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패션뷰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Jun 18. 2020

피부 타입별 파운데이션 추천

나에게 꼭 맞는 찰떡 파데 찾기

  


나름 유명하다는 파운데이션을 비싼 돈 주고 샀는데 왜 내 얼굴은 더 칙칙해 보이고 메이크업이 금세 무너져버릴까? 뷰티 크리에이터가 극찬한 파운데이션도 내가 쓰니 전혀 그런 느낌이 나지 않는다. 파운데이션을 바르는데 특별한 기술이 있어야 하는 것 같지도 않은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개개인마다 피부 타입이 다르기 때문이다. 피부 타입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썼을 때 진정한 나만의 인생 파운데이션을 만날 수 있다. 피부 타입에 따른 추천 제품을 알아보자.

민감성 피부


닥터자르트, 더 메이크업 픽시 온 파운데이션


가격 : 39,000원 (30ml)

 

아무래도 민감성 피부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에 보다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닥터자르트에서 출시한 이 파운데이션은 문제성 피부를 위해 연구된 제품으로 안심 포뮬러를 사용해 민감성 피부를 비롯해 여드름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고 밀착 피팅 기술에 게르마늄수를 더해 거친 피부결을 커버하는 것은 물론 피부 내 수분을 확실하게 유지시켜 들뜸 현상을 최소화했다. 피부 결과 잡티와 같은 결점, 균일하지 못한 톤까지 제품 하나로 완벽하게 커버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


메디큐브, 레드 파운데이션


가격 : 4만원대 (40g)

 

메디큐브의 레드 라인은 울긋불긋하고 민감한 문제성 피부를 위한 라인으로 균일하지 못한 피부 톤과 여드름 등으로 고민 많은 피부에 쓰기 좋다. 특히 메디큐브의 베스트셀러라고 할 수 있는 레드 컨실러의 확장판이라고 불리는 이 파운데이션은 컨실러와 같은 커버력으로 균일한 피부 톤으로 보정이 가능하다. 가볍게 발리고 커버력도 좋지만 피부에 부담이 되면 입소문이 나지 않겠지만 레드 파운데이션은 피부의 호흡을 방해하는 성분은 철저하게 배제하고 안심 커버 포뮬러를  사용해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건성 피부


메이크업포에버, 워터 블랜드


가격 : 6만원대 (50ml)

 

끈적임 없이 바르는 순간 촉촉한 수분감이 느껴지는 워터 젤 텍스처인 제품으로 무려 80%의 수분을 담아냈다. 여기에 비타민 B5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건강을 생각했으며 수분과 더해져 자연스러우면서도 건강한 물광 피부를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얇게 발라도 피부에 쉽게 밀착될 수 있도록 가벼운 텍스처를 유지하고 있고 워터프루프 타입이라 메이크업 무너짐 없이 롱 래스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세이도, 싱크로 스킨 글로우 루미나이징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가격 : 68,000원 (30ml)

 

촉촉하면서도 부드러운 윤기 피부까지 완성해주는 제품으로 프리미엄 보습 오일이 함유되어 마치 내 피부와 같은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워터 타입 에센스처럼 묽은 제형이라 피부에 쉽게 스며들어 고르게 밀착되는 편이다. 피부 보습에 집중하다 보니 커버력은 살짝 아쉽지만 마치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것처럼 가벼운 산뜻함으로 건성피부뿐만 아니라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에도 사용하기 좋다.

지성 피부


베네피트, 헬로 해피 소프트 블러 파운데이션


가격 : 43,000원 (30ml)

 

폭발하는 피지 양 때문에 오전에 공들인 메이크업이 오후에는 온데간데없는 지성피부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가볍게 발려 피부에 매끈하게 밀착되며 깔끔하게 정돈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커버가 필요한 부분에는 레이어링 해서 바르면 한층 균일하게 피부 표현을 할 수 있다. 매트하지는 않지만 벨벳처럼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이 좋으며 10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내 피부에 꼭 맞는 파운데이션 컬러를 찾기가 쉽다.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 실크 SPF25/PA++


가격 : 38,000원 (30ml)

 

워낙 유명한 제품으로 여러 매체에서 어워드를 차지하기도 했다. 촉촉한 타입인 비 글로우와 세미 매트 타입인 비 실크 이렇게 두 가지 텍스처를 갖고 있는데 비 실크는 제품 이름처럼 실크와 같은 매끈한 피부 표현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얇고 가볍게 발려 피부가 답답하지 않지만 밀착력이 꽤 좋은 편이라 커버력과 함께 아름답고 화사한 피부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10개의 톤 스펙트럼으로 선택의 폭도 넓은 편이다.

붉은 피부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리;커버 쿠션


가격 : 33,000원 (1step 6g & 2step 7g )

 

붉은 피부를 커버하기 위해서는 옐로나 그린 베이스가 감도는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 제품은 커버를 해주는 시카 필터 컨실밤과 베이지 파우더가 함유된 하이 커버 쿠션으로 더블 커버를 할 수 있다. 함께 내장되어 있는 퍼프도 듀얼 타입으로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얼굴 전체적으로 사용하되 특히 붉은 기가 잘 올라오는 양 볼은 여러 번 레이어링 해서 터치하면 좀 더 쉽고 완벽하게 커버할 수 있다.

칙칙한 피부


마몽드, 올 스테이 파운데이션


가격 : 12,000원 (20ml)

 

피부가 칙칙하거나 다크닝이 심하다고 느낄 땐 핑크 베이스가 감도는 컬러를 사용해 좀 더 생기 있고 화사해 보이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6가지 컬러로 구성된 이 제품에는 로즈핑크 계열을 베이스 컬러로 사용하기 때문에 칙칙함 대신 화사함을 표현된다. 또한 마몽드만의 기술력으로 완성된 포뮬러로 모공과 주름 사이사이도 쫀쫀하게 커버해 결점 없는 피부 표현을 해주고 프리즈 앤 픽스 파우더 함유로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러운 광채가 살아난다.

잡티 많은 피부


한스킨, 배어 글로우 파운데이션 SPF35/PA++


가격 : 28,000원 (30ml)

 

촉촉하고 가벼운 텍스처라 퍼짐성이 좋아 피부에 골고루 밀착된다. 그래서 제품이 뭉치고 밀리거나 끼임 현상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잡티는 깨끗하게 커버되면서 피부 톤은 형광등을 켠 것처럼 자연스럽게 밝아지고 각질 부각 없는 촉촉함으로 꽤나 만족할만한 제품이다. 촉촉한 피부가 바탕이 되어야만 자연스러운 투명하면서도 빛나는 물광 표현이 되고 매끈하게 마무리되면서 빈틈없는 커버력을 자랑한다.


쏘내추럴, 픽싱 잇 풀 커버 크림


가격 : 24,000원 (45g)

 

잡티를 비롯해 여드름이 남긴 자국, 볼 빨간 사춘기 마냥 늘 타오를 것 같은 붉은 기 때문에 걱정이라면 이 제품을 유심히 보도록 하자. 피부에 착 달라붙는 듯한 밀착력으로 모공과 요철 등 촘촘한 커버가 가능하고 이런 결로 인해 나타나는 윤광이 매우 매력적이다. 또 자국이 심하거나 잡티가 집중적으로 있는 부분에는 소량만 덧발라도 컨실러 그 이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잡티가 많은 피부뿐만 아니라 지성피부에도 같이 사용하면 좋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명품 로고에 숨겨진 진짜 의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