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로 학점은행제 관련 글을 쓰는 중이다.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긴 하지만, 영상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커졌다. 체류시간이나 세션당 페이지뷰는 나쁘지 않지만 공유를 일으킬만한 요소는 적기 때문이다.
마침 카카오TV, 네이버TV, 유튜브 등 알아보던 참에 네이버 모먼트라는 서비스가 나왔다. 공지글을 보고 블로그에 테스트해보는데.. 유레카! 내 2시간이 증발했다! 와우!
네이버가 최근 인플루언서 검색을 시작하며 지식인 expert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데, 지향점은 유튜브로 유입된 고객들을 뺏어오려는 듯하다. 나완 상관없는 얘기로 치부했지만 이번 새로 나온 모먼트란 서비스는 다르다.
영상에 관심을 두던 차에 모먼트 서비스가 나왔고 테스트 후 '와.. 네이버에 주력해야겠는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모먼트는 영상 합치기, 컷 편집, bgm, 텍스트, ci마크 등 정말 필요한 기능들만 구성해 짧은 시간 내 영상 뚝딱에 최적화되어 있다. 딱 한 번만 업로드해보면 연세 있으신 분들도 쉽게 접근 가능할 만큼 굉장히 쉽다. 영상 제작에 접근하기 어렵던 무경험자도 한두 시간 만에 영상 하나 뚝딱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아쉬운 점은 색인마다 bgm 수정이나 다중 레이어는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며, 기존에 영상편집을 하시던 분들은 이미 완료된 영상을 모먼트로 다시 올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