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에세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다함 May 24. 2022

갤럭시 워치와 스타벅스 커피 쿠폰

아내와 나 요한이 우리 세 식구의 아버지 생신 선물

오늘은 아버지 생신이다. 원래는 아이패드용 키보드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를 사드리려고 했다. 지난 어머니 생신 때 그림 그리시라고 아이패드 에어4를 사 드렸다. 어머니 아버지 평소 생신 때마다 올해처럼 큰 선물을 해 드렸던 것은 아니다. 어머니께서 내 사촌 동생이 아이패드로 그림 그리는 것을 보시고 하고 싶으신 것 같아서 언젠가 선물해 드려야겠다 생각하다 올해 생신 때 드렸고, 마침 올해가 어머니 칠순이었다. 어머니께 선물드렸지만, 은퇴 목사님이신 아버지께서 설교할 때 쓰신다. 그래서 올해 아버지 생신 선물로 아이패드용 애플 정품 키보드를 사 드리려 어머니께 운을 띄었다. 어머니는 비싸지 않냐고 하셨지만, 아버지는 처음에는 키보드가 있으면 좋겠다 하셨지만, 오늘 아침에 전화를 드려보니 아이패드에서 아래한글 문서를 수정할 수 있으면 키보드가 있으면 좋은데, 그렇지 않으면 필요 없다고 하셨다. 우리 부부가 이미 애플 정품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를 사 드리기로 마음을 먹었기 때문에 무를 수는 없었다.


"아버지. 가격은 비슷한데. 아이패드 키보드랑 갤럭시 스마트 워치 중 고르세요."

"스마트 워치"


아이패드를 사 드리니까 유용하게 쓰시면서도, 키보드의 필요성은 아래한글 문서를 수정하는 용도가 아닌 이상 딱히 느끼지 않으시는데, 어르신들도 스마트 워치는 다 아시나 보다.



그래서 쿠팡에서 사 드리기로 했다. 오늘이 생신인데 오늘 주문하면 로켓 배송으로 보내도 내일 도착한다. 로켓 배송 옆에 로켓 선물이라고 있었다. 집으로 내가 배송 신청을 하는 게 아니라, 결제를 하면 쿠폰이 아버지 카톡으로 가는 것이다. 아버지는 거기에 배송 주소를 넣으시면 된다. 어차피 도착하는 날짜는 같은데, 카톡으로 쿠폰을 보내드리면 오늘 생신 당일 선물이기 때문이다. 세상 참 좋다 생각했다. 아내에게 의견을 물으니 좋다고 했고, 내 통장으로 바로 돈을 쏴 주었다.


그런데 내가 청구한 비용보다 4만 원이 더 온 것이다. 아내가 잘못 보냈나 했다. 아내에게 전화가 왔다.



"오빠, 나머지는 요한이가 할아버지 생신선물로 커피 선물해 드리는 거야."

"카톡으로 선물해 드리라고? 스타벅스?"

"응"

"이거는 너무 많고. 커피 두 잔이랑, 조각 케이크랑 세트로 보내드릴게."


스마트 워치만 해도 그 액수가 아니라 우리 형편에 그 마음을 어머니 아버지께서 기쁘게 생각하시는데, 아내는 여기에 손자 요한이가 할아버지께 보내는 것이라고 커피 쿠폰을 따로 보내드리라고 한다. 아내의 말대로 따르며 그게 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황보름 작가님 북토크를 듣는 전철 퇴근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