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다해 Jul 17. 2024

소화제


요 며칠 소화가 잘 안 되었다. 소화가 안될 때는 베나치오를 먹는다. 나의 첫 소화제는 편의점에서도 파는 훼스탈골드였다. 훼스탈을 한 알 먹고 영 속이 나아지지 않아 두 알을 먹고, 그래도 여전히 속이 좋지 않으면 베나치오를 먹었다. 그러면 얹혀있던 무언가가 시원하게 내려가는 기분이 들었다.


지난 두 달 동안은 소화제 없이 지냈다. 그런데 월요일에는 베나치오를 두 병이나 먹었는데도 속이 편해지지 않아 늦게까지 잠들지 못했다. 알 수 없는 일이다. 어제도 그랬지만, 토요일에도 속이 편치 않아 새벽 4시가 되어야 잠에 들었다. 하루 걸러 밤에 제대로 잠을 자지 못했더니 컨디션도 기분도 좋지 않았다.


이 와중에 일요일에는 속이 편하게 잘 잠들 수 있었다. 내 생각에는 저녁에 자전거를 타러 나갔다 온 덕분인 듯하다. 역시 운동은 만병통치약인가 싶다. 화요일에도 자전거를 타고 왔다. 비가 보슬보슬 내렸지만, 또다시 밤늦게까지 고생할 수는 없었다. 다행히도 속이 편했고, 밤에 편안히 잠들었다.




작가의 이전글 베풂의 선순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