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건강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Nov 12. 2018

손톱 끝이 갈라지거나 부러진다면

내 소중한 손톱을 위하여

예쁜 손톱도 좋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한 손톱! 본바탕이 되는 손톱이 예뻐야 네일을 해도 더 예쁜 손톱을 얻을 수 있다. 얼굴과 바디에 수분크림, 영양크림을 바르는 것처럼 손톱에도 보호제를 바른다면 어떨까? 손톱 끝이 갈라지거나 자주 부러지는 경우는 이제 안녕~ 건강한 손톱을 위한 손톱 보호제를 추천해 본다. 

O.P.I 내추럴 손톱 강화제


가격 : 30,000원


매니큐어 명가 O.P.I.의 제품으로 칼슘과 비타민 E가 들어있어 손상된 손톱을 강화시켜주는 손톱 강화제이다. 약한 손톱을 강화시키는 기능뿐만 아니라 베이스 코트 기능을 겸비해 매니큐어 사용 전 베이스 겸 강화제로 사용하기에 편리하고 매니큐어 사용 후 탑코트로 발라주어도 좋다. 단순히 손톱에 막을 씌우는 것이 아니라 손톱에 있는 세포들을 활성화시켜 튼튼한 손톱을 자라나게 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일반 네일을 하는 것처럼 꾸준히 지속적으로 발라주는 것을 추천한다. 

제이슨 오가닉 티트리 손톱보호제


가격 : 6.08달러


피부 여드름뿐만 아니라 손발톱을 균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으로도 유명한 티트리오일을 사용한 제품이다. 화학성분이 아닌 천연 오일을 사용했기 때문에 뚜껑을 열면 티트리오일 향이 그대로 느껴진다. 파라벤이나 색소 등의 유해성분이 전혀 들어가 있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으며 부드럽고 가벼운 제형에 흡수가 빨라 사용하기 편리하다. 손톱뿐만 아니라 손톱 주변의 큐티클 보호에도 효과적인 일석이조 제품이다. 아이허브 등의 외국제품 직구 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바리엘 매티니


가격 : 39,000원


무광택의 손톱 영양제로 탑코트로도 사용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영양제로 사용 할 경우는 손톱 위에 직접 바르고, 탑코트 기능으로 사용할 때에는 매니큐어를 바른 손톱 위에 탑코트처럼 바르면 된다. 프탈산디부틸, 톨루엔, 프롬알데히드의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손톱 강화에 효과적이다. 해외직구사이트등을 통해 구매 할 수 있으며 사이트 마다 가격차이가 있으니 가격 비교를 한 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식스투스 손발톱보호제(나겔슈츠플뤼지히)


가격 : 40,000원


솔이 달려있어 일반 매니큐어처럼 바르는 형식이 아니라 스포이드를 통해 보호용액을 한 두 방울 떨어트려 사용하는 제품이다. 독일에서 만들어진 제품으로 천연 오일에 함유된 알코올 용액이 손발톱의 건조, 변색, 부서짐, 얼룩 등을 개선시켜준다. 특히 얇은 손발톱이 부서지거나 찢기는 경우에 효과적이며 손발톱 주변의 건조함에도 효과적이다. 매일 아침 저녁으로 손발톱과 주변에 스포이드로 한 두 방울씩 떨어뜨리며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개인마다 적정 사용량에는 차이가 있다. 

코나드 네일 리페어 세럼


가격 : 7,000원


호호바씨 오일, 아보카드 오일 등 보습으로 유명한 식물성 오일 성분들이 가득한 제품이다. 식물성 콜라겐뿐만 아니라 케라틴 성분이 손톱을 건강하고 윤기 나게 가꾸어 주며, 손톱 주변 피부와 큐티클에도 스며들어 끈적임 없이 촉촉함을 유지시킬 수 있다. 매니큐어를 바르듯이 적당량을 손톱에 바른 뒤 부드럽게 문질러 흡수시켜주고 필요에 따라 수시로 발라주면 건강한 손톱을 얻을 수 있다. 

다이아미 EX 테라 케라틴 네일 세럼


가격 : 52,000원


얼굴피부가 아닌 손톱과 그 주변피부에 발라주는 세럼이 등장했다. 피부 및 네일 강화에 효과적인 케라틴을 분해해 만든 것으로 약해진 손톱에 빠르게 흡수되어 탄탄하고 건강한 손톱을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세럼에 함유된 천연보습인자, 비타민 A?B?C?E는 세포재생을 촉진해 기초부터 튼튼히 가꿔주고 충분한 손톱 주변 피부를 항상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하루에 한 번씩 2주일 동안 꾸준히 사용하면 확실하게 변화된 손톱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루벤스 스킨가드


가격 : 30,000원


일명 쏙오프 필수템으로 불리는 손톱 보호제로 할 땐 예쁘지만 제거 할 땐 골칫덩어리인 젤 네일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사용방법은 쏙 오프 제거를 할 때 손톱 주변에 코팅하듯 발라준 후에 호일로 감싸고 쏙 오프를 하면 되는 것으로 간단하지만 손톱 주변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손톱이 하얗게 변하는 백화현상을 방지시켜주는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에 손톱과 주변 피부를 생각한다면 고민 없이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키스 익스트림 그로스 엑티베이터


가격 : 12,500원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으로 손톱 보호제, 베이스 코트, 탑코트의 3가지 기능을 모두 겸비한 효자템이다. 매니큐어를 바르기 전후로 1~2회 정도 발라주면 건강하고 튼튼한 손톱을 가질 수 있으며, 탑코트 기능을 겸비한 만큼 매일 한 번씩 발라주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올리브영에서 손 쉽게 구매 가능하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또한 매력적인 제품이다. 약해진 손톱바디와 찢겨진 손톱과는 이제 이별을 고할 때!

제시카 탑 프라이어러티


가격 : 35,000원


이름에서부터 ‘최강도 손톱 보호제’를 자신 있게 드러낸 만큼 뛰어난 기술력으로 탁월한 손톱 보호 기능을 선보이는 제품이다. 영양이 부족한 손톱이나 치료가 필요한 손톱에 사용하기 좋은 탑코트이며, 케라진 아미노산을 사용해 매끈하고 부드러운 손톱 광택을 얻을 수 있다. 손톱 바디 위뿐만 아니라 아래에도 발라주어 치료 효과를 높이는 것이 좋고, 더 강력한 효과와 광택을 원한다면 여러 번 덧발라주는 것도 가능하다. 

O.P.I 아보플렉스 큐티클 오일투고


가격 : 28,000원


튜브 타입으로 네일과 큐티클에 유수분을 공급해주는 휴대하기 편리한 오일제품이다. 아보카도, 포도, 해바라기씨 추출물, 비타민 E 등의 천연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으며 피부노화를 방지해 언제 어디서나 윤기나는 손톱으로 만들어준다. 큐티클 라인에 오일을 바른 뒤 가볍게 마사지를 해주면 사용 끝. 한 번 사용 시 8시간 정도 수분감이 유지되며 하루 3회 정도 발라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즉각적인 수분감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극 받은 손톱 주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기능도 있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꿀성대' 만든다는 날달걀, 목소리 관리에 도움될까? [푸드 테라피]
제대로 알고 쓰자! 부작용 없이 화장품 사용하는 방법
싸고 맛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가서 꼭 사와야 하는 음식 추천


매거진의 이전글 피곤함 오래가면 '이것' 부족 신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