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패션뷰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Mar 12. 2020

첫인상을 좌우하는 눈썹, 깔끔하게 관리하는 법

눈썹칼, 눈썹 왁싱, 아이브로우 펜슬 등 눈썹 관리의 모든 것


생각보다 눈썹은 놓치기 쉽다. 앞머리가 있는 사람들은 어차피 앞머리가 가려준다는 이유로, 또 눈썹 숱이 많은 사람도 굳이 그릴 필요가 없다는 이유로 눈썹은 신경 쓰지 않는다. 하지만 눈썹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것만으로도 인상이 훨씬 깔끔해 보인다. 특히나 남성들의 경우 눈썹만 정리해도 메이크업 못지않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눈썹 정리는 해주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눈썹 정리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보자.

눈썹 정리 가위


눈썹 정리를 위해서 가위를 사용할 때도 있는데, 이 경우 가위를 최대한 눈썹 주변의 피부와 가까이 밀착시켜 잘라주어야 한다. 이때 클렌징크림 등을 바른 상태로 잘라주면 미끌미끌한 감촉 덕분에 훨씬 수월하게 자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눈썹용 가위 중에는 눈썹 숱을 칠 수 있는 제품도 있다. 너무 눈썹 숱이 풍성한 사람이라면 이 가위를 이용해서 눈썹 숱을 쳐주는 것도 훨씬 깔끔한 인상을 만들어주는 방법이다.

족집게


눈썹 모가 두껍다면 족집게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칼로 눈썹을 밀어주면 눈썹 모의 중간 부위가 잘리므로 시간이 조금만 지나도 굵은 눈썹이 올라오는 것 같은 느낌이다. 거의 매일 굵은 눈썹 모를 칼로 밀어줘야 한다. 이런 경우 하루라도 눈썹 밀어주는 것을 잊으면 금방 지저분해지므로 족집게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눈썹 칼


눈썹을 정리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아마 눈썹 칼일 것이다. 잘라내고 싶은 눈썹 부위에 대고 살살 긁어주듯 왔다 갔다만 해도 쉽게 눈썹이 정리되기 때문에 눈썹 칼이 가장 편하기도 하다. 그러나 눈썹 칼을 사용할 때는 눈썹 칼을 자주 교체해 주는 것이 좋다. 눈썹 칼이 무뎌지면 잘 잘리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피부에 계속해서 자극이 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눈썹 칼은 사용 후 잘 소독하여 보관하는 것이 염증을 피하는 길이다.

눈썹 그리기 가이드


대부분 처음 눈썹을 정리하거나, 눈썹을 그려보는 사람들은 눈썹을 어떻게 그려야 할지 알기 힘들다. 이때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눈썹 그리기 가이드이다.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을 살펴보면 다양한 형태로 나와 있는데, 가장 처음 눈썹을 정리할 때 가이드를 통해 나에게 맞는 눈썹 모양을 찾아보고 그 모양대로 정리하고 눈썹을 그리면 되기 때문에 굉장히 편하다.

눈썹 왁싱


눈썹 숱이 매우 많고 눈썹이 자라는 속도가 빠르다면 눈썹 왁싱을 추천한다. 왁싱 스트립은 드럭스토어나 인터넷에서도 쉽게 살 수 있고 눈썹과 같이 국소 부위를 왁싱하기 위한 작은 스트립도 다양하게 나와 있다. 무엇보다도 최대 2주까지 눈썹을 정리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장점이다. 그러나 피부에 자극이 가서 붉은 기가 지속할 수 있으므로 왁싱 후 보습에 신경 써야 한다.

아이브로우 스탬프


정말 눈썹을 정리하기 힘들다면 아이브로우 스탬프 제품도 시중에 다양하게 나와 있다. 애초에 아이브로우 스탬프를 찍고 나서 스탬프의 모양대로 눈썹을 깎아줘도 되므로 굉장히 편리하다. 혹은 아침 시간에 굉장히 바빠서 눈썹을 따로 그릴 시간이 없다면 아이브로우 스탬프만 간단히 찍어주면 눈썹 정리가 끝나므로 시간을 절약해주는 제품이다.

아이브로우 펜슬


대부분의 눈썹 정리는 아이브로우 펜슬로 하게 된다. 연필처럼 깎아서 쓰는 제품들도 있지만, 눈썹을 그리기 좋게 길고 날렵한 형태로 만들어진 제형이 아이브로우를 돌리면 나오는 오토 타입의 제품도 있다. 각 제품의 장단점이 존재하므로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테스트하고 사용해 보면서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찾아가는 것이다. 다만 제형이 너무 무른 것보다는 매트하고 날렵한 제품이 눈썹을 한 올 한 올 그린 듯한 자연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다.

아이브로우 마스카라


눈썹은 대부분 머리 색깔과 함께 맞춰주는 것이 좋다. 헤어 색상이 밝은색인데 눈썹이 까만색이면 굉장히 이질적으로 느껴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미용실에서는 머리 염색을 할 때 눈썹도 함께 염색해주기도 한다. 그러나 그렇지 못했다면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로 눈썹의 색을 간단히 바꿀 수 있다. 마스카라의 색을 밝은색으로 선택하면 단순히 눈썹 위에 덧칠해주는 것만으로도 원하는 색의 눈썹을 얻을 수 있다.

아이브로우 섀도우


눈썹의 숱이 별로 없는 사람이라면 아이브로우 섀도를 활용하자. 펜슬만 이용하는 것보다 더 넓고 부드럽게 펴 발라지기 때문에 그리기도 쉽고 더 자연스러워 보인다. 또한 아이 메이크업과 겸한다면 같은 색상의 섀도우를 발라주는 것도 메이크업이 전체적으로 조화로워 보이므로 추천한다.

아이브로우 타투


정말 눈썹을 그리는 것이 귀찮다면 눈썹 문신을 추천한다. 최근에는 눈썹을 그려야 할 면을 전부 채워 그리는 것이 아니라 정말 눈썹을 한 올 한 올 그리는 형식으로 눈썹 문신을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다. 또한 반영구적이라는 것도 최대 장점이다. 그러나 눈썹 문신이 싫다면 아이브로우 타투 제품도 있다. 반영구적이지는 않지만, 최대 2주 정도 지속되며 그 이후에는 원하는 다른 모양으로 눈썹을 그릴 수도 있으므로 추천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거진의 이전글 수분 가득한 토너, 어떤 제품이 좋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