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말바보 Jul 02. 2020

직장에서 피해야 할 사람 유형 4가지

#1 월급루팡

일단 일을 안 함.

R&R은 졸라게 나누고 본인은 일을 안 함.

아니면 R&R을 겹치게 해 놓고 보인은 안 함

틈만 나면 집에 가고 싶다고 하는 유형도 있음

절대 피해야 할 1순위


#2 책임 떠넘기는 사람

일단 일을 시작하기 전에 이 일이 안 되는 이유를 수만 가지를 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일을 하긴 하는데, 실패해도 내 책임 아냐

그리고 잘된 일이 있으면 공을 가로챈다.

숟가락을 잘 얹는 사람

잘된 건 내 탓, 못하면 니탓


#3 매사가 부정적인 사람

그냥 왜 회사에 와서 부정적인 얘기만 늘어놓는 건지 모르는 사람

회사 그만둬야겠다. 실상 그만두는 사람은 잘 못 봤다.

팀장님 때 매 너무 짜증 난다.

그럴 거면 왜 들어와서 스트레스받는지 모르겠다.


#4 편 가르는 사람

넌 누구 편이야?

나는 김 아무개의 모모가 맘에 안 들어, 너도 그렇게 생각하지?

편좀 그만 갈랐으면 좋겠다.

나는 가만히 있으면 서로 자기 편인 줄 안다.

그냥 나는 중립이고 싶다



피해야 할 유형이기도 하지만 절대 되지 말아야 할 유형이기도 하다.



작가의 이전글 싸이월드 제가 인수하겠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