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늘을 걷는 여자 Aug 07. 2020

티스토리를 해보려고 해요

생각보다 어려운 게 함정

 작곡 작사에, Glow글쓰기 모임에, 공부에, 시험까지.

정신없는 하루하루가 흘렀다. 그간 버킷리스트에 담아 두었던 일들을 정신없이 해내다 보니 시간은 어느덧 8월 초를 가리키고 있었다.

 어찌저찌 첫 곡을 뽑았고 10주간의 글쓰기 모임은 한 달의 휴식기에 들어섰으며 준비하던 시험을 마쳤다. 그간 매일같이 몰두하던 일들이 하나둘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있었다. 벌려놓은 일들에 신명 나게 쫓겨가며 최대한 알차게 쉴 계획을 하던 게 엊그제 같은 것도 아니고 정말 엊그제인데 갑작스레 찾아온 여유에 되려 헛헛한 기분을 지울 수 없었다. 안타깝게도 비행은 여전히 깜깜무소식. 새로운 소일거리를 찾기 시작했다.


 그러던 나에게 새로운 소스를 준 이들이 있었으니 <사회적 거리 두고, 이벤트> 글의 주인공인 깡쓰와 Glow모임원 중 한 명인 구슬 언니였다.

 2개월 전쯤이었을까.


댓글과 좋아요 부탁드려욥 ^^???!!!



 깡쓰가 자신이 티스토리를 시작했다며 URL과 함께 넉살 좋은 메시지를 보내왔다. 마침 쉬고 있던 터였던지라 바로 메시지를 타고 그녀의 티스토리를 방문했다. 꼼꼼한 라섹 후기부터 플로리다 한 달 살이 후기, 주거 침입 조(?) 후기까지 다양한 글들이 게시되어 있었다. 글에 고스란히 녹아 있는 깡쓰의 엉뚱함에 한참을 웃다 보니 티스토리라는 웹에 눈길이 갔다. 시간을 낸 김에 다른 이들의 티스토리에 들어가 몇 가지 글을 더 훑어보았다. 자료를 찾을 때 주로 이용하던 초록창과는 달리 글 내용이 좀 더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느낌이었다. 흥미로웠다. 다만, 더 이상 일을 벌일 수 없어 조용히 닫기 창을 눌렀다.


 기억 속에서 금방 지워지리라 생각했던 티스토리와의 인연은 그게 끝이 아니었다.

얼마 뒤, 구슬 언니가 티스토리를 시작해볼까 한다며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알려왔다. 자신이 짠 목차 구성이 어떻냐며 물어오는 언니에게 역으로 티스토리가 무얼 하는 사이트냐고 물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다음, 네이버 블로그보다 좀 더 정형화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글을 올리는 블로그란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요구하는 형식이 있는 것은 아니고 자유롭게 글을 올리고 편집할 수 있는 자신만의 공간이라 생각하면 된단다. 애드센스에 통과하면 글에 광고가 붙어 어느 정도의 수익이 창출되기도 한다고.

 목차 구성에 대한 개인적인 감상을 전하고 나자 언니가 내게 '우리 티스토리 같이 해볼래?'라 물어왔다. "당장은 공부를 급해서..." 라며 말끝을 흐리는 것으로 당시의 제안은 일단락되었지만 지인들을 통해 거듭 언급된 티스토리에 은근히 관심이 갔다. 그도 그럴 것이, 네이버 블로그는 이미 거듭 지인들에게 발각되어(?) 오래도록 이용하지 않는 상태였고 그나마 안전한 것은 브런치 정도였으나 나름 '작가'라는 타이틀을 걸고 글을 쓰는 공간이었기에 마냥 편하게 글을 게시할 수 없었다. 설익은 감상의 초고를 쏟아낼 공간이 필요했던 차에 우연히 만난 티스토리는 아주 매력적인 쉼터처럼 느껴졌다.

 좋아, 그렇다면 이 성수기가 끝나고 나면 티스토리에 한 번 도전해보리라 생각했다.


굉장히 뜬금없지만 비가 그만 내렸으면 좋겠다

 

그리고 드디어 오늘, 차일피일 미루던 티스토리를 개설했다.

아직 익숙하지 않아 이용하는 게 편치 않지만 그래도 꾸준히 쓰고픈 글들의 윤곽을 티스토리를 통해 그려볼까 한다. 그간 Glow에서 써왔던 여행 글과 함께 조금은 힘을 뺀, 소소한 감상들을 적어봐야지.


 이렇게 또 하나의 다하자 프로젝트 완수!


 


매거진의 이전글 스승의 날, 은사님께 감사전화를 걸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