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픽서는 오전에 공들여 한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지켜주는데 매우 효과적인 아이템이다. 메이크업 픽서를 사용할 때에는 메이크업 전에 얼굴에 직접 뿌려주거나 퍼프에 분사해 메이크업을 해줘도 좋다. 또 밀착력을 높이기 위해 메이크업 완성 후에 뿌려주고 중간중간 건조함을 느낄 때 미스트처럼 사용해도 좋다. 무너지는 메이크업에 속수무책 당하기만 하지 말고 스마트하게 메이크업 픽서를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 게다가 피부 보습이나 영양 공급까지 책임지는 제품도 있으니 일석이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흘러내리는 메이크업을 철벽 사수해 줄 메이크업 픽서 제품 10가지를 추천한다.
가격 : 39,000원대 ( 118ml )
어반 디케이를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에 가장 먼저 랭크될 정도로 픽서 제품 중에서는 유명한 제품이다. 유명 뷰티 프로그램인 겟잇뷰티에서도 픽서 최강자라는 타이틀을 얻었을 정도로 메이크업 고정력과 지속력 부분에서는 가히 최고라 말할 수 있다. 스칸디나비아와 독점 제휴로 개발된 미스트 포뮬러 덕분에 베이스 단계의 메이크업부터 지속력을 높여주고 가볍게 분사되기 때문에 답답한 느낌을 주지 않는다. 다만 사용 시 제품을 잘 흔들어 주고 X자나 T자로 뿌려주면 뭉치지 않고 골고루 분사할 수 있다.
가격 : 35,000원대 ( 100ml )
픽서계의 조상, 시조새라고 불리며 메이크업 픽서가 무엇인지 대중들에게 알려준 제품이다. 미세하게 뿜어져 나오는 안개 타입이 아니다 보니 사용 시 최대한 멀리서 뿌려 양 조절만 잘해준다면 메이크업을 잘 잡아주는 느낌이 좋다. 여기에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즉각적인 수분 공급을 해주기 때문에 메이크업 후에 사용하면 촉촉하면서도 생기 있게 표현 및 마무리된다.
가격 : 32,000원대 ( 110ml )
바깥에서 메이크업을 고정시키기보다는 피부에 흡수되어 마치 자석처럼 메이크업을 안에서부터 쫀쫀하게 잡아당기는 느낌으로 밀착력을 높여준다. 덕분에 덥거나 습한 날씨에도 메이크업이 잘 무너지지 않을 정도로 고정력과 유지력이 뛰어난 편이다. 사용 후 부채질로 제품을 흡수시켜 주면 픽싱 폴리머 광택막 형성이 빨라지면서 고정력이 훨씬 좋아진다. 또한 사탕무와 코코넛 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보습 효과를 지속시켜 주기 때문에 수분이 필요하다면 수시로 사용해주어도 좋다.
가격 : 10,000원대 ( 110ml )
수분 광채와 함께 메이크업을 마무리하고 싶다면 아리따움 제품을 추천한다. 용량 대비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다. 메이크업 완성 후 뿌리면 1차적으로 수분 막을 형성하고 그 위에 픽싱 코팅 막을 만들어줌으로써 보습과 메이크업을 동시에 보호할 수 있다. 특히 수분 공급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대나무 수액이 함유되어 있어 건성 피부에 사용 시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가격 : 31,000원대 ( 125ml )
강한 분사력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용 후 끈적임이 없고 흡수가 빠른 편이라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 중 하나다. 제품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수분감 있게 고정되는 느낌이다 보니 사용 후 촉촉한 물광 피부 표현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가벼운 필름막이 피부를 코팅한 듯한 느낌이라 땀이나 유분으로부터 메이크업을 오래 지켜주는 편이다. O2 스킨 콤플렉스로 수분 공급뿐만 아니라 유해환경이나 온도 변화 등의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도 보호해준다.
가격 : 12,000원대 ( 50ml )
아주 미세한 안개 분사형이라 얼굴 구석구석 잘 밀착되는 듯한 느낌이고 오전 메이크업 후에 사용하면 저녁까지도 보송보송한 느낌이 꽤 살아 있는 제품이다. 때문에 수정 메이크업이 크게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번들거림 없이 오전 그대로의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오일 프리 제품이라 지성 피부에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고 각종 천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피부 보습과 보호에도 꽤 신경을 썼다.
가격 : 15,000원대 ( 75ml )
메이크업 픽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수많은 쟁쟁한 제품들을 물리치고 1등을 하면서 더욱 유명해진 제품이다. 촉촉함을 많이 머금고 있는 편이라 수분기 가득한 건강한 피부 톤을 연출할 수 있고 피지나 땀으로부터 메이크업이 뭉치는 것으로부터 훌륭하게 지켜준다. 스프레이, 미스트 타입 모두 안개 분사 방식이기 때문에 사용 시에도 부담스럽지 않고 밀착력과 고정력도 뛰어난 편이다. 여기에 레몬과 티트리, 병풀 추출물 등 성분이 업그레이드되어 산뜻하면서도 보송보송함을 느낄 수 있다.
가격 : 17,000원대 ( 50ml )
기존 진짜 픽서가 수분 타입의 픽서였다면 새롭게 출시된 울트라 세팅 진짜 픽서는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특히 눈가 아이라이너가 번지거나 코 양옆 베이스 메이크업이 들뜨는 현상, 섀도우가 뭉치는 크리즈 현상 등을 확실하게 잡아주면서 메이크업이 무너지는 것을 방지해준다. 또한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 추출물, 로즈마리잎 추출물 등과 수분 공급을 도와주는 판테놀, 석류 추출물 등을 함유해 피부 보호에도 신경을 썼다.
가격 : 14,000원대 ( 120ml )
일명 자물쇠 픽서라고 불리면서 확실한 메이크업 고정력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스킨 피팅 성분이 메이크업 위에 살포시 내려앉아 고정 막을 만들면서 메이크업의 고정력과 동시에 유지력을 높여준다. 또한 메이크업 후에 더욱 잘 달라붙을 수 있는 미세먼지와 같은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방어해 주는 역할을 해주면서 피부를 확실하게 보호해준다. 여기에 식물성 콤플렉스 성분들이 피부 내 수분력을 높여주면서 피부 속 당김이나 들뜸 현상을 방지해준다.
가격 : 18,000원대 ( 100ml )
메이크업 바로 위에는 피팅 폴리머 성분이, 그리고 그 위에는 모이스처 성분이 막을 만들면서 고정력과 수분감을 동시에 주는 제품이다. 특히 메이크업 단계마다 분사해주면 밀착력이 더욱 높아지기 때문에 메이크업이 밀리지 않고 쫀쫀한 느낌의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생기와 활력을 주는 시트러스 오일과 수분과 영양 공급을 책임지는 비타 워터가 함유되어 있어 미스트 겸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때문에 건조함을 느낄 때마다 수시로 사용해주면 유·수분 밸런스를 동시에 조절해 줄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