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2020년 목표 중간점검 / 상반기의 사건
* 레코드 오브 라이프의 상반기 결산 시리즈입니다. (발행 2020.06.13)
[2020년 목표 중간점검] 올해 초 난생 처음! 야심차게 적은 만다라트 계획표를 오랜만에 꺼냈다. 잘 지킨 목표는 동그라미, 느슨하게 지킨 건 세모, 손도 못댄 건 엑스표를 쳤다. 셀프 칭찬과 새로운 다짐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1. 잘했다 - #주간다다 연재: 가끔 밀리기도 했지만 써놓고 보니 모든 주의 컨텐츠 감상을 기록했다! - 가계부 : 엑셀로 하다가 자꾸 까먹어서 수기 기록으로 방법을 바꿨는데 꽤 익숙해졌다. 이것도 가끔 밀리기는 하지만 그럭저럭 꾸준히 하고 있다 - 자전거 : 너무 재밌다. 퇴근하고 페달 밟으려고 출근하는 요즘. - 책 1년 14권 읽기 초과 달성 : 6월이 아직 남았는데 벌써 16권을 완독했다! 아주 뿌듯
2. 하반기에 꼭 이루고 싶은 목표 - 식습관 개선 : 인스턴트식을 줄이고, 야식도 줄이고, 무엇보다 채식 비중을 늘리고 싶다. 나 뿐만 아니라 환경을 위해서. 일단 하루 한 끼 채식을 목표로 하려 한다. - 사놓고 안 읽은 책 마저 읽기: 읽는 것보다 사는 속도가 훨씬 빨라서 안 읽은 책을 허리 높이만큼 쌓아두고 있다. 아예 안 살수는 없고 2권 읽으면 1권 사는 보상체계를 만들까 한다. - 자산관리: 그동안 모은 수익 내역을 정리할 계획. - 개인 유튜브 : 월 2회를 목표로 정기적으로 업로드하고 싶다. 하반기엔 꼭 지키고 싶습니다.
[2020년 상반기의 사건]
1. 워킹홀리데이 불합격
아름다운 퇴사 계획이 있었으나 그 전제 조건이었던 워홀이 추첨 단계에서부터 떨어졌다. 몇 년동안 바랐던 것이기에 받아들이기 쉽지는 않았다. 여전히 기회가 되면 가고 싶다. 가서 재밌게 살 수 있을 것 같다. 그래도 지금 여기에서의 삶을 더 적극적으로 개척하려는 의지를 갖게 되었다. 여기서도 재미있게 살 자신이 생겼다.
2. 레코드 오브 라이프 프로젝트 시작
개척의 시작은 바로 여기, 레코드 오브 라이프! 좋아하는 것을 일로 하고 싶은 나와 원더님이 의기투합하여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원하는 커리어가 있으면 스스로 만들면 된다는 걸 깨달았다.
3. 새로운 기록 - 모닝페이지 시작
모닝 페이지는 아침에 쓰는, 의식의 흐름대로 써내려가는 일기다. 머리에 고여있는 생각을 흘려보내는 데도 도움이 되고, 매일 더 야금야금 솔직해지고 있음을 느낀다. 여러분도 같이 쓰면 좋겠습니다.
기록하는 유튜버 다다와 원더의 기록 아카이빙 프로젝트
당신의 기록을 발견하고, 모으고, 연결해요.
인스타그램 #우리의기록과삶 태그로 여러분의 기록을 공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