쌓아두고 있다. 아예 안 살수는 없고 2권 읽으면 1권 사는 보상체계를 만들까 한다. - 자산관리: 그동안 모은 수익 내역을 정리할 계획. - 개인 유튜브​ : 월 2회를 목표로 정기적으로 업로드하고 싶다. 하반기엔 꼭 지키고 싶습니다.



[2020년 상반기의 사건]


1. 워킹홀리ᅦ이 불합격 아름다운 퇴사 계획이 있었으나 그 전제 조건이었던 워홀이 추첨 단계에서부터 떨어졌다. 몇 년동안 바랐던 것이기에 받아들이기 쉽지는 않았다. 여전히 기회가 되면 가고 싶다. 가서 재밌게 살 수 있을 것 같다. 그래도 지금 여기에서의 삶을 더 적극적으로 개척하려는 의지를 갖게 되었다. 여기서도 재미있게 살 자신이 생겼다.


https://youtu.be/NYQ_KUWSR80

다다의 워킹홀리데이 지원 실패기


2. 레코드 오브 라이프 프로젝ᅳ 시작 개척의 시작은 바로 여기, 레코드 오브 라이프​! 좋아하는 것을 일로 하고 싶은 나와 원더님이 의기투합하여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원하는 커리어가 있으면 스스로 만들면 된다는 걸 깨달았다.



3. 새로운 기록 - 모ᅵᆼ페이지​ 시작 모닝 페이지는 아침에 쓰는, 의식의 흐름대로 써내려가는 일기다. 머리에 고여있는 생각을 흘려보내는 데도 도움이 되고, 매일 더 야금야금 솔직해지고 있음을 느낀다. 여러분도 같이 쓰면 좋겠습니다.

https://youtu.be/v-HeZsTwQhg

모닝페이지 영업 영상 (3분 7초부터)




레코드 오브 라이프

기록하는 유튜버 다다와 원더의 기록 아카이빙 프로젝트

당신의 기록을 발견하고, 모으고, 연결해요.

인스타그램 #우리의기록과삶 태그로 여러분의 기록을 공유해 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2020년 상반기 결산 기록 - 다다편 1/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