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데이터 복구 사용 중지
세일즈 포스는 더 이상 데이터 복구를 지원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고객의 신뢰가 최고인데 이는 6~8주 정도 걸리고 100% 완벽히 복구가 된다고 보장할 수 없기에 아예 기능을 빼버리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이러한 사항은 단 1시간 내에도 복구가 가능한 글로벌 밴더사들의 제품이 많기 때문에
그에 따른 제품을 고려해 보셔야 할 것입니다.
세일즈포스의 솔직하게 인정하는 모습, 그리고 무리하면서까지 전문화되지 않은 영역에는 손을 과감히 떼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변경 사항은 무엇입니까?
2020년 7월 31일부터 유료 기능인 데이터 복구의 사용이 중단되며 더 이상 서비스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정식 명칭이 데이터 복원인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Salesforce가 특정 시점의 데이터를 복구할 가능성이 있는 마지막 수단으로 사용되던 레거시 프로세스입니다.
Salesforce에서 이러한 사항을 변경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Salesforce에서는 고객의 신뢰가 최고 가치입니다. 프로세스 소요 시간 및 신뢰성을 고려했을 때 데이터 복구 프로세스는 고객 경험을 위한 당사의 높은 표준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이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데는 최소 6~8주가 걸리며 데이터가 100% 복구된다고 보장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2020년 7월 31일부터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권장 사항은 무엇입니까?
Salesforce는 고객의 정기적 데이터 백업을 지원하기 위해 추가 비용 없이 사용 가능한 몇 가지 기본 옵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며, 고객이 직접 데이터를 복원하려면 Data Loader 및 API 같은 제공된 도구를 사용하면 됩니다. 관련 레코드의 관계 및 연결이 유지되도록 데이터가 복원되는 순서에 유념해야 합니다.
출처 : https://help.salesforce.com/articleView?id=000352139&language=ko&mode=1&type=1
다양한 밴더사들의 파일 시스템이 있으니, 다음에는 한번 비교해보는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Ext4 vs. XFS vs. Btrfs vs. ZF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