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리빙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데일리 Feb 04. 2020

'인바디 체중계', 올바른 구매법

'인바디 체중계', 올바르게 구매하는 법


일반 체중계로는 체중을 숫자로 확인할 수는 있지만 지방이 얼마나 줄었는지 근육이 얼마나 늘었는지에 대한 정보는 얻을 수 없다. 이러한 건강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피트니스센터나 병원에서 전문 인바디 기계를 사용하여 측정해야 했지만, 이제 가정에서도 쉽게 체성분을 측정할 수 있다.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전용 앱을 설치하면 신체 정보가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통계로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렇다면 인바디 체중계를 고를 때는 무엇을 봐야 할지 살펴봤다.

신체정보가 정확하게 측정되는가?


인바디 체중계를 선택할 때는 무엇보다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지를 따지는 것이 중요하다. 측정할 때마다 정보의 오차 값이 너무 크다면 제품 자체를 신뢰할 수 없게 되기 때문이다. 가정용 인바디체중계는 피트니스센터나 보건소, 병원에 있는 것만큼 정확성이 높지는 않지만 적어도 97% 이상의 정확도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측정 과정에서 오차를 줄이는 제품을 선택해주면 좋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인바디 체중계는 센서 위에 올라가야 측정이 되는데 제대로 접촉하지 못하면 오차가 생길 수 있다. 혹은 체중계 면적이 너무 작아도 성인에게는 측정하기 적합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이런 단점들을 극복한 제품인지 잘 살펴야 한다.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가?


대부분의 인바디 체중계는 센서를 통해 신체에 미세한 전류를 흘려보내 체성분을 분석한다. 따라서 체중 말고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인바디 체중계가 얻을 수 있는 정보에는 대부분 체지방, 체질량, 근육량, 체수분 등이 있다. 하지만 특별히 보고 싶은 정보가 있다면 더욱 다양한 건강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대부분의 인바디 체중계는 체중계 액정상으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지만,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더욱 자세히 건강 정보를 볼 수 있다. 따라서 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더 자세한 정보를 점검해 보는 것도 좋다.

튼튼하여 내구성이 좋은가?


대부분의 인바디 체중계는 금속 센서를 유리 재질이 감싸고 있는 형태라서 혹여나 아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집이라면 파손될까 봐 걱정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아이나 반려동물을 안고 올라서서 체중을 측정하려면 내구성이 좋은지 파손 우려는 없는지 반드시 따져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체중계의 본체에 강화유리가 사용된 제품이라면 스크래치나 파손될 위험이 적어서 안심할 수 있다. 또한 93% 이상의 투과율을 보여 심미성 또한 높아진다는 것이 장점이다.

추천할 만한 체중계는?


정확한 측정에 놀라운 가성비, 픽스 바디체크 스마트 체중계 XSC-301


www.fix.co.kr ┃39,000원 ┃픽스


픽스에서 출시한 스마트 체중계 XSC-301는 사용할수록 기술력과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다. 대부분의 인바디 체중계는 메탈 패드 부분을 밟아야만 건강 정보를 측정할 수 있었지만, 픽스 바디체크 스마트 체중계 XSC-301는 체중계 윗면 전체가 무게를 측정할 수 있는 특수 전도성 필름으로 되어있다. 따라서 메탈 패드 부분에 위치를 맞추려고 신경 쓰지 않아도 되고 메탈 패드 부분을 제대로 밟지 않아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받을 일도 없다. 체중계 위 어느 곳을 밟아도 정확하게 건강 정보들을 측정할 수 있다. 발판의 면적 또한 가로세로 31cm로 넓은 만큼 안정감 있게 서 있을 수 있고 보다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4.0으로 스마트기기와 페어링하면 체지방, 체질량, 체수분, 근육량, 신체나이 등 12가지 건강정보를 측정할 수 있다.

건강 정보에 대한 모든 것, 오시스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OSR-501A


www.osis.kr ┃89,800원 ┃오시스


오시스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OSR-501A를 앱과 연동시키면 체중, BMI, 수분량 등 다양한 건강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체중계의 양쪽에 센서가 있는데, 이 센서 위에 올라서면 체중을 잴 수 있고 근육량과 수분량, 지방량을 분석할 수 있게 된다. 오시스 핏이라고 불리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더욱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먼저, 걷는 시간과 걸음 수까지 측정하여 기초대사량과 칼로리 소모량을 데이터화한다. 매분 매시간 모은 데이터로 하루치 통계를 볼 수 있다. 또한 수면 패턴을 확인하여 수면 분석까지 할 수 있는데 이는 오시스 밴드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더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오시스의 제품은 전국 어디서나 1년간 무상 A/S를 제공하기 때문에 고장을 염려할 필요도 없다.

나만을 위한 주치의, 아이리버 블랭크 SB-L330B 스마트 체중계


www.iriver.co.kr ┃69,800원 ┃아이리버


인바디 체중계는 센서를 통해 미세한 전류를 흘려 신체를 통과시켜 다양한 신체 정보를 측정하는 만큼 금속 패드의 소재나 특성에 따라 성능과 정확성이 달라진다. 아이리버 블랭크 SB-L330B 스마트 체중계는 더욱 정확한 정보 측정을 위해 SUS 304의 고급 측정 금속 패드를 탑재하여 순도 인식률이 뛰어나고 정확하고 신속한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체중을 측정하는 즉시 대형 LCD 정보창을 통해서도 체중, 체지방, 체수분, 근육량, 골격량, 내장지방, 신진대사량, 체질량지수 등 8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블루투스 4.0으로 스마트폰과 페어링하고 AIFIT어플을 다운받으면 보다 자세한 신체 정보와 함께 사용자의 건강 상태에 따른 식이요법이나 운동량 등에 대한 정보까지 알려준다는 장점이 있다.

공식사이트 : www.fix.co.kr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나만 알고픈 유기농 순면 생리대 추천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