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SNS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Feb 12. 2020

세월 따라 달라지는 커플의 대화

세월 따라 달라지는 커플의 대화

현대

자동차그룹 정의선 부회장, '전기차' 시장 선도할 수 있을까?

연인의 첫 만남, 설렘을 가득 안고 사랑을 시작했지만, 결코 변하지 않을 것 같았던 감정도 시간이 지나면서 무뎌지는 순간이 찾아오게 마련이다. 그러나 감정이 무뎌진다고 해서 사랑이 변하는 것은 아니다. 시기 별로 느끼는 감정은 모두 다르기에 오히려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시기에 따라 달라지는 시기별 커플의 대화를 함께 살펴보자.


<연애 편>

1. 썸 타는 시기


서로에게 호감이 있는 사이. 좋아하는 그(그녀)에게 주말에 시간이 괜찮은지 물어본다. 아직은 사귀기 전이이라서 모든 것이 조심스럽다. 썸을 타는 순간, 그때만 느낄 수 있는 미묘한 감정들이 오가며 말투, 행동 하나에도 괜히 마음이 설렌다. 작은 것에서도 큰 행복을 느끼는 시기.


2. 사귄 지 한 달


이제 막 연인이 된 그들. 서로에 대한 애정이 샘솟는 시기다. 데이트하는 주말까지 기다리는 것이 힘들다. “내일까지 어떻게 기다리지?”라는 애정 어린 말투로 서로를 그리워하는 애틋한 모습을 보이게 된다. 하루라도 더 빨리 보고 싶은 생각과 함께 사랑이 이제 막 꽃피기 시작한 시기. 


3. 200일


사귄 지 200일이 되는 날, 아직은 서로에 대한 콩깍지가 벗겨지지 않은 상태다. 함께 100일, 200일을 기념하고 한 번 더 사랑을 확인해 본다. 또한, 같이 가 본 맛집, 공원, 여행지 등 둘만의 추억이 담긴 데이트 코스가 누적된다. 이번 주말에는 어떤 데이트를 할까 계획을 세우며, 아직 가보지 않은 곳을 찾아 새로운 추억을 쌓는다.


4. 2년 차


볼 때마다 마냥 설레는 시기는 지났지만, 서로에 대한 익숙함으로 편해지는 시기. 그동안 함께한 시간을 바탕으로 상대방에 대한 성격도 대부분 파악하게 된 시점이다. 서로의 컨디션을 배려해 무리한 데이트를 하지 않는다. 연애 초, 주말마다 연인과 함께했다면 이 시기에는 서로의 개인 생활에 대해 존중해주는 편이다.


5. 6년 차


척하면 척, 서로에 대해 모르는 것이 없다고 느끼는 시기. 지금 어디서 무엇을 하는지 굳이 물어보지 않아도 눈앞에 훤하게 그려지는 서로의 모습. 하지만 간혹 이로 인해 연락이 뜸해지는 등 표현의 변화로 애정이 식었다고 느끼는 경우가 종종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거진의 이전글 ‘길잘알’들은 이해하지 못할 길치들의 카톡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